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어드밴스드 프로젝트 (iPhone Advanced Projects)

 
반응형
최근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아이폰 개발자를 위한 실전 프로젝트 개발서입니다.
제목 그대로 Hello World와 같은 기초적인 코딩 부분부터 시작하는것이 아니고, 어느정도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한 개발자에게 다양한 분야의 설명과 노하우, 팁 등을 설명하는 책입니다.

총 11명의 저자가 한분야씩을 맞아서 특정 항목에 대한 설명을 하는데,
저자들은 꽤 다양한분야에서 일을 하면서 아이폰 프로그램도 개발하시더군요.

그래픽, 메시지통신, 오디오 스트리밍, 디버깅, DB, 네트워크, 튜닝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하고 있습니다.
뭐 당연히 처음부터 봐야 할 필요도 없고,
한번 대충 흘터보신후에 자신과 관련된 부분을 위주로 보시면 될듯하고,
프로그램 개발시에 참고를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딱딱하게 이론만을 설명하는것도 아니고,
멋진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설계, 구현에 대한 이야기와
필자들이 개발하면서 겪었던 애로사항이나 문제해결등에 대한 이야기도 참 도움이 많이 되면서 신선하게 다가오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업무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때문에
SQLite와 SQL을 사용하지 않는 코어데이터 부분이 참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도 꽤 자주 들여다 보게 되지 않을까 싶더군요.

디버깅관련 분야도 아직은 많이 생소한 부분이였는데,
접근방법에 대한 이야기나, 메모리 깨짐 현상 등이 참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일반 프로그래밍 도서에 비해서 딱딱하지도 않으면서, 참 친근하고, 친절하게 느껴지는 책으로,
최근에 앱스토어에 프로그램을 공개해서 대박을내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던데,
프로그램을 개발하실때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을 받을수 있고,
개인적인 스킬면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듯한 멋진 책인듯 합니다.


<도서 정보>
제   목 : 아이폰 어드밴스드 프로젝트 iPhone Advanced Projects : 아이폰 개발자를 위한 실전 프로젝트 개발서 (한빛미디어 모바일 시리즈-03)
저   자 : 요 아김 본도 등저/우 정은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일 : 2010년 4월
책정보 : 468쪽 | 874g | 188*135mm  ISBN-13 9788979147377
구매처 : 위드블로그 리뷰도서
구매일 : 2010/4/19
일   독 : 2010/4/26
재   독 :
정   리 :

<미디어 리뷰>
11개의 아이폰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폰 고급 개발 기법과 노하우를 고스란히 전달하는 이 책은 프로젝트 진행 시 참고할 수 있는 고급 레퍼런스와 실전 프로젝트에서의 실행착오를 줄여주는 개발 과정을 수록하였다. 따라서 아이폰 실무 개발자 (Objective-C, Cocoa, OpenGL 습득자)와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한 차원 높게 자기 개발을 하려는 개발자, 난항에 빠진 아이폰 프로젝트를 구해낼 기법을 찾고 있는 개발자들이 읽기에 적합하다.

생기 있는 게임을 만드는 파티클 시스템, 알림 메시지를 이용한 네트워크 게임 개발, 실시간 스트리밍 오디오 플레이어 개발, 상황에 따라 빠르게 대처하는 디버깅 도구와 기법, SQLite를 이용한 데이터-드리븐 앱 개발 등을 다루면서, 실제 앱을 만들면서 얻은 경험, 고급 정보가 잘 녹아있어, 이제 개발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완성도 높은 앱 개발 안내자의 역할도 동시에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