꿈을 이루어주는 코끼리 - 책 vs 방송 - (ドラマ)夢をかなえるゾウ

 



참 재미있고, 뜻깊게  읽었던 책인데, 드디어 일본에서 방송으로 제작이 되어서 방송이 되고 있습니다.
첫방송은 스페셜판인데, 우리나라 드라마처럼 장황한 소개가 아니라,
책 내용을 가지고 만든것이 바로 SP판이고, 본 방송은 책내용의 근본은 같지만 성공을 위해서 가네샤가 도와주는것이 아니라, 진정한 사랑을 위해서 한 여자를 도와주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4회정도까지 방송을 한듯합니다.

sp판을 보니 예전에 책에서 받았던 재미, 감동이 그대로 느껴지더군요.
꿈을 이루어주는 코끼리를 잘 보신분은 한번 찾아서 보시면 좋을합니다.
아래 사진을 캡쳐해 놓았으니 사진을 보셔도 책을 볼때의 느낌이 떠오르지 않을까 싶네요...^^
암튼 내일부터가 아니라, 오늘부터, 지금부터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위해서 살아보자구요!!


도서리뷰

성공한 사람의 파티에 다녀와서는 나도 성공하고 싶다라고 울부짓다가 잠이 든 주인공에게 나타난 인도의 신 가네샤의 등장으로 시작하는 자기개발 도서입니다.
상당히 재미있고, 술술 읽히면서 하나씩 하나씩 조언을 해주는데 그 내용이 전혀 가볍지가 않고 가슴에 비수를 꽂는 느낌이 드는 정도의 메세지를 전해주더군요.
누구나 주인공처럼 성공을 꿈꾸지만, 어쩔수없다라는 핑계와 변명을 하며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도의 웃음의 신이라고하는 가네샤가 나타나서 성공을 하게 조언을 해주겠다고 하고 그와 계약을 맺고 트레이닝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그 트레이닝이라는 것은 구두를 딱는것을 시작으로해서 정말 아무것도 아닌것 같은 것으로부터 그를 한발한발 성공을 향해서 나아갈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후반부에 가서 가네샤가 떠나기 전에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서 진지하게 말해주는데 가슴이 뭉클할 정도더군요.
우리는 항상 내일부터.. 언젠가는 무엇을 하겠다라고 다짐을 하고, 결심을 하지만.. 그것은 생각만 하는것일뿐 실제로 몸을 움직여서 실천하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아니라는것을 절실하게 느끼게해줍니다.
성공의 비법은 모두 다 알고 있는 내용이고, 왠만한 책 한권속에 다들어있다고, 그리고나서야 주인공도 저도 조금씩 느끼게 됩니다.
성공이라는것이 무슨 거창한 이론이나 비법이 있는것이 아니라는것을
바로 지금 이 순간 내서 성공을 위해서 할 수 있는것을 하나씩 하나씩 해나가는것이 바로 성공을 위한 가장 빠르고 정확한 지름길이라는것을...

자기개발, 성공에 대해서 다시금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해주고, 재미있기까지 했으니 정말 이 책이 왜 일본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는지 공감하게 되었고, 드라마로 만들어진다는데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암튼 근래에 읽은 자기개발도서중에서 최고인듯합니다.
당분간 이 책을 곱씹어 읽어보면서 작은 실천들을 제 삶에 체워넣으면서 성공을 위해서 한발자국씩 앞으로 전진해 나가야겠습니다.


작은것을 잊지 않고 계속 하다보면
언젠가는 말도 안되는 무엇에 도달할수 있다

꿈을 이루어주는 코끼리
국내도서
저자 : 미즈노 케이야 / 김문정역
출판 : 나무한그루 2008.04.28
상세보기


<도서 정보>
제   목 : 꿈을 이루어주는 코끼리(夢をかなえるゾウ)
저   자 : 미즈노 케이야 저/김문정
출판사 : 나무한그루
출판일 : 2008년 4월
책정보 : 페이지 359 / 522g  ISBN-13 : 9788991824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