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매일 올레 시장, 재래시장으로 제주도의 먹거리,토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는곳과 제주전통시장 쇼핑몰

 

제주도에 가시면 볼것, 먹을곳이 상당히 많은데, 그중에 유명한곳이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이라고 하더군요.

저녁에 이중섭거리의 멋진 풍경을 보고나서 한번 방문을 해봤습니다.

근데 저녁 9시가 넘고, 눈과 비가 내려서서 그런지 대부분의 상가가 문을 닫았더군요...-_-;;

몇 군데가 열기는 했지만, 결국에는 잠깐 보다가 철수하고, 다음날 오전에 시간이 되면 다시 들려보기로...

숙소는 인근의 제주오션팰리스호텔(ocean palace)여서 도보로 10분도 안걸리는 위치에 있습니다.

마침 다음날에도 서귀포에서 머물게 되어서 천지연폭포, 새연교, 새섬 트레킹을 잠깐 다녀와서는 다시 방문을 했습니다.

서귀포 잠수함, 바다속에 들어가서 물고기와 산호등을 볼수 있는 제주도 여행시 꼭 한번 들려볼만한 추천 명소 서귀포잠수함 방문기 리뷰

인근에 꽤 볼것들이 많은곳인데, 인근에 들리시면 잠깐 들려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西歸浦每日市場이 정식 한자일텐데, 아무래도 중국인 관광객때문에 한자를 중국어 표기로 한듯한데, 올레가 처음에는 KT olleh인가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올레길의 올레가 아닐까 싶고, 원래는 매일시장이다가 올레가 붙은 듯 한데, 홈페이지를 보니 정식 명칭은 서귀포매일시장이네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매일올래시장 홈페이지 - http://sgp.market.jeju.kr

가시는 길은 도보로 가실 경우 이중섭거리의 언덕위 끝에 위치하고 있는데, 야외공연장, 분수대가 있는 야외공원 및 놀이터, 대형버스 야외 주차장, 내부 건물 주차장, 카트기, 고객지원센터, 고객 무료 카페 등의 시절도 있다고 합니다.

대표전화번호 064-762-2925

뭐 그렇다고 해서 딱히 아주 큰 기대는 안하는게 좋을수도 있는듯 한데, 서울이나 일반 재래시장과 크게 다를바는 없습니다.

다만 꽤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무엇보다 제주도의 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고, 제주의 먹거리 등을 즐길수 있는 것이 서귀포매일시장의 장점이겠지요~   

총 180여개의 점포가 있는데, 노점상까지 치면 상가의 갯수는 더 많은데, 대부분은 서울에서도 볼 수 있는 것이고, 제주도에 돌아다니시면서 흔히 볼 수 있는 기념품 들도 많습니다....-_-;;

 

인근에 유명한 먹거리라면 오메기떡, 보리빵, 꽁치김밥, 모닥치기 등의 음식이 있고, 경성통닭집의 후라이드 치킨인가하는 닭이 꽤 유명한 맛집이라고 합니다.

저는 스케줄상 좀 주마간산식으로 대충 본 경향이 있기는 하네요...-_-;;

길은 상당히 깔끔하게 정비가 되어있고, 비가 와도 우산 없이 쇼핑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시장의 가장 큰 장점은 수산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옥돔, 갈치, 고등어 등 제주도의 유명한 청정해의 수산물을 직접 손질하고, 말려서 판매를 하는데, 가격도 꽤 저렴한 편입니다.

물론 다른 관광지에서도 손질 되어서 진공 포장된 제품을 판매하는데, 그런것은 아무래도 서울에서 구입이 가능한데, 시장에서 직접 구입한것을 택배로 서울로 바로 보낼수도 있다고 합니다.(물론 유료배송이겠지요~)

제주전통시장 쇼핑몰 - http://market.jeju.kr/

홈페이지를 보다보니 쇼핑몰도 있는데, 가공처리를 해서 포장 등을 해서 판매를 하네요~

제주 겨울 고등어, 제주도 한라마을에서 구입한 제주산 천일염 소금간 고등어 구입 시식기

제주도 어머니와 고등어, 생선조림과 따뜻한 국물로 식사하기에 좋은 제주공항근처 맛집 방문기

제주도 우럭을 한바구니에 만원에 판매를 할 정도로 저렴하게 판매를 하더군요~

보통 우럭은 검은색인데, 모양새도 좀 달라서 이건 뭔가 찾아봤는데, 쏨뱅이라는 고기로 제주도 방언으로 우럭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제주도 바다바다 횟집-제주공항근처의 푸짐하고,싱싱한 생선회 만찬 세트의 가격도 착한 맛집 방문기

위 가게에서 생선튀김을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위의 쏨뱅이 튀김이 아닐까 싶은데, 좀 사올껄 그랬나 싶은 생각이 이제야 드네요...-_-;;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매일올래시장 홈페이지 - http://sgp.market.jeju.kr

서귀포 방면에 들렸다가 볼 것 다 보시고, 집으로 가실 예정이라면 한번 들려서 저렴한 가격에 해산물을 구입해서 올라가시는 것도 좋을 듯 한데, 서울에서 볼수 없고, 제주에서나 볼 수 있는 다양한 물건 등을 구경하면서 제주 재래 시장에서 쇼핑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건 직접 찍어본 동영상인데, 걍 한번 참고해 보세요~

제주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 저녁에 들려본 대부분 문을 닫은 시장의 모습 

이건 밤에 찍은거라서 별로 볼 것은 없네요~

제주도 우도 배시간표와 성산포항 여객터미널의 여객료,입장료 정보-자동차없이 가보는 여행 추천

우도 홍조단괴 해빈 해수욕장(제주도 여행지 우도8경 서빈백사, 산호산) 이름의 뜻과 의미는?

우도 우도봉-제주도 바다,성산일출봉,기암절벽 절경의 쇠머리오름 정상 오르는 방법과 동영상

우도등대-전시관,탁 트인 바다 전망,우도섬을 한눈에 볼수 있는 제주도 추천 여행지

우도 검멀래 해변-멋진 경치의 제주도여행 추천 코스의 소개와 동영상(우도등대,동안경굴,후해석벽)

제주 한라마을 쇼핑센터-제주공항 부근의 토산품,농수산물,기념품,특산물 판매점 방문 구입기(택배 배송 가능)

제주 모바일 스마트폰 쿠폰-제주도 여행시 관광지입장,서비스사용을 후불제로 결제,할인받는 방법의 서비스

암튼 제주도 여행을 가시면 좋은 것, 맛있는 것들 많이 먹고, 즐기시면서 즐겁고, 뜻깊은 여행되시길 바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