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시아 꽃이 활짝핀 북한산 둘레길, 강변북로를 지나며 진한 향기를 맞아보세요

 

저녁에 밖에 나가는데 어디서 아카시아 향이 나더군요. 냄새를 쫓아가보니 아카시아꽃이 활짝 피었더군요.

아카시아 꽃의 개화되는 모습과 내 안에 잠든 잠재력을 깨우기!

아카시아가 활짝 핀 북한산

아카시아 꿀 채취 현장의 모습과 판매가격

보통 5월중순에 피어나는데, 참 시간 금방가네요... 개나리, 진달래, 벚꽃, 아카시.. 이제 봄의 필꽃을 거의 다 피어난듯 합니다.

낮에도 좋기는 하지만, 시각보다는 후각이 더 발달하는 어두운 저녁의 아카시아꽃의 향기는 정말 좋습니다.

늦어지는 서울의 아까시나무의 아카시아꽃 개화는 언제나?

작년에는 2011년 5월 18일에 이런글을 썼는데, 올해 벚꽃은 추워서 늦게 피더니, 아카시아는 이른 더위에 일찍 핀듯합니다.

북한산 초입에도 아카시아가 활짝 피어나고 있는데, 지금도 좋기는 한데, 이번주중에 정말 절정의 향기를 피워내기 않을까 싶네요.

사진을 찍지는 못했는데, 북한산 불광동쪽에는 아카시아가 정말 많이 피어서 수리봉(족두리봉) 정상이나 높은 지대에 올라가서 보면 산이 하얗게 보이기도 합니다.



이건 재작년에 찍은건데 정말 멋있습니다~ 향기또한 장난이 아니고요~

이제 막 피어나는 아카시꽃들도 많아서 담주쯤이 절정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화려하게 핀 아카시나무의 꽃들...

북한산 둘레길에도 활짝 피었네요...

아직 이렇게 피다만것들도..

사람들이 다른것은 몰라도 아카시아 꽃잎은 잘 아는데, 사랑한다.. 안한다하면서 뜯고는 하기도...^^

조카와 함께 그물침대(해먹)에 누워서 아카시아를 먹어보기도 하면서 장난을 치며 사진한장...

그물침대에 누워서 보는 아카시아 향기와 그늘이 너무 좋습니다. 다만 모기가 벌써부터 성화라서...-_-;;

아카시아나무(아까시나무) 북한산, 한강변 벌목 대학살?

다만 아까시나무가 다른 나무들의 번식에 악영향을 주어서 벌목을 많이 하고는 하는데, 앞으로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2012 HI Seoul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 후기, 강변북로를 바람을 가르며 달려본 멋진 시간

오늘 위 행사에 다녀왔는데, 강변북로에도 아카시아가 엄청 피었고, 향도 상당히 좋습니다.

날이 많이 더워졌다고 운전하시면서 문을 닫고, 에어콘을 켜놓고 계시기보다 ,창문을 활짝열고 아카시아 향을 맞아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북한산 둘레길 산행, 구름정원길 구간 화장실 소개

북한산 둘레길 전체코스 지도

북한산 둘레길(Dulegil) - 서울판 올레, 저지대 탐방로 개통

그리고 뜨거운 여름이 오기전에 아카시아향을 맞으면 걸어보는 북한산둘레길이나 북한산행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