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면사리와 육수를 구입해서 집에서 간단히 냉면 해먹는 방법

 
반응형
보통 냉면은 고기집이나 냉면 전문점에서 많이들 사드시는데,
집에서 냉면을 해먹는다고 하면 번거롭게 어떻게 하냐고들 하시더군요...

오뚜기 매콤한 평양 물냉면
물냉면 10인분세트
생활의 달인 - 냉면, 유리인테리어, 어린이, 롤의 달인 (사진보기)
생활의 달인 - 냉면, 맥주병따기, 묵, 항공포장, 녹차의 달인 (사진보기)
MBC 스페셜 - 모리오카냉면이야기

뭐 배달을 시켜먹기에는 면이 불까봐 좀 그렇고, 완제품을 사다가 먹자니 밖에서 사먹는것과 가격에서는 큰 차이는 없고 맛만 차이가 나고...-_-;;

이런 경우 집에서 더운날 자주 먹고 싶은데, 완제품은 좀 비싸다 싶으시면 인터넷이나 식자재마트에 가면 저렴한 재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형마트에 가보면 완제품만 팔지, 면과 육수, 양념장을 돈이 안되는지 잘 안파는듯 합니다.

냉면 사리는 1Kg에 2천원대, 2Kg에 3천원(10인분정도)대 정도부터 있습니다.
냉면 육수는 개당 3백원대정도부터 있습니다.
양념장은 낱개로 파는것도 있는것 같던데, 가격은 잘 모르겠고, 1Kg짜리 양념장이 7-8천원정도입니다.



마포의 다농 식자재 마트에서 구입한 냉면사리입니다.
1Kg에 2000원정도에 구입을 했습니다.



조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끓는물에 면을 넣고 풀어서 물이 다시 끓으려고 하면 불을 끄고, 찬물이나 얼음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면을 넣은후에 30초에서 1분정도만 기호에 따라서 끓이시면 되는데, 푹익힌다고 라면을 생각하시면 죽이 됩니다...^^


갑자기 냉면이 땡기시면 물을 올려놓고, 먹을만큼 냉면사리를 떼어내고...


냉면을 솥에 넣은후에 다시 끓으려고 하면 바로 꺼내시면 됩니다.




마트에서 함께 구입한 네이버푸드의 냉면 육수입니다.
동치미 국수등 종류가 꽤 다양하니 입맛따라 골르시거나, 여러 종류를 구입해서 먹어보시면 좋을듯 하고, 먹기 한시간쯤 전에 냉동실에 넣어두시면 살얼음이 얼어서 먹기에 딱 좋습니다.



그리고 냉면 그릇에 사리를 담고, 육수를 부어주시면 끝입니다.
기호에 따라서 식초, 겨자, 와사비, 계란, 고추장, 참기름, 마늘, 파 등을 넣어주셔도 되고,
저처럼 그냥 깨만 뿌려서 그냥 먹어도 괜찮습니다.

재료비는 냉면사리와 냉면육수 값만 따지자면 대략 700원정도 밖에 안드네요...^^

저녁에 집에와서 출출하면서도 뭔가 시원하게 드시고 싶을때 좋은데,
주말에 따뜻한 날씨에 식구끼리 모여서 한번 집에서 냉면을 만들어 먹어보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