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추석 연휴기간 서울 지하철, 버스 막차 연장운행 안내 정보

 
반응형

2014년 설날 구정 서울시 지하철, 버스 심야 연장운행 안내 정보

서울 종로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행사 교통통제와 버스, 지하철 심야 연장운행 정보(2013년 12월 31일)

지하철에 가보니 이런 안내문이 붙어 있네요~

귀성객의 교통편의를 위해서 9월 20일 금요일과 9월 21일 토요일에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운행을 연장을 한다고 합니다.

새벽 2시는 종착역 도착기준으로 역마다 운행시간표가 다르니 참고하시고, 운행구간은 1호선부터 9호선 전역에서 실시하며, 한국철도공사 구간은 별도운행을 하며, 운행간격은 20-30분정도라고 합니다.

저희 동네 불광역인데, 평소보다 행선지별 도착시간이 꽤 많이 늦어진듯 합니다.

위가 서울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엑셀파일인데, 도대체 어떻게 보라고 만든건지...-_-;;

가장 좋은것은 내일 아침에 출근하실때 지하철에서 위처럼 자신의 동네역의 사진을 하나 찍어두셔서 참고하시거나 전화번호 120 다산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모바일 서울지하철 정보 - http://m.seoul.go.kr/mw/traffic/SubwayMain.do

topis 모바일 서울 지하철 정보 - http://m.bus.go.kr/mBus/subway.do

위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도착정보와 현재 실시간 운행정보를 알수 있는데, 추석때도 제대로 작동을 해주면 좋겠는데, 스마트폰이라면 위 사이트에서 보시는게 가장 좋을듯합니다.

시내버스 또한 귀경 인파가 몰리는 20일과 21일에는 주요 기차역, 버스터미널을 거치는 버스(역·터미널 통과시간 기준)가 다음날 새벽 오전 2시까지 연장 운행된다고 합니다.

위 파일을 참고하시면 되는데, 서울역 환승센터, 청량리역, 상봉터미널, 용산역, 신용산역, 신세계백화점, 고속터미널, 남부터미널, 영등포역, 동서울터미널, 경방타임스퀘어 등에서 막차가 새벽 2시에 출발을 한다고 합니다.

늦은 새벽에 KTX나 새마을, 무궁화 기차로 도착을 하셔서 차가 없을꺼라고 택시를 타시기 전에 새벽 2시 이전이라면 동네에 가는 버스를 타고가시면 좋을듯 합니다.

모바일 seoul bus 정보 - http://m.seoul.go.kr/mw/traffic/BusMain.do

topis mobile 서울 버스 정보 - http://m.bus.go.kr/mBus/index.do

smartphone에서는 위 사이트에서 검색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제대로 나오겠지요??)

이외에 고속버스와 시외버스는 17일부터 22일까지 하루 평균 1200여회 증편 운행을 하고, 심야 올빼미버스 9개 노선은 연휴 기간에도 0시부터 오전 5시까지 운행을 한다고 합니다.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 서울고속버스터미날과 센트럴터미널 두곳의 시간표와 예매하는 방법,예약 전화번호

성묘객들을 위해서는 18∼20일에 서울시립묘지를 찾는 성묘객을 위해 용미리, 망우리 등 시립묘지를 거치는 4개 노선 시내버스(201, 262, 270, 2234, 703)를 평상시보다 85회 늘려 운행하고 용미리 묘지에서는 무료 셔틀버스 4대를 운행한다고 합니다.

시립 용미리 추모의 집, 추모의 숲의 위치와 찾아가는 방법

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의무화의 필요성과 이유는?

아무쪼록 안전벨트를 꼭 착용하셔서 교통사고 조심하시고, 무사히 즐겁고, 행복하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대형마트 9월 휴무일과 19일 추석 영업시간 안내(정기휴점일 소식)

영풍문고,반디앤루니스 2013년 추석 연휴 지점별 영업시간과 휴무일(9월 19일 휴점 점포)

교보문고 2013년 추석 연휴 지점별 영업시간과 휴무일(9월 19일 휴점 점포)

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현대백화점 휴무일(설날,추석,월요일 휴점일과 영업시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