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상단에 div 플로팅으로 cse 검색, 애드센스 광고 부착과 정책 위반

 
반응형

구글 맞춤검색(CSE)-애드센스 검색광고를 이용해서 블로그,홈페이지에 나만의 검색창 만드는 방법

제 블로그 상단에 보면 구글 애드센스 검색 광고를 달아놓았는데, 조금 아쉬운것이 최상단에 있어서 스크롤을 하면 사라집니다.

인터넷 사이트를 돌아다니다보면 항상 맨위에 떠있어서 눈에 띄고 쉽게 접근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해서 찾아봤습니다.

플로팅 상단 메뉴바 달기

찾다보니 카쿠군님의 블로그에 위와 같은 글이 있는데 이를 활용하면 되더군요~

카쿠군님의 글을 보고 css와 skin.html 파일을 수정해주시면되고, 원하는 메뉴를 넣어서 서브 메뉴 방식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저는 메뉴대신에 CSE 검색엔진을 달았는데, 이전에는 최상단에 붙어있기만 했지만, 이제는 스크롤을 해도 맨위에 계속 붙어 있네요~

다만 adsense광고가 div 문제로 검색이 광고 아래로 깔려버리는 문제가 있더군요.

카쿠군님에게 댓글로 문의를 했더니 z-index를 설정하면 된다고 하는데, 찾아보니 div가 여러개 있을때 우선순위를 정해주는것인데, 금방 해결을 했네요~

해결방법은 위처럼 div tag에 style=z-index;번호 와 같은 식으로 넣어주면 되는데, 번호가 낮을수록 우선순위가 높은데, 플로팅 메뉴를 11번, 애드센스 광고를 20번 이런식으로 처리를 해주면 됩니다.

그러고나니 이제는 애드센스 광고보다 위에 나오고, 잘못된 마우스 클릭도 문제가 없더군요.

속임수가 있는 광고 구현으로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 방법, 모바일 300*250을 300*50으로 교체후 수익 급락

티스토리 블로그 404 not found 페이지 편법으로 만드는 방법 - Javascript Redirect 이용 애드센스 경고 해결

구글 애드센스 메인페이지에 정책 위반 메뉴 추가와 계정중지(차단)에 대한 생각

하지만, div를 이용한 floating 방식이 문제가 있다는 얘기를 들은듯해서, 구글 애드센스 정책팀과 Google+ 커뮤니티에 문의를 했는데, 답변이 생각보다 빨리 왔네요~

결론은 안된다고 하네요...-_-;;

배너광고는 물론이고, CSE 또한 플로팅 방식으로 구현을 하는것은 정책위반에 해당 되기 때문에 빼야한다고 합니다.

뭐 위처럼 문제가 없는 경우도 있지만, 이를 악용하는 경우가 있어서 그러지 않을까 싶은데, 좀 아쉽기는 합니다.

물론 구글 애드센스 CSE광고를 넣지 않고, 티스토리 자체에 있는 검색을 넣는것도 방법중에 하나이기는 한데, 아무래도 검색능력이 좀 떨어져서 생각해봐야 할듯 합니다.

비단 애드센스 광고가 아니더라도, 서브 메뉴 등을 넣어서 방문자들이 더 많은 글을 볼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행아웃 온에어 세션, Mobile광고 Adsense 모바일의 기회에 대한 강연 정리

행아웃 온에어 세션,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기회 제1편 강연 정리와 참가하는 방법

애드센스 수익확인 무료 앱, 구글이 직접 만든 app 사용기 리뷰(안드로이드,아이폰)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본문 상단 광고삽입과 광고단위 사이즈 문제점과 해결방법 상담내용 정리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전화 상담 지원 서비스 예약해서 궁금증과 문제점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