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빅터한센이 들려주는 행복한 부자이야기

 
반응형

“돈은 망치와 마찬가지로 힘을 주는 도구일 뿐입니다. 제대로 번 돈이 좋은 의도를 만나면 더 좋은 세상이 될 거예요.”
베 스트셀러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의 저자 마크 빅터 한센(60·사진) 씨가 한국을 찾아 9일 성균관대에서 ‘행복한 부자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나는 백만장자입니다. 그 이상이지요. 돈은 자체로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고 중립적입니다. 돈은 도구일 뿐이에요. 누구나 백만장자가 될 수 있지만 백만장자인 동시에 발전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 목표였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에게 질문하라 :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가.
나는 무엇을 갖고 싶은가
나는 무엇을 줄 수 있는가
나는 어디로 가고 싶은가
나는 무엇이 되고 싶은가
나는 무엇을 배우고 싶은가
나는 누구와 함께 지내고 싶은가
나는 얼마만큼 벌고, 저축하고 투자하고 싶은가
나는 즐거움을 위해 얼마만큼의 시간을 내는가
나는 건강을 위해 무엇을 하겠는가
나는 지금 어떤 행동을 취할 수 있는가

“부자인 동시에 발전적인 사람 꿈꿔라”
마크 빅터 한센씨 내한 강연



“돈은 망치와 마찬가지로 힘을 주는 도구일 뿐입니다. 제대로 번 돈이 좋은 의도를 만나면 더 좋은 세상이 될 거예요.”
베스트셀러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의 저자 마크 빅터 한센(60·사진) 씨가 한국을 찾아 9일 성균관대에서 ‘행복한 부자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나는 백만장자입니다. 그 이상이지요. 돈은 자체로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고 중립적입니다. 돈은 도구일 뿐이에요. 누구나 백만장자가 될 수 있지만 백만장자인 동시에 발전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 목표였으면 좋겠습니다.”
강연은 ‘돈을 잘 벌고, 잘 지키고, 잘 나누는 것’으로 압축됐다. 그가 말한 ‘잘’에는 ‘윤리적이고 바른’이라는 의미가 포함된다. 그는 부자가 되는 방법도 소개했다.
“모두에게 24시간이 주어집니다. 빌 게이츠든 걸인이든 같은 시간을 쓸 수 있죠. 차이점은 ‘그저 분주하기만 하느냐’ 아니면 ‘뭔가를 하고 있느냐’입니다. 바쁘게 살지만 눈에 띄는 성과가 없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어떤 사람은 눈에 띄는 성과를 냅니다. 생각을 크게 하고 시간 관리를 잘 해야 좋은 성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나눔’에 대해 강조했다.
“돈으로부터 자유로운 상태가 되어서 가족, 친구, 넓게는 세상에 ‘행복한’ 부(富)를 나누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제대로 번 돈이 좋은 의도와 결합할 때 세상은 더 살기 좋은 곳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의 95%는 습관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도 대부분의 일은 의식적으로 하는 행위가 아니라 습관에서 나온다고 말했지요. 남보다 탁월해지기 위해 하는 모든 행위들을 습관화하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등 자기계발 분야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마크 빅터 한센(60)은 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모든 사람의 부(富)와 성공은 습관화에서 시작된다고 말했다.

그가 잭 캔필드와 함께 쓴 자기계발서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시리즈는 세계 41개국에서 1억부 이상 팔린 초베스트셀러.그는 이 책에서 주장한 것처럼 "각종 자기계발 교육을 받으러 세미나에 참석한 사람들이 큰 감명을 받고 이를 실천하겠다고 마음 먹지만 실제로 일상생활에 이를 적용하고 실천하는 사람은 10%에 불과하다"면서 실천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또 실천이 일회성으로 끝나서는 안되며 이를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그가 이야기하는 또 다른 성공의 비결은 '멘토'(mentorㆍ스승, 안내자)다. "멘토 없이 성공을 거두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44명의 멘토가 있었습니다. 그리스 역사 속의 플라톤부터 소크라테스,아리스토텔레스,알렉산더 대왕으로 이어지는 멘토 서열이 있죠."

그의 멘토 중 한 사람은 대학원생 시절의 스승이었다. "아인슈타인에게 영감을 받은 스승은 2000여건의 발명을 해냈고 책을 40권 이상 저술했는데 그분의 왕성한 창작욕과 끊임없이 도전하는 열정을 본받고 싶었다"고 그는 고백했다.

"경제적으로,정신적으로 아주 안 좋은 상황까지 갔던 적이 있습니다. 베스트셀러 책을 내고 출판계에서 다시 일어선 것은 기적 같은 일이죠.한국이 전쟁의 폐허를 넘어 눈부신 성장을 이룬 것도 다시 일어서고자 하는 의지와 긍정적인 사고,해낼 수 있다는 믿음 덕분이라고 봅니다. "

그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미래의 계획을 일기에 쓰라고 조언했다.

한국리더십센터의 초청으로 방한한 한센은 이날 오후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에서 직장인과 대학생,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성인 등 1000여명을 대상으로 강연회도 가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