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 카페 채팅 알림 초대 메세지 받지 않는 방법(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반응형

한국분이라면 smartphone에 naver app을 많이들 설치하셨을겁니다.

뭐 개인적으로 그리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로그인도 유지되고, 특히나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 활동을 하시는 분이라면 댓글이나 새로운 글에 대해서 알림을 받을수 있어서 참 유용합니다.

다만 카페채팅을 이용한 스팸이 스마트폰 알림으로 상당히 오더군요...-_-;;

이것때문에 카페 알림을 꺼두기도 뭐한데, 스마트폰에서는 아무리 찾아봐도 별도로 채팅을 안하게 하는 방법이 없던데, PC컴퓨터 브라우저에서 설정을 하니 이제 공개 채팅 요청 알림은 없더군요.

혹시나 저처럼 카페 알림은 켜놓고 싶지만, 채팅알림은 싫으신분으 아래의 방법대로 설정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선 가입된 naver cafe에 들어가셔서 좌측 메뉴에 보시면 채팅하기가 있는데 그것을 누르면 네이버 카페 채팅 팝업탕이 뜹니다.

거기에서 환경설정이라는 글씨는 클릭하시면 그룹 채팅 사용 설정과, 1:1 대화 차단 설정이 나옵니다.

그룹 채팅 사용 설정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사용여부 설정하기가 나오는데, 사용함으로 되어 있는것을 사용안함으로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사용함을 사용안함으로 바꾸면 위처럼 메세지가 나오는데,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물론 채팅을 사용하는 카페가 있다면 켜두셔야 겠지만, 해당카페의 spam 초대를 계속오겠지요...-_-;;

1:1 대화는 개인적으로 스팸 초청을 받은적이 없는데, 광고 홍보를 하는 사람들은 여러사람을 단체로 초대하기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암튼 특정 카페에서 이런 짜증나는 초대가 자주 오는데, 운영자가 신경을 안쓰는것인지.. 모르는것인지 모르겠지만, 위의 방법으로 설정해두시면 알림은 안오니 한번 설정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직접 찍어서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인데, 헷갈리시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네이버 밴드의 장단점과 개선점

Line Tools(라인툴스), 네이버에서 만든 다양한 유틸리티 기능이 하나에 들어있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추천 무료 필수 앱(공구, 시계, 편리도구, 생활계산기) 리뷰

네이버 밴드(Naver Band), 모바일용 모임 카페 추천 SNS서비스의 사용법과 장단점, 초대하는 방법(안드로이드, 아이폰 스마트폰용)

네이버 검색의 중독문서판독시스템의 문제점과 유사문서로 분류된 글을 정상적으로 복원, 복구하는 방법 - 새로운 리브라(Libra) 검색 알고리즘 대비

Naver Analytics,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블로그 방문자 통계 로그 분석 툴과 간단한 설치와 사용방법(티스토리도 사용 가능)

네이버(Naver) 마일리지 서비스, 쇼핑몰의 통합 마일리지로 적립 및 사용이 현금처럼 가능한 시스템과 간단한 사용방법

구글, 다음, 네이버 캘린더 서비스를 사용해서 일정, 약속, 할일에 대해서 무료 문자 SMS 알림 서비스를 방는 방법(사소한 일들을 잊지 않는 법)

네이버 앱(Naver App), 앱스토어에서 아이폰용에서 아이패드겸용 유니버셜 앱으로 전환과 사용기 리뷰

네이버 검색엔진 키워드 공략 및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하기 위한 글쓰기, 제목짓기 방법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