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생활의 달인 - 팥빙수의 달인, 재활용의 달인

 
이번주에는 기술적인면보다는 인간적인면에서 더욱 돋보였던 달인들... 특히 팥빙수의 달인과 재활요의 달인의 어려운 삶속에서 열심히 사는 모습이 참 멋져보인 방송이였다.

1. 팥빙수의 달인
여름!! 하면 생각나는 것은? 바로 팥!빙!수! 여기 팥빙수의 과일을 책임지는 경력 6년의 이미애(22)달인이 있다! 커다란 수박~ 통 크게 쓱쓱 잘라서 신들린 칼솜씨로 빠르게 잘라낸다! 쾌속질주!! 정확히 수박 껍질 끝에서 멈추고! 칼이 지나갈 때를 맞춰 엄지손가락을 굽혔다~핀다! 일정한 과일 모양은 덤이에요~ 더위 싹! 불쾌지수 제로! 달인이 책임집니다!

2. 도전!최강달인 - 카트의 달인
손님의 불편은 눈 뜨고 볼 수 없다! 초고속 카트분리의 마술사! 경력 4년의 안경운(24) 달인이 돌아왔다! 그에게 도전하는 쇼핑카트계의 젊은 피! 경력 4년의 이락훈(24) 도전자! 첫 번째 대결! 카트 100개를 다양한 방법으로 분리하라! 두 번째 대결! 30개의 카트를 끌고 일자코스를 통과하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막강 승부! 과연, 최강달인은 누가 될 것인가!?

3. 유리조명의 달인
1200도의 뜨거운 가마 속에서 아름다운 조명이 탄생한다? 달인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다, 경력 13년의 박형진(34) 달인! 유리봉을 붓 삼아 그림 그리듯 조명에 무늬를 넣어주는데~ 간격일정! 어려운 미션도 OK~ 심심한 레스토랑도 로맨틱한 분위기로 바꿔주고~ 사랑스런 연인들의 프러포즈도 책임진다! 달인의 화려한 조명의 세계로 빠져~ 봅시다!!

4. 재활용의 달인
달인이 꿈꾸는 세상은 깨끗한 세상~♬ 재활용품 중 병들만 골라 골라~ 새 생명을 준다는 경력 8년의 신은순(57) 달인을 소개합니다! 빠르게 지나가는 컨베이어 벨트 위의 갈색병만 쏙쏙 고르고, 깨진 병은 아기 다루듯 살포시 집어 분리한다! 색깔별로 분리하고~ 깨진 상태 확인하고~ 달인의 눈과 손은 쉴 틈이 없다! 전매특허! 달인만의 기술 속으로! GOGO!

5. 선물포장지의 달인
마음을 전하는 선물~ 예쁜 포장지와 함께라면 정성 두 배, 기쁨 두 배겠죠? 예쁜 선물포장지 돌돌돌~ 말아주는 경력 6년의 장명선(41) 달인 등장! 오른손으로 말아주고 왼손은 잡아준다! 호흡 딱딱 맞는 손과 함께 달인만의 비밀병기는? 바로 봉!! 종류다양 굵기다양~ 봉만 있다면 하루 5천장도 끄덕 없다! 포장지 말아 번 돈으로 아이들 학원 보내고 아버님 댁에 에어컨 놔드렸어요~♪ 예쁜 포장지만큼 마음씨도 예쁜 달인을 만나러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