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이 살아 있는 상품페이지 전략 2.0 - 쇼핑몰 홈페이지 효과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한 도서 리뷰

 
반응형


제목에서 보시다시피 쇼핑몰을 준비하려는 분들보다는, 기존에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잘못된 인터페이스나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리뉴얼을 할수 있도록 돕는 책입니다.
관련도서에 비해서 상당히 아담한 책이지만, 내용은 핵심적인 내용에 아주 충실한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상품페이지에 대한 이야기를 기본으로 해서, 컨셉, 디자인, 카테고리 배치 등 UI에 대한 과학적인 설명으로 이해를 돕고, 다양한 팁으로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될 좋은 내용들이 꽉 차있고, 대박 쇼핑몰의 상품페이지를 분석해서 성공하는 쇼핑몰들을 어떻게 운영을 하고 있는지 분석도 해봅니다.

쇼핑몰에 관련된 책이지만, 개인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보셔도 많은 참고가 될듯합니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성공한 사람들이 쓴 책이나, 성공한 사람들을 분석한 책을 읽고는 하는데, 이 책도 그러한 면에서 같은 방식으로 접근을 하시면 될듯합니다.
성공한 사람을 연구했다고, 하루 아침에 모든것을 따라하려고 하다가보면, 아마 몇일 하지도 못하고, 포기를 하게 되듯이, 이 책도 하루 아침에 쇼핑몰 홈페이지를 리뉴얼을 하려고 한다면, 개성도 잃고, 오히려 매출이 떨어질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성공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 하나씩 자신을 바꾸어 나가듯이, 이 책도 자신의 쇼핑몰을 점검하고, 잘못된 부분을 조금씩 개선해 나가신다면, 자신의 쇼핑몰의 개성을 지켜가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면서 매출도 많이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책의 마지막의 대박쇼핑몰의 분석을 보면, 모두 각양각색의 모습을 띄고 자신만의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모두 똑같은 모습이 아니듯이, 성공한 쇼핑몰도 하나의 정답이 있는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색깔을 가지고, 자신의 강점을 키워가며, 단점을 보완하는것이 중요한데, 이 책을 통해서 그러한 계기로 삼으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대 젊은 부자 - 멋남닷컴, 200억 쇼핑몰 CEO 박준성
뷰티빅(beautybig) - 연 매출 2억 의류 빅사이즈샵의 성공비결
난닝구 - 연 매출 150억 의류 쇼핑몰의 성공비결
사업,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의 올바른 자세
인터넷쇼핑몰 리얼스토리 - 쇼핑몰 창업자들의 진실한 이야기

상품페이지 전략 2.0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임화연,곽준규,허태영
출판 : e비즈북스 2010.05.20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