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형 무선 진공청소기의 장점과 단점 및 유선 청소기 핸디제품 사용기와 장단점

 
반응형

집에 진공청소기 하나 정도는 대부분 가지고 계실겁니다.

요즘은 로봇으로 자동으로 청소를 하는 제품도 있고, 다이슨의 최첨단의 제품도 있는데, 보통 유선과 무선 두가지 제품이고, 무선은 핸디형 제품을 많이 선호합니다.

삼성 핸디형 진공 청소기 VC-H20 (15W),2만원대의 저렴한 제품 인터넷으로 구입 사용기

저희 집에서도 유선청소기가 있지만, 별도의 무선 청소기를 구입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건 작년에 소셜 쇼핑에서 구입한 블랙앤데커의 무선 진공청소기인데, 성능도 강력하고 좋더군요.
무선 진공청소기의 장점

선이 없기때문에 멀리 떨어진곳도 청소기를 들고가서 치우면 그만으로 휴대성에서 최고이고, 청소를 하려고 전기 플러그를 뽑아서, 전원을 연결하고 청소하기 까지의 과정을 싹 없애주어서 효율성도 좋습니다.

성능도 유선을 넘어서지는 못해도, 왠만한 물건을 다 빨아드립니다.

무선 진공청소기의 단점

가장 큰 문제는 배터리입니다. 8시간 충전을 해서 10분정도밖에 청소를 못합니다.

뭐 기술이 많이 발전을 하기는 했지만, 2-3만원대의 저가로 판매가 되는 제품이 대부분인 상황에서 비싸고 성능 좋은 베터리는 사용하지 않고, 저가제품을 넣기 때문에 1년정도 사용을 하면 하루종일 충전을 해도 2-3분정도는 제대로 버티지만 이후에는 거의 제 성능을 발휘 하지 못하더군요.

삼성전자 진공청소기, 전원 아답타쪽 접속불량으로 충전이 잘안되는 문제, AS안받고, 직접 수리해서 고쳐보는 방법

삼성전자 제품의 AS를 받으러갔다가 물어봤는데, 배터리를 교체하는 비용이 새제품을 구입하는것과 큰 차이가 없더군요...-_-;;

그렇다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처럼 배터리를 쉽게 교환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분해를 해서 해당 제품에 맞는 배터리를 구입해서 연결을 해야 하는데, 제품에 따라서 납땜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판매처 바로가기

요즘 광고를 많이하는 dyson 무선 청소기의 경우에는 고급형 리튬 이온 배터리(li-ion)를 사용하고, 일체형이지만 교환도 가능한듯한데, 가격이 좀 후덜덜하네요...^^

유선 핸디형 진공청소기 제품 구입 사용기

위에 사용하던 제품이 충전을 해도 1-2분정도의 조루가 되어서 새걸로 구입을 하기로 했는데, 이번에는 핸디형 제품이지만 유선형 제품을 찾아봤는데, 이런 제품이 있더군요~

VCL-212 동양매직 유선 진공청소기 판매처 바로가기

가격도 무선 진공청소기에 비해서 큰 차이가 없고, 스틱형으로 변신도 가능해서 마음에 들더군요.

직접 찍어본 동영상인데, 어떤 제품인지 참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괜찮고, 마음에 드는데, 인터넷에서 평가도 괜찮더군요~

유선 핸디형 진공청소기의 장

선이 닿는 거리면 무선 핸디형처럼 사용할수 있겠지요~

배터리 충전방식이 아니여서 1년이 지나도 청소기의 파워는 크게 변하지 않을듯 합니다.

유선 핸디형 진공청소기의 단점

뭐 제가 집을 청소를 하는것이 아니고, 어머니가 하시는데, 구입후에 물어보니 괜찮다고 하시더군요.

근데 한 일주일 정도가 지나서 물어보니 청소는 잘되지만, 그래도 무선청소기였을 때는 지저분한것이 보이면 뽑아서 바로 청소를 하면 됬었는데, 이제는 유선청소기처럼 선을 꼽고, 청소를 해야하는게 불편하시다고 하더군요.

그럼 그냥 코드를 꼽아주면 되지 않냐고 했더니, 집이 지저분해 보인다고, 불편하더라도 사용을 하지 않을때는 코드를 뽑아서 묶어놓는다고 하시네요...-_-;;


무선 진공 청소기, 유선 진공 청소기 어떤 것을 구입하는게 좋을까?

저는 무선 청소기의 단점만을 생각하고, 유선 청소기의 장점만을 떠올리며 구매를 했지만, 유선은 유선이고, 무선은 무선인듯 하며, 눈앞에 보이는 먼지나 머리카락 청소를 간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무선청소기를 하나 구입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무선 청소기는 대략적으로 1년정도만 사용한다고 보시고, 무선청소기 자체를 소모품으로 보시고, 간단 청소를 위해서 유선 청소기와 별도로 작은 소형 제품으로 하나 구입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원룸이나 작은 집에서는 두개씩이나 필요가 없겠지만, 청소의 양을 생각하셔서 좀 많다 싶으면 유선, 적은편이라면 무선으로 구입하시고, 좀 큰집에서는 무선과 유선을 하나씩 두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무선 진공청소기 판매처 바로가기

암튼 참고하셔서 좋은 청소기 구입해서 깨끗하게 청소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미니진공청소기, 건전지로 작동하는 책상위의 먼지제거 팬시제품 인터넷으로 구입 사용기

다이슨 날개없는 선풍기 중국산 짝퉁 usb 전원방식의 제품 구입 개봉기와 원리

깨끗한 공기의 불편한 진실 - 실내 공기의 습격, 우리집은 안전한가? (가습기, 오존발생기, 공기청정기의 진실은?)

주부 사업가 한경희, 스팀청소기에 도전하다

전 세계 청소혁명을 일으켜라! - 스팀청소기 세계 진출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