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부여의 기술 도서 서평, 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꾸는 8가지 코드의 성공 비결

 
반응형

비슷비슷한 품질의 제품이 있을때 어떤 사람은 가성비(가격대비성능)을 통해서 현명한 선택을 하기도 하지만, 그런 선택을 위해서는 수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보통은 잘 모르는 부분에 있어서는 우리는 브랜드나 익숙한 제품을 선택을 선택을 하고는 하고, 그런 선택을 하면서 싼게 비지떡이고, 메이커는 이름값이라도 하잖아라고 자위의 평가를 내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의미 부여는 내 스스로 내렸다가 보다는 그 제품이나 브랜드를 만든 사람들이 부여한 의미 부여의 기술의 프레임속에서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런 브랜드는 자연적으로 우연하게 만들어지기도 하지만, 이제는 광고, CF, 전략, 행사, 이벤트 등으로 인위적으로 만들어 지기도 하는데, 이 책 의미 부여의 기술은 그러한 측면에서 제품과 브랜드에 어떻게 의미를 부여하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평점함을 위대함으로 바구는 8가지 코드를 통해서 의미를 부여하는데, 마케팅, 브렌딩쪽의 측면뿐만이 아니라, 개인적은 브렌드 구축의 측면에서도 참 많은 도움이 될만한 도서로 경영, 마케팅 도서이기도 하지만, 자기계발, 성공학 도서같은 느낌도 드는 멋진 책입니다.

의미부여의 기술
국내도서
저자 : 인터브랜드
출판 : 엔트리(메가북스) 2014.10.14
상세보기

인터프렌드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InterbrandKorea

인터브랜드 홈페이지 - http://www.interbrand.com/ko

인터브렌드 코리아 창립 20주년을 맞이해서 브랜드 레터중에서 의미있는 글을 모았다고 하는데, 유료 매거진인듯한데, 이 책을 보고나니 저도 보고 싶어지네요...^^

인터브랜드는 1974년에 설립된 세계 최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인 옴니콤소속의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회사라고 하는데, 매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순위를 발표하는 회사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50여명의 전문가로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People, Story, Proposition, Space, Identity, Time, Network, Politics 등 8가지 분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데, 무슨 이론서같은 내용이 아니라, 참 쉽게 다가오도록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이 책 또한 의미 부여가 참 잘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책을 읽어보시면 전공서적을 읽는다기 보다는 편하게 읽는 에세이 같은 느낌이 드는데, 브랜드 레터에서 뽑아내서 그런듯한데, 아주 편하게 읽히면서도 해당 주제에 대해서 많은것을 느끼고 생각하게 해줍니다.

또한 그러한 와중에서도 정리도 잘되어 있고, 다양한 사례 등을 토대로 자신의 일이나 제품에 대해서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할지를 생각해 보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가 싶더군요.

책의 내용도 좋지만, 다른 전문가들의 인터뷰는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드는것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크리에이터의 고민과 생각 등을 잘 느낄수 있어서 좋더군요.

마케팅적으로 어떠한 기술을 배운다기 보다는 삶의 자세나 사고방식을 통해서 좀 더 나은 마케팅.. 아니 좀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콩나물 하나를 먹으면서도 느끼게 되는 느낌이 다르게 되지도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 책에서는 그런 사소한것에서 까지도 의미를 부여하고, 세세하게 느낄수 있는 방법과 시간을 제공한다고 할까요? 

이 책을 보고도 제 머리속에서는 그래도 제품을 잘만들면 잘팔리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책을 보면서 느낀점과 생각을 해보면 아무리 잘 만들었다고 해도 이제는 잘만들었다는 이유만으로 잘 팔리지는 않는다는것을 조금씩 생각해 보게 되더군요.

또한 지난 날에 제가 만들었던 상품이나 일들을 생각해 보면 나름 잘만들었다고 생각을 하지만, 과연 사람들에게 의미있게 다가갔는지에 대해서는 좀 회의적으로 느끼게 되는데, 그런 문제를 생각해보고 해결책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의미부여의 기술
국내도서
저자 : 인터브랜드
출판 : 엔트리(메가북스) 2014.10.14
상세보기

요즘 tvn 드라마 미생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방송중에 현장 생산직이 가장 중요하다는 상대의 말에 그 제품을 의미있게 만들고, 일이 되게 하는 과정은 사무직들이 한다는식의 말이 생각이 나던데, 그러한 측면에서 진정한 마케팅, 브랜딩은 어떻게 하는것이며, 삶속에서 어떻게 생각하며 살아가야 좀더 가깝게 다가갈수 있는지를 배울수 있는 멋진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왜 팔리는가, 뇌과학이 들려주는 소비자 행동의 3가지 비밀에 대한 도서 서평

콘텐츠로 세상을 지배하라, 컨텐츠의 중요성과 생산방법을 단계별로 잘 보여주는 도서 서평

마케팅 키워드 101(MARKETING KEYWORDS 101), 키워드와 상황별로 알아보는 마케팅 기법과 전략에 대한 도서 서평 리뷰

블로그를 기업,가게,제품 마케팅 홍보로 이용하려고 할때 홍보 방법의 종류와 효과와 유의사항은?

tvN 완판기획 - 저평가된 국산농산물을 소개하는 SNS 마케팅쇼 예능 프로그램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리디북스 전자책(ebook) 이벤트로 저렴하게 출간, 판매되고 있네요

천 원짜리 콜라를 만 원에 파는 방법, 가치로 승부하라! - 스토리텔링으로 쉽게 배우는 MBA 경영 마케팅 전략

누가 내 지갑을 조종하는가, 마케팅 전문가가 폭로하는 기업과 광고회사의 심리 전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