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가 다운되어 먹통됬을때 리부팅하는 방법과 공장초기화 하기

 

아이패드2를 iPad mini로 바꾼후에 사용기와 생활에서 달라진 부분과 장단점은?

ipad2에서 ipad mini로 바꾼후에 한달.. 아이패드2까지 일년반정도 동안 기기가 멈추거나 다운된적은 한번도 없었는데, 오늘 작업을 하면서 계속 동영상을 틀어놓은것이 문제였는지.. 어떤지를 모르겠지만, 아이패드를 사용한후에 처음으로 기기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을 했습니다.

전원버튼이나 홈버튼도 아무리 클릭을 해도 꼼짝을 하지 않는데, 정말 황당하더군요.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다가 이런 경우를 당하면 베터리가 분리가 가능해서 배터리를 뺐다가 끼우면 되지만, 아이패드는 메뉴얼도 없고,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찾아보니 reset 부팅을 하는 방법은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잠시 기다리시면 자동으로 리부팅이 되더군요.

apple제품을 사용하면서 거의 리부팅을 시키는 일이 없었는데, 사과 로고가 나오는데 왠지 좀 시간이 꽤 오래걸리는 느낌이여서... 설마 혹시나.. 기기가 초기화되는건 아닐까 싶은 생각에 조마조마하더군요...

근데 부팅을 하고나니 문제없이 이전 화면으로 복귀가 되네요~

안드로이드 모토로이(XT720) 복구모드(Recovery Mode)로 들어가서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HTC DesireHD(디자이어HD), IceColdSandwich MuJiGaeRom v5 GS2.5으로 롬업그레이드

android폰의 경우에는 리커버리 모드에 들어가서 공장초기화나 롬업을 시킬수 있는데, 애플기기도 가능할까 싶어서 찾아보니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우선 기기를 종료시켜서 파워가 꺼진 상태에서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도시에 약 20초간 누르고 있다가, 전원버튼에서 손을 때고 홈버튼만 10초정도 더 누르고 있으면 기기가 초기화가 되는데... 안드로이드처럼 기존의 OS로 복구나 초기화가 되는것이 아니라... 컴퓨터로 치자면 완전히 하드포멧을 해버린 상태로 돌아가는데, DFU(device firmware update mode) 모드라고 하더군요.

이후에 기기를 PC컴퓨터와 연결해서 itunes(아이튠즈)와 연결하시면, 복구모드로 os를 다시 설치한다고 하더군요.

뭐 개인적으로 봤을때는 뭐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할 필요성은 잘 모르겠는데, 만약 초기화를 원하신다면 다른 블로거분들의 글을 참고해서 시도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아이튠즈(iTunes)에서 복원 기능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복구, 백업으로 다른 기기에 그대로 복사하는 방법

물론 동기화나 백업은 잘 받아두시는것이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