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Classic Now,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클래식음악과 FM라디오를 무료로 들을수 있는 어플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시는분들이 좋아할만한 앱인 KBS 클래식 나우입니다.
클래식 1000곡이 무료로 제공이 되며, 클래식 FM도 라이브로 청취할수 있는 무료앱입니다.

뭐 이런식의 스트리밍 서비스로 다양한 음악을 제공하는 앱들이 많기는 하지만, 이 앱은 거의 스마트폰에 천곡이 들어간것처럼 자신이 원하는 곡들을 들을수 있으며, 다양한 분류로 원하는 분야의 음악을 듣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현재 android, iphone용 앱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데이터전송량이 많기때문에 3g보다는 Wi-FI를 권장하는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신분은 가급적 와이파이로 접속하시는것이 좋은데, 3G로 접속을 해도 끊김현상이 거의 없이 꽤 괜찮습니다.
메인화면에 들어가면 인기, 장르, 테마, 아티스트별로 음악을 들을수 있는데, 우측의 + 버튼을 누르면 재생목록에 추가를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식으로 자신이 좋아하고, 자주 즐겨찾는 음악들은 My 앨범에 즐겨찾기로 등록을 하시면 되고, 설정에 들어가면 간단한 설정이 있는데, 멀티테스킹 설정은 다른 앱을 실행해도 음악이 계속 나오게 하는 설정이며, 3G활성화 설정을 켜두셔야 3G로 음악을 들을수 있습니다.
통신데이터양때문에 걱정이라면 꺼두시고, 실수로 3g로 접속해도 재생이 안됩니다.


원하는 곡을 클릭하면 mp3player처럼 나오는 플레이어...
장르 선택을 누르면 발레, 실내악, 합창, 협주곡, 가곡, 오페라 등의 카테고리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테마를 선택하시면 신년, 크리스마스, 아름다운 초록빛, 봄의 마술, 어버이날, 어린이 클래식 등의 분류가 있고, 음악가(작곡가)별로 들어가시면 차이코프스키, 모차르트, 슈베르트, 비발디, 쇼팽, 바흐 등을 비롯해서 몇백명이 뜨는데, 정렬순서가 유명인 순서로 된듯 합니다.

요즘보면 기능성음악이라고 상쾌한 아침을 여는 음악, 집중력을 높이는 음악, 상상력을 높이는 음악들이 있는데, 그런 분류도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현재 KBS 클래식 FM(93.1, 1FM)의 방송을 실시간으로 들을수 있으며, 선곡표도 볼수 있습니다.

KBS 클래식 FM 홈페이지 - http://www.kbs.co.kr/radio/1fm/main.html
클래식 FM은 KBS 1FM으로 국내 유일의 클래식 음악전문채널인데, 클래식 뿐만 아니라, 국악, Jazz 등 다양한 음악을 틀어주는 방송입니다.


kbs 클래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서 kbs교향악단에 대한 소개, 클래식에 대한 해설, 공연 안내등의 정보도 얻을수 있습니다.


클래식 해설에는 꽤 많은 자료들이 있는데, 불멸의 거장, 해설이 있는 클래식, 악기 이야기 등이 있고, 공연안내에도 괘 괜찮은 공연정보가 많습니다.

pooq,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MBC, SBS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보는 앱
olleh TV Now, 아이패드와 스마트폰에서 케이블, 종편 생방송을 무료로 볼수 있는 앱
KBS 중계석 - 모스크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Moscow Philharmonic Orchestra) 예술의 전당 내한공연 방송 (바이올린 렌드바이 협연)
바흐 무반주 첼로 모음곡 1번 G장조 BWV 1007 Prelude 음악듣기 (요요마 연주, Impressions 앨범)
KBS 클래식 오디세이 - 팝페라 가수 로즈 장 메모리(Rose Jang, Memory)
극동 ART 조윤범의 파워 클래식 - 봄의 제전, 스트라빈스키의 일생
좌뇌를 자극해주는 클래식, 우뇌를 자극해주는 클래식
2009 비엔나 필 하모닉 신년 콘서트 (사진보기)

클래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거나, 공부나 작업시에 가요나 팝송을 틀어놓으시면 가사가 들여서 집중이 안되시는 학생이나 수험생들이 틀어놓고 공부를 해도 좋을듯 한데, 이런 앱을 통해서 클래식에 입문해 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