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Launcher EX, 안드로이드의 무료추천 바탕화면 관리앱 런쳐 프로그램

 

런쳐나 셀(Shell) 프로그램이란, OS와 사용자간에 인터페이스를 구성하는 프그램으로 보통 홈버튼을 누르면 실행되는 앱으로 Windows로 따지면 Explorer나 바탕화면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어떤 GUI OS나 기본적으로 런쳐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데, 안드로이드에서는 이것은 Launcher 앱이라고 하지요.
애플의 IOS는 이러한 앱을 허용하지 않지만, android를 이런 app을 허용해서 잘만꾸미면 멋진 나만의 바탕화면을 꾸밀수 있습니다.

apple의 iphone처럼 설치하는 앱이 모두 바탕화면에 깔리는 런쳐도 있지만, 최근에는 윈도우 바탕화면처럼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만 단축아이콘을 설치하고, 폴더나 앱이 지원하는 위젯을 설치할수 있는 방식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본런쳐를 비롯해서 Launcher Pro, ADW Launcher, SPB Shell 3D 등 다양한 런처프로그램이 있는데, 그동안 Launcher Pro를 사용했는데, 최근에 앱을 너무 많이 설치했는지, 부팅을 다시하면 재부팅이 자주되어서 고런쳐로 바꾸어보았는데 꽤 괜찮더군요.
무료로 처음에 나왔을때는 꽤 무겁고, 버그도 많았는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상당히 안정된듯하고, 다양한 테마 및 상당히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Xp나 Win7의 테마나 스킨처럼 다양한 위젯을 제공하고 지원을 하는데, 고런쳐는 무료이지만, 일부 테마들은 유료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은 화면이 작기때문에 스크롤을 통해서 바탕화면을 여러개를 지원하는데, 화면이나 앱 실행시 다양한 전환 효과도 지원을 해줍니다.
뭐 멋지기는 한데, 성능문제로 처음에만 몇번써보고, 나중에는 기본 효과로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바탕화면에 트위터, 페이스북같은 SNS는 물론 전화번호부, 문자, 연락처, 작업관리자등의 위젯을 런쳐자체에서 지원을 해주고, 아이폰과 같이 두개의 아이콘을 겹쳐서 폴더를 생성할수도 있습니다.

Folder Organizer & Apps Organizer,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아이콘을 그룹 관리할수있는 프로그램


한 3년정도 사용한 Launcher Pro는 유료 프로그램인데도 불구하고, 업데이트가 거의 없는데, 이 앱은 상당히 자주 업그레이드가 되고, 런쳐외에도 sms, 전화번호부, 연락처 등 다양한 무료앱을 내놓고 있는데, 참 대단한 회사인듯 합니다.

GO SMS Pro, 안드로이드 기본 문자앱을 대처할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Go dev team의 프로그램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런쳐프로그램때문에 홈버튼을 누를때 자동으로 실행이 되지 않을때는 설정 -> 응용프로그램 -> 기존런쳐프로그램에서 기본작업 지우기를 누르면 다른 앱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사용은 그다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메뉴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설정과 플러그인 기능등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설치후에는 기본적인 인터넷, 통화, 문자, 마켓 등만 바탕화면 아이콘으로 깔려있는데, 자주 사용하시는 앱이나 위젯은 바탕화면을 길게 누르거나 메뉴에서 화면에 추가를 해서 앱, 위젯, 폴더 등을 넣으시면 됩니다.


이건 제 폰의 메인 바탕화면인데, 상단에는 위젯으로 날짜와 시간, 아날로그 시계를 넣어두었고, 아이콘으로 자주 사용하는 앱을 두었고, 스위치위젯을 통해서 wifi, 블루투스, 화면전환, 테더링, 화면 밝기 등을 조절할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SwitchPro Widget, 안드로이드 기능과 설정을 위젯으로 on/off 하는 편리한 프로그램
Folder Organizer & Apps Organizer,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아이콘을 그룹 관리할수있는 프로그램

하단의 전화, 메일, 응용프로그램, 인터넷, 문자메세지가 있는 부분은 Dock이라고해서 바탕화면과 별로의 화면으로 바탕화면을 전환해도 독은 그대로 있습니다.(물론 Dock도 여러 화면을 만들어서 전환이 가능합니다.)

순환모드는 바탕화면이나 독을 띠처럼 이어서 연결해주는 기능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경우는 바탕화면에서 삭제를 하면 실제로 앱이 삭제가 되지만, 고런쳐와 같은 경우에는 실제로 앱을 삭제하는 설치제거나, 단축아이콘만 삭제하는 두가지 방법을 지원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안드로이드폰을 들여다보면 대부분이 기본런쳐나 HTC의 센스터치UI와 같이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기본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한번 사용해보시고 적응을 해보시면 자신만의 멋지고, 효율적인 바탕화면을 만들수 있는데, 이번 기회에 런쳐프로그램을 한번 사용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