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멈춤

 
반응형



좀 구체적인듯하면서도 막연한듯한 스토리텔잉 책...
현재의 자신의 문제를 돌아보기 위해서 잠시 3분간 멈추어서 문제에서 빠져나오고, 문제를 이루었을때의 성공적인 모습을 상상하고, 감사하라는 이야기...
그다지 독창적이거나 대단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이런 분야에서는 거의 없는 듯한 스토리텔링...
나도 무엇보다 우선 긍정적인 상상아 중요할듯하다.

<도서 정보>제   목 : 행복한 멈춤 : 수많은 이들의 삶을 바꾼 신비한 법칙, '파워포즈'
저   자 : 존 하리차란 저/유리타
출판사 : 살림출판사
출판일 : 2007년 3월
책정보 : 페이지 204 / 444g  ISBN-13 : 9788952206190
구매일 :
일   독 : 2008/5/9
재   독 :
정   리 :

<이것만은 꼭>



<책 읽은 계기>



<미디어 리뷰>
평범한 30대 회사원인 빌. 늘 우울해 하던 친구 톰이 어느 날부터 밝고 행복해 보이기 시작한 이유가 존이라는 연설자의 강연 때문인 것을 알고, 자신의 삶도 그렇게 바꾸고 싶어 어느 날 그의 강연회에 참석한다. 강연이 끝난 후 빌은 우연히 존과 함께 커피를 마시면서, 그의 인생을 바꾼 이야기가 담긴 파일 하나를 건네받는데...

세계적인 강연자이자 저술가인 존 하리차란이 수많은 사람들에게 삶의 행복을 찾는 방법을 알려준 이 책은 “당신의 마음 안에는 문제를 해결할 힘이 있다.”며, 더 이상 문제가 주는 두려움에 빠져들지 말 것을 말한다. 인생의 가장 큰 적은 두려움이고, 두려움만 극복한다면 어떤 역경이나 고난도 이겨낼 수 있다. 그리고 그 두려움을 이기기 위한 마음의 도구가 바로 이 책에서 말하는 파워포즈이다.

저자 : 존 하리차란
인도의 구야나에서 출생, 미국으로 귀화한 존 하리차란은 뛰어난 저술가이자 강연자이다. 동서양 문화와 사상을 겸비한 그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과 글로벌 마인드를 가졌고, 보기 드문 감수성과 카리스마적인 리더십으로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과 찬사를 받고 있다.
지금까지 자신이 살아오며 겪었던 삶의 경험에서 나온 하리차란의 메시지는 용기와 힘, 그리고 고귀한 인간정신을 보여주며 많은 이들의 인생을 바꾸고 있다.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람들인 디팩 초프라,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오그 맨디노, 제럴드 잠폴스키, 포스터 힙바드, 에릭 버터워스, 에버렛 쿠 등의 사람들과 같은 무대에서 강연하곤 하였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연설자인 디팩 초프라는 존 하리차란을 가리켜 "청중을 사로잡는 숙련된 가이드"라 했고, 정신과 의사이자 『인생수업』의 작가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는 "존 하리차란은 당신에게 많은 영향과 가르침을 줄 것입니다. 그는 훌륭합니다. 정말 대단히 훌륭합니다."라는 찬사를 그에게 보냈다.

『인생 수업』의 작가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를 경탄케 한 행복 발견의 법칙!
지금 당신, 혹시 불안하고 초조한가? 눈앞의 문제를 채 해결하지도 못했는데 또 다른 문제가 그 위에 턱하니 놓여졌는가? 행복이라는 것을 느끼거나 생각해본 지도 오래 되었는가? 사는 것이 너무나 힘들어 주저앉아 울고 싶다거나, 자신이 너무나 무력하고 초라하게 느껴져 그냥 모든 걸 포기하고픈 마음이 드는가? 그렇다면 지금 당신에게는 잠시 멈춰 서서 행복을 찾게 해 주는 새로운 법칙이 필요하다. 그것도 ‘지금까지 전혀 실패한 적이 없는’ 확실한 행복 발견의 법칙 말이다.
『행복한 멈춤』은 바로 이렇게 힘든 고비에 걸린 삶을 새롭고 멋지게 변화시켜 줄 기적의 법칙을 알려주는 책이다. 『인생 수업』으로 인생에서 꼭 배워야 할 것들을 많은 이들에게 알렸던 작가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는 『행복한 멈춤』을 읽은 후 “너무 신기합니다. 너무 훌륭합니다.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은 이 책을 읽어야 합니다.”라는 찬사를 보냈다.

‘행복한 멈춤’ _ 세 가지 원칙 속에 숨어 있는 놀라운 힘
평범한 30대 회사원인 빌. 늘 우울해 하던 친구 톰이 어느 날부터 밝고 행복해 보이기 시작한 이유가 존이라는 연설자의 강연 때문인 것을 알고, 자신의 삶도 그렇게 바꾸고 싶어 어느 날 그의 강연회에 참석한다. 강연이 끝난 후 빌은 우연히 존과 함께 커피를 마시면서, 그의 인생을 바꾼 이야기가 담긴 파일 하나를 건네받는다.

사업가로 크게 성공했지만 어느 한순간에 거의 모든 재산을 잃고, 사랑하는 아내와 부모마저 병으로 잃어버린 존. 겨우 구했던 일자리도 잃어버리고 불안함과 스트레스로 초조해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던 존은 어느 날 유산 처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고향인 구야나로 향하고, 그곳에서 예전의 학교 선생님이었던 리시안 선생님을 찾아간다.
오랜만에 리시안 선생님과 재회한 존은 현재 자신의 삶을 가득 채우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털어놓으며 선생님과 대화를 하고, 마음의 평화와 안정감을 찾지 못하여 자포자기 상태에 있는 존에게 리시안 선생님은 인생에서 부딪히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마음의 도구인 ‘파워포즈(power pause)’를 가르쳐준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문제에 부딪혀 힘들어하는 이유는 그 문제에 대하여 두려움을 느끼기 때문인데, ‘파워포즈’는 그러한 불안정한 감정의 흐름을 잠시 멈추게(pause) 함으로써 삶의 에너지와 힘을 재충전해 주는 비결이다. 이것이야말로 문제와 스트레스로 가득한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필요한 ‘행복한 멈춤’의 기술이라 할 수 있다.
소중한 가르침을 받은 존은 리시안 선생님으로부터 작은 선물상자를 받고, 작별을 고한 뒤 공항으로 향한다. 공항으로 가는 길에 우연히 만난 티모시 아저씨를 만난 존은 믿을 수 없는 이야기를 듣고, 선생님이 주신 선물상자에도 놀라운 비밀이 담겨 있는데······.

500만 독자를 감동시킨, 간단하면서도 심오한 행복의 진리
세계적인 강연자이자 저술가인 존 하리차란이 e-book으로 출간하여 수많은 사람들에게 삶의 행복을 찾는 방법을 알려준 『행복한 멈춤』(원제: 『The Power Pause』)은 “당신의 마음 안에는 문제를 해결할 힘이 있다.”며, 더 이상 문제가 주는 두려움에 빠져들지 말 것을 말한다. 그에 의하면 삶의 가장 큰 적이 두려움이고, 두려움만 극복한다면 어떤 역경이나 고난도 이겨낼 수 있다. 그리고 그 두려움을 이기기 위한 마음의 도구가 바로 파워포즈이다.
파워포즈의 가장 큰 장점은 ‘쉽고 간단하다’는 것이다. 단 세 가지 원칙만으로 요약되는 것이 파워포즈의 기본 원리이지만, 행복과 고통의 극을 오가며 쌓은 삶의 경험과 정신세계에 대한 저자의 공부가 없었다면, 수많은 진리의 가르침들을 이렇게 간단하게 재구성해내는 것이 아마도 불가능했을 것이다. 저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행복으로 가는 지름길을 찾길 바라는 마음으로 ‘누구나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간단한 원칙’인 파워포즈를 생각해낼 수 있었다 한다. 바로 그러한 점 때문에 수많은 독자들은 지금도 존 하리차란의 글을 읽으며, 잃어버렸던 행복을 찾기 위한 발걸음을 다시금 내딛고 있다.
그러나 저자는 ‘끊임없는 꾸준한 연습’을 잊지 말라고 당부한다. 너무나 간단해 보이는 원칙 때문에 사람들은 파워포즈를 쉽게 시작하곤 하지만, 순식간에 삶이 바뀔 것으로 기대했지만 그렇지 않다는 이유로, 혹은 아무 것도 하지 않은 채 파워포즈만 연습하면 모든 문제들이 해결될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다는 이유로 이내 포기하고 만다는 것이다. 저자는 파워포즈가 ‘문제를 해결해주는 기적의 열쇠’가 아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주는 행복의 열쇠’라고 말하며, 파워포즈가 습관화되어 우리가 자유자재로 그것을 활용할 수 있을 때, 그것은 놀라운 행복과 평안함의 세계로 우리를 이끌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덧붙여 그는 “정말 이 원칙이 효과가 있을까?”라는 질문에 대해 “지금까지 이 원칙이 실패한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라고 확신에 가득 찬 목소리로 대답한다.

수많은 찬사를 받은 ‘행복으로의 여행’을 떠나자
『인생 수업』의 저자인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는 존 하리차란에 대해 “존 하리차란은 당신에게 많은 영감과 동기를 부여할 것이며, 많은 것을 가르쳐줄 것입니다. 그는 훌륭합니다. 정말 훌륭합니다.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를 꼭 들어보시기 바랍니다.”라고 평했고, 『마음의 기적』의 저자인 디팩 초프라는 “존 하리차란은 우리를 신비하고 매력적이며 사랑과 자비심이 가득한 해탈의 길로 안내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특히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는 “처음에는 파워포즈의 원리가 정말 효과가 있을까 의심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실제로 사용해보니 신기하게도 효과가 있었습니다. 정말 너무 신기합니다.”라고 말하며, 파워포즈의 원리가 너무나 간단해 보이지만 그 안에는 분명히 저자가 약속한 힘이 있음을 증명해준다.

이 외에도 『풍요로운 영혼』(원제: 『Wealthy Soul』)의 저자 마이클 노우드, 『삶에서 많은 것을 비워야 합니다』(원제: 『A Large Slice of Life to Go, Please!』)의 저자인 릭 베네토, KDM Corporation의 CEO인 로버트 버치 제임스 및 Motivational Dynamics Inc.의 CEO인 포스터 힙바드 등 세계의 정신적 · 경영적 지도자들로부터 수많은 찬사를 받은 존 하리차란의 『행복한 멈춤』. 이제 그가 들려주는 이야기 속으로 행복을 찾아가는 여행을 떠날 때이다. 책 속 부록인 ‘행복한 멈춤’을 위한 길잡이와 ‘행복한 멈춤’에 대해 알고 싶은 몇 가지 것들은 독자들의 여행이 보다 편안하고 쉽게 이루어지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줄거리>



<책속으로>
저자 서문 : 삶의 희망을 채우는 행복한 멈춤, 파워포즈
한국어판 저자 서문
역자의 글

행복한 멈춤 _ 파워포즈 이야기
프롤로그
먹구름으로 뒤덮인 삶
고향, 평화로운 그곳
리시안 선생님과의 재회
문제 해결에 필요한 ‘마음의 도구’
코끼리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 법
두려움을 없애는 자기 확인의 힘
스스로에게 3분만 허용하라
파워포즈 1단계_ 문제로부터 자신을 분리시켜라
파워포즈 2단계_ 가장 큰 문제가 해결되었을 때의 기분을 느껴보라
파워포즈 3단계_ 감사하라, 또 감사하라
영혼을 위한 종합 비타민, 파워포즈
리시안 선생님의 편지
에필로그

‘행복한 멈춤’을 위한 길잡이
‘행복한 멈춤’에 대해 알고 싶은 몇 가지 것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