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희망특강 파랑새 - 장성덕, 오케이아웃도어닷컴(www.okmountain.com)의 성공비결

 
반응형
그동안은 잘 모르다가 최근에 성공담을 책으로 내기도 하고, 온라인, 오프라인에 광고를 연일 내보내는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장성덕 사장의 성공비결을 이야기한 강연...
대기업에서 기획업무를 하다가 2000년 자본금 3700만원으로 창업을 해서 매년 200%이상 성장을 하면서 6년만에 업계 매출 1위를 차지하며, 100% 완전 사입제도를 실시하고 위조상품 300% 보상제에 3년간 AS라는 획기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도전하는 그....
뛰면서 생각하며, 역발상과 실행력으로 수많은 난관을 극복한다는데, 재고관리 시스템을 만드는데, 천번이상을 뜯어 고쳤다는데, 앞으로도 계속 고치면서 나아갈것이라는것과 시행착오를 실패로 보지않고, 발전의 계기로 만드는것을 보면서 성공이라는것이 계획을 해서 한번에 이루어 지는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개선하고, 실행하면서 나아가는것이라는것을 잘 보여준다.
그리고 상당한 메모광인데, 아침마닥 생각나는것을 수십개를 적은후에 그날 70-80%를 즉시 실행하고 버려버린다고... 아이디어를 쌓아두는것보다, 해결하는것에 초점을 맞추는것도 대단하고, 계속 행진을 하는 들국화의 노래를 좋아한다는 그의 노력이 참 대단하고, 배울점이 많았던 시간...(뭐 부하직원은 좀 괴로울것이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암튼 참 걷는것도 아니고, 뛰면서 생각하고, 계속 바꾸어나가며, 실행에 옮기는 모습... 바로 이것이 그의 성공의 비결이자,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요소가 아닐까 싶다.


희망특강 파랑새 홈페이지 - http://www.imbc.com/broad/tv/culture/blue/vod/index.html
오케이아웃도어닷컴 홈페이지 - http://www.okmountain.com/

위풍당당 장성덕 대표의 자신감, 180도 역발상
장성덕 대표의 실행력‘프로의 실행 사용 설명서’

산악인들 사이에서는 아웃도어 업계의 네이버로 통할 만큼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는 한 회사가 있다. 그 회사는 최근 당당하게 ‘신고하라’는 건방진 광고카피로 세간의 주목을 끌고 있다. 바로 등산장비 및 캠핑용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아웃도어 쇼핑몰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이다. 이 회사는 전 세계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을 국내 최저가로 판매하는 온-오프라인 킬러숍으로 올해 창업한 지 꼭 10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초창기 대비 매출이 2,000배에 달할 만큼 성장을 거듭해왔다.

저자는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이 어떻게 단시간에 이처럼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는지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그가 말하는 비법 첫 번째는 역발상이다. 더 이상 남들과 똑같이 생각하면 답이 나오지 않는 세상에서 그는 역발상을 제시한다. 또한 바로 사람의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의 구축, 실행 원칙이 있는 실행력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차별성과 자신감으로 인생의 승부수를 던지라고 말하고 있다.

책에는 아무리 작은 회사라도 차별화된 성장동력을 발견하면 불황도 두렵지 않을 돌파구가 보인다는 뜻을 전한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비약적인 성공비결은 남이 닦아놓은 길을 따라가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직접 개척했던 투지와 열정, 그리고 어떠한 순간에도 포기하거나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하려 했던 도전과 실행에 있었다. 독자들은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을 통해 바로 그 점들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장성덕 JANG,SUNG-DUK 등산장비 및 캠핑용품의 네이버, 아웃도어 온라인 쇼핑몰 매출 1위인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사장. 삼성물산에서 기획업무를 하다가 대기업의 조직문화에 염증을 느끼고, 2000년 초 자본금 3,700만 원으로 5평 남짓 매장에서 아웃도어 제품을 판매하는 오퍼상으로 창업, 6년 만에 업계 매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후 불황에도 승승장구하며 2010년에는 매출 1,000억 원을 목표하여, 초창기 대비 2,000배 급성장이라는 유통업계 성공신화를 만들어낸 주역이다.

산 이 좋아 시작한 산악 정보사이트 오케이마운틴www.okmountain.com을 발판으로 산악인들 사이에서는 일찍이 ‘아웃도어용품의 네이버’라는 입소문으로 유명세를 탔으며, 온라인 쇼핑몰 오케이아웃도어닷컴www.okoutdoor.com의 개설로 온-오프라인 카테고리 킬러숍으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구축하였다. 회사 설립 후 단 한 차례의 외부투자 없이 차별화된 시스템과 독특한 경영원칙, 대규모 자본에 밀리지 않기 위한 브랜드 경쟁력을 무기삼아 아웃도어 유통업계의 독보적인 지존 자리를 지켜왔다. 현재 9개의 오프라인 직영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양축으로, 전문브랜드를 뛰어넘는 아웃도어 유통업계의 세계 제패를 노리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