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내자동 할매집 - 순대국, 감자탕, 족발 맛집

 

경복궁역, 사직공원 건너편의 할매집입니다.
좁은 골목을 굽이굽이 지나서 막다른곳에 위치한 곳인데, 점심시간 메뉴로는 감자탕과 순대국 두가지만을 판매하고, 가격은 6천원이며, 선불입니다.

업종정보    - 식품,음식>음식점>한식
전화번호    - 02-735-2608
주소정보    - 서울특별시 종로구 내자동 108 번지
인사말 - 감자탕 족발전문 순대국 검은콩국수 저희 업소에서는 최고의 맛과 최고의 신선함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직장회식 가족외식 각종 모임 등 찾아오시는 모든 분들의 기억에 남는 날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주방의 모습


실내홀... 상당히 단촐합니다. 대략 30-40명 정도 들어가면 다찰듯합니다.


기본반찬으로 나온 고추, 김치, 무채...


감자탕입니다.
상당히 꽤 푸짐한 양이고, 고기도 부드럽고 맛있는데,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술집에서 안주로 먹는 일반 감자탕에 비해서 조금 덜맵고, 국물도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감자탕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점심식사로 추천합니다.


이건 또 하나의 메뉴인 순대국입니다.
순대속이 상당히 독특한 모양인데, 만두를 가지고 순대를 만든것 같은 느낌입니다.
양은 감자탕에 비해서 그리 많이 않지만, 건더기는 아주 푸짐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뽀얀 국물에 진한 국물의 순대국을 선호하는데, 이 집 순대국은 좀 멀건느낌의 국물인데, 다대기가 조금은 매워서 칼칼한 국물맛을 내는 독특한 맛입니다.

별로 매운맛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다지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맵고, 칼칼한 국물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괜찮을듯한 집이 아닌가 싶습니다.

소주는 3천원이고, 저녁에는 족발등의 메뉴가 있는데, 저녁에 술자리에 한번 찾아가도 좋을듯한 집이 아닐까 싶은데, 경복궁, 종로 인근에서 식사나 술모임에 좋을듯 합니다.

위치는 사직공원과 경복궁 사이의 육교(사직공원 건너편) 방면의 식당 골목 왼쪽으로 들어가다가 마지막에 있습니다.(주차는 힘들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