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캠코더 HDR-PJ380 구입 리뷰와 사용방법, 사양(hdr-cx380 제품에 프로젝터 기능)

 
반응형

요즘 유튜브에 동영상을 찍어 올리고, 블로그 리뷰에도 가급적 동영상을 첨부해서 올리고 있는데, 아이폰5와 파나소닉 WA2라는 제품이 일반촬영에서는 별문제가 없지만, 책상위에서 찍으려고하면 화각이 좁아서 제대로 촬영을 하기 힘들더군요.

파나소닉 HX-WA2 full HD 방수캠코더 구입 사용기, 20만원대의 가격에 여름철 물놀이,바캉스에 좋은 추천 제품 리뷰

아이폰5 (iPhone5, 4s) 파노라마 사진촬영 기능으로 찍은 북한산 설경과 서울시 전경 모습과 잘 찍는 방법

제가 카메라쪽은 잘 몰라서 이걸 뭐라고 표현해야 하나 했는데, 화각이라고 한다고 하는데, 같은 위치에서 촬영을 할때 화각이 작을수록 더 넓은 화면을 담을수 있는데, iphone5나 wa2나 35mm정도인데, 이 제품은 26.8mm로 책상위에 올려놓고, 리뷰를 하기에는 딱 좋은데, 화각이 좁으면 좁을수록 가격이 많이 비싸지는데, 저는 50만원대에서 찾다가 sony hanycam hdr-cx380이라는 제품을 구입하려고 했는데, 이 제품에 프로젝터 빔이 발사되는 HDR-PJ380이 6-7만원만 주면 되어서 이걸로 구입을 했습니다.

소니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가격을 보니 hdr-cx380은 60만원, HDR-PJ380은 80만원인데,프로젝트 기능이 붙은게 잘 안팔리는지 HDR-PJ380 가격이 오픈마켓에서 많이 떨어진듯한데, HDR-CX380구입을 고려하신다면 개인적으로는 HDR-PJ380을 알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G마켓 HDR-PJ380 소니 캠코더 판매처 바로가기

옥션 HDR-PJ380 소니 캠코더 판매처 바로가기

11번가 HDR-PJ380 소니 캠코더 판매처 바로가기

암튼 카메라나 캠코더에 대해서 거의 문외한인 초보로, 평범한 사용자의 입장에서 한번 리뷰와 기능, 필요성 등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제품을 개봉해보니 크기는 상당히 작네요. VJ나 캠코더를 들고 촬영을 하는 방송장비와는 상당히 차이가 작은데 이 작은 기기안에 참 다양한 기능, 버튼들이 들어있네요~

제품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찍어본 개봉기인데, 제품 기능에 대한 설명은 없고, 외관과 다양한 각도에서의 모습정도입니다.

제품의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http://sony.net/pm 에 들어가서 playMemories 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오는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 캠코더로 찍은 영상과 사진등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LCD는 터치스크린으로 작동하며, wi-fi기능은 자체적으로 없고, 내장메모리 16기가에 외장메모리(SDHC카드 종류)가 64기가까지 인식이 된다는데, 메뉴얼에 보시면 호환목록이 있습니다.

소니 제품을 처음 사용해서 좀 이해가 잘 안되는것이 파일포멧이 다른 디지털카메라나 캠코터처럼 avi, wmv, mov 등으로 저장되지 않고, 위 프로그램으로 복사가 되는데, mts, m2ts 방식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저는 뭐 그냥 복잡해서 우선은 mp4로 저장을 하고 있는데, 720p까지만 지원을 하지만, 외장메모리를 꺼내서 파일을 복사가 가능해서 우선은 이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네요.

파일관리 방식이 약간 독특한것이 내장메모리, 외장메모리가 있고, 화질선택에서 HD, mp4, std 3가지 모드가 있는데, 캠코더에서 하나의 모드를 선택하면 다른 모드에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은 보이지 않으니 파일이 삭제된거 아니니 화질을 변경해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동영상 촬영 화질은 HD화질, mp4, STD 화질 3가지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hd화질은 m2ts라는 확장자로, mp4는 mp4, std는 mpg로 저장이 됩니다. youtube에도 모두 잘 올라갑니다.

hd모드를 선택하시면 녹화모드에서 동영상의 화질을 설정할수 있느데, FX 최고화질, FH 고화질, HQ 표준, 장시간 LP 등으로 녹화가 가능한데, 최고화질 FX를 선택하면 동영상 촬영중에 사진촬영을 할수 없습니다.

약 30초짜리 동영상을 각각의 화질로 찍어봤습니다.

HD화질 최고화질 FX - 85.6메가 1920*1080 http://youtu.be/GBWRnBuKrms

HD화질 고화질 FH - 60.7메가 1920*1080 http://youtu.be/mq8J3dCOMPY

HD화질 표준 HQ - 38.8메가 1440*1080 http://youtu.be/GmtVV6hSXRw

mp4 화질 - 33.3메가 1280*720 http://youtu.be/wNrC8EBM8Rw

std 화질 - 23메가 720*480 http://youtu.be/LvP4DTd3hJs

참고하셔서 자신의 맞는 용도로 촬영을 하시면 될듯 합니다~

충전방식은 아탑타가 있고, usb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위처럼 연장케이블이 있는데, 뭐 없어도 usb포트에 직접 끼울수도 있더군요. 단 usb로 충전을 하면 충전속도가 느립니다.

NEXT-8401PB, 휴대용 스마트폰 충전 보조배터리 추천 제품 구입 사용기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충전보조밧데리인데, 이렇게 연결해서 충전도 가능하기때문에 보조배터리인 np-fv50, np-fv70, np-fv100 등을 별도로 구매를 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제가 사용하던 wa2같은경우는 충전을 하면서도 촬영이 가능한데, 소니는 충전을 하면 촬영은 불가능하네요.

11번가 소닉 캠코더 보조 배터리 NP-FV70 판매처 바로가기

보통 캠코더를 사면서 악세사리와 보조베터리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본체는 싸게팔고, 악세사리는 비싸게 파는데, 최저가가 49,880원이니 따로 구매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광학줌 30배줌은 상당하네요~ 삼각대와 함께 사용을 하면 안정적으로 찍을수도 있을듯 합니다.

여행이나 몰카에는 좋을듯한데, 뭐 이런 기능이 있으면 좋기는 한데, 일반적으로 일상생활 동영상을 촬영할때는 그닥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 않나 싶기도 한데, 암튼 재미있고 신기하네요~

mp4 720p 화질로 북한산 둘레길에서 찍어본 동영상입니다. zoom기능을 테스트해보니 산정상에 있는 사람도 잘보이네요~(화면 우측하단에 설정에서 동영상 화질을 720으로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건 절에 들려서 찍어본 영상인데, 걸으면서 찍은것이니 참고해보세요~

물론 접사도 잘됩니다. 아이폰의 화소가 다 보이고, 액정보호필름의 기스도 선명하게 찍히네요.

제품에 대한 기능들에대한 설명도 동영상으로 찍어서 유튜브에 올려봤습니다. 참고하세요~

다양한 버튼에 기능이 있지만, 동영상이나 사진을 찍어서 사용하는데는 몇몇 기능만 아시면 될정도로 사용방법이 편리하고, 그립감도 괜찮은데, 손에 쥐고 찍던 액션캠 방식이나 아이폰같은 스마트폰으로만 촬영을 하다가 소니 핸디캠같은 제품을 써보니 첨에는 좀 익숙하지 않은데, 사용하다보니 금새 익숙해 지더군요.

G마켓 HDR-PJ380 소니 캠코더 판매처 바로가기

옥션 HDR-PJ380 소니 캠코더 판매처 바로가기

11번가 HDR-PJ380 소니 캠코더 판매처 바로가기

크기가 작기는 하지만, 휴대하기에는 smartphone에 비해서 좀 불편해서 별도의 가방에 넣어서 가지고 다녀야 할듯 한데, 몇일 사용을 하다보니 블로그 리뷰나 야외에 나가서 촬영을 하겠다고 생각하고 나갈때는 이 제품을 가지고 다니지만, 보통 집에서 갑자기 아이의 영상을 찍거나, 간단히 찍고 싶은게 생길때는 아무래도 항상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으로 찍게 되는듯 합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수 있는 프로젝터 기능인데, 강연장같은곳에서 자주 볼수 있는것으로, 캠코더에 hdmi로 컴퓨터,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빔을 쏴주어서 벽이나 스크린 등에서 내가 찍은 동영상, 사진은 물론 영화, 드라마 같은것도 볼수 있습니다. 

아래는 캠코더로 찍은 영상을 보여주는것이고, PC컴퓨터, 노트북, 테블릿 스마트폰속에 있는 영상을 보여주는 방식은 다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소니 프로젝터 캠코더로 동영상 보는 방법

HDMI 1.4ver GOLD 케이블 2m, 5m, 10m 구입해서 컴퓨터와 PC, 케이블방송 셋탑박스 연결해보기

micro HDMI 케이블 구입해서 스마트폰과 PC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

구입시 일반 hdmi, 마이크로 hdmi 단가가 달린 케이블이 있는데, 상대쪽 기기가 일반 hdmi 단자가 아닌경우 다른 케이블이나 젠더가 필요합니다.

프로젝션 기능에 대한 동영상입니다. 한손에는 캠코더, 한손에는 아이폰을 들고 촬영을 하니 개판인듯한데, 화질은 기대이상으로 선명합니다.

외장메모리에 넣어서 볼수도 있고, 오픈마켓에 보니 아이들용 교육 방송을 메모리에 담아서 판매하기도 하는데, 이게 그냥 넣는다고 들어가는게 아니더군요. 어떻게 하는건지 다른 홈페이지, blog등을 찾아봤는데, 가능하다라는 이야기만... 메뉴얼에도 해당내용은 없더군요.

다음 팟인코더로 소니 호환 동영상 mp4로 변환을 해도 안되고...-_-;; 결국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AVCHD(AVCHD 형식 Ver.2.0 호환), 비디오: MPEG-4 AVC/H.264, 오디오: Dolby Digital 2ch/5.1ch, Dolby Digital 5.1 Creator*1 형식에 맞추어서 확장자 mts, m2ts로 변환을 해서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근데 mts와 m2ts파일을 다른 포멧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은 많은데, 위파일을 만들려면 소니 베가스 무비스튜디오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http://www.sonycreativesoftware.com/moviestudio

위 사이트가 홈페이지인데, 가격은 $50정도의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아무래도 더 찾아보면 무료로 간단하게 변화하는 코덱이나 변환프로그램이 있을텐데, 찾으면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현재 여러개의 변환프로그램을 설치해봤는데, 모두 실패하고, 인터넷에 있는 m2ts 파일을 넣어도 안돌아가는데, 베가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수밖에 없는데, 아무래도 동영상을 변환해서 집어넣는것은 쉽지 않을듯 하네요...-_-;;)

프로젝터 기능은 아주 신기하기는 한데, 장점이라면 캠코더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은 컴퓨터에 전송하거나 hdmi로 TV등에 연결하지 않고, 어두운곳에서 바로 볼수있다는것인듯한데, 뭐 캠핑이나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할수도 있지만, 캠코더를 남한테 자랑할때 말고는 딱히 쓸일이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소니코리아 홈페이지 HDR-PJ380/W 자세한 제품 정보 보러가기

소니코리아 홈페이지 hdr-cx380/b 자세한 제품 정보 보러가기

2013 핸디캠 가을 패밀리 프로모션 이벤트 바로가기

2013년 11월 15일까지 제품 구입후 정품등록을 하면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하는데, dev-50v, hdr-cx280, hdr-pj230, hdr-pj380, hdr-pj430, hdr-pj660, hdr-pj790,hdr-th30 등이 대상인데, 40인치 휴대용 프로젝터 스크린, 그래픽 소트프웨어, 콜멘 디럭스 릴렉스 체어 의자 등을 무료로 준다고 하니 정품등록을 하시고, 이벤트에 참가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잘샀다라는 생각이 드는 제품으로, 블로그 리뷰나 여행시 동영상 촬영 등에 아주 괜찮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30배 광학줌에 프로젝터 기능, 깨끗한 화질, 편리한 인터페이스 등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G마켓 HDR-PJ380 소니 캠코더 판매처 바로가기

옥션 HDR-PJ380 소니 캠코더 판매처 바로가기

11번가 HDR-PJ380 소니 캠코더 판매처 바로가기

하지만 뭐 일상에서 간단하게 찍거나, 집에서 아이들 동영상 촬영을 하고, 야외에서 프로젝터를 자주 보는 용도로 구입을 하신다면 일반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하시거나, 별로의 프로젝터나 노트북을 이용하시는게 더 좋을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일상생활에서 쉽게 휴대하기가 쉽지 않고, 프로젝터는 부가적인 기능으로 배터리 소모도 크며, 한두번 재미로 보면 모를까 이 제품으로 영화를 보기에도 좀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

요즘 DSLR이나 미러리스카메라 등이 유행을 해서 많이들 구입해서 가지고 다니시고, 또 한편으로는 휴대성이나 스마트폰의 편리함으로 잠자고 있는 경우도 많은데, 자신이 사용하는 용도를 잘 생각하셔서 구매하시면 좋을듯한데, 캠코더나 스마트폰이나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을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 잘 간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유튜브(Youtube) 애드센스 광고 수익공개와 블로그에 동영상 삽입의 장단점에 대한 생각

GALAXY Micro SD Card Reader, 초소형 마이크로SD카드 갤럭시리더기 제품 사용기

구글 글래스로 찍은 영화 The kiss와 야구장의 동영상-새로운 미래와 우리가 준비 할일은?

사진촬영을 하며 DSLR같은 고가의 카메라의 지름신의 충동구매와 욕구와 나에게 필요한것은?

유튜브 동영상 수정으로 사람얼굴 흐리고 뿌옇게 만들어서 초상권을 보호하는 방법

인터넷에서 1500원에 구입한 저가형 2단 미니 트라이포트 삼발이 삼각대 사용기

파나소닉 HX-WA2 full HD 방수캠코더 구입 사용기, 20만원대의 가격에 여름철 물놀이,바캉스에 좋은 추천 제품 리뷰

Transcend SDHC Class10 32GB 제품 구입 사용기와 디지털 카메라,캠코더,블랙박스 외장 메모리 구입시 유의사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