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지배하는 식스 픽셀 (Six Pixels)

 
반응형
그것이 알고 싶다 - 트위터(Twitter), 미투데이(Me2Day), 일상의 노출인가 소통의 혁명인가 140 글자의 매직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SNS 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마케팅기법은 또 어떠한 것이 있을까?
그리고 그러한 기법을 이용해서 블로그나 자신의 일에 어떻게 적용을 하고, 도움을 받을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내용의 책...
아직 정식 발매는 안된것 같지만, 어떠한 내용을 담고 있을지 기대가 된다...

여섯 다리의 법칙은 잊어라!


‘케빈 베이컨 게임’은 끝났다
20:80 법칙, 파레토의 법칙과 함께 휴지통에 넣어라!
식스 픽셀의 법칙이 21세기를 지배할 것이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가 전수받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비법 대 공개!!
아 이폰과 아이패드가 기존 모바일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면, ‘식스 픽셀의 법칙’은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의 패러다임을 바꾼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에 식스 픽셀의 법칙을 전파한 미치 조엘은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 픽셀』을 통해 일반인들에게도 식스 픽셀의 법칙을 설명한다. 식스 픽셀로 인해 변화될 미래를 살펴보고 이를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여섯 다리의 법칙’으로 연결하는 세상은 끝났다.
‘식스 픽셀의 법칙’이 클릭 한 번으로 모든 사람을 연결한다!

인 터넷과 모바일의 발전으로, 우리는 누군가를 만나고 싶을 때 여섯 명이나 거쳐서 접촉할 필요가 없어졌다. 검색과 클릭 몇 번으로 만나고 싶은 사람과 정보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직접 이야기 나누는 것도 어렵지 않다. 또 다른 예로, 사람들은 사소한 물건을 구입하더라도 검색 엔진에 제품명을 입력해 다른 사람의 반응을 살핀다. 물건 구매 방식에 있어 광고 마케팅에 의존하던 예전과는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난 것이다. 미치 조엘은 이를 ‘식스 픽셀의 법칙Six Pixels of Separation’이라 명명하며, 식스 픽셀의 법칙이 지배하는 세계는 웹 이전의 세계와는 완전히 다른 세계가 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효과적으로, 똑똑하게 활용하라!
미 치 조엘은 식스 픽셀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권한다. 소셜 미디어란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정보를 나누기 위한 온라인 툴을 의미한다. 예로는 초기 모델인 블로그, 싸이월드부터 최근에는 위키, 미투데이, 트위터까지 매우 다양한 플랫폼을 띠고 있다.

 

오 바마 대통령, 오프라 윈프리, 빌 게이츠 등 국내외를 막론하고 유명인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아이폰이 출시된 이후 그간 시들했던 소셜 미디어의 인기가 급상승하는 현상을 목격했다. 이는 소셜 미디어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장치의 발달은 소셜 미디어를 놀라우리만큼 빨리 성장시켰다. 2009년 말 아이폰의 도입으로 국내에도 스마트폰 시장이 열렸다.

 

현 재 국내에서는 김주하 아나운서, 이외수 작가, 김연아 선수 등이 소셜 미디어를 알리는 데 일조했고 발전 속도가 빠르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소셜 미디어가 급격히 발달할 것이라는 사실은 자명해 보인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발을 들여놓지 않은 시점에서 이미 소셜 미디어라는 단어를 알고 있다면 식스 픽셀의 세계에 한발을 들인 것이다. 식스 픽셀로 변화될 미래에 뒤처지고 싶지 않다면 지금 당장 소셜 미디어의 세계로 뛰어 들어 자신의 브랜드를 널리 알려야 한다.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 픽셀』에는 식스 픽셀의 법칙을 이용해 성공한 유명인들의 이야기, 식스 픽셀의 법칙이 지배하는 세계에서 살아남는 법, 식스 픽셀의 법칙을 운용하는 장치와 사용법 등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추천의 글

이영희 (삼성전자 DMC부문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상무)
아직까지 소셜 미디어를 경험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아마 새로운 세상을 거부하는 사람일 것이다. 하지만 늦지 않았다.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픽셀』이 그 출발점에서 당신을 안내해줄 것이다.

 

김병도 (서울대 경영대학 마케팅 교수)
인터넷 논객 미네르바 사건은 미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변화를 알리는 서곡과 같은 사건이었다. 미치 조엘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환경 속에서 기업이 꼭 챙겨야 할 마케팅 핵심 포인트가 무엇인지 보여줄 것이다.

 

이제경 (<매경이코노미> 편집부장)
인 터넷은 소통하는 공간이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개인이나 기업 모두 거의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해온 게 사실이다. 트위터, 블로그, 위키피디아 등의 발달로, 점차 소통의 공간으로서의 인터넷이 부상하면서 소셜 미디어의 힘이 기업의 운명을 좌우할 정도로 커지고 있다. 미치 조엘은 소셜 미디어의 급부상으로 세계가 변화할 것을 예측한다. 미치 조엘과 함께 식스 픽셀이 지배하는 새로운 참여의 공간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

 

댄 애리얼리 (『상식 밖의 경제학』의 저자)
당 신이 <포춘> 선정 500대 CEO든, 기업가든,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이든,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픽셀』은 정교하고 복잡한 인맥을 구축하는 데 꼭 필요한 필수 로드맵이될 것이다. 미치 조엘은 이런 새로운 세상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그리고 그 힘은 우리의 협력자가 되어줄 것이다.

 

세스 고딘 (『보라빛 소가 온다』의 저자)
처 음에 균열이 있었고, 그 다음 틈이 벌어졌으며, 마침내 간격이 생겼다. 그러나 이제는 연결하는 데 있어 그러한 틈이 전혀 없다. 미치 조엘은 고객과 동료, 심지어 경쟁자와 온라인을 통해 연결되는 것이 어떠한 의미를 갖는지를 안내하는 상세하고 재미있는 여행에 여러분과 함께 동행한다.

 

크리스 앤더슨 (<와이어드> 편집장, 『롱테일 경제학』의 저자)
미치 조엘의 1급 첫 저서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픽셀』은 기업가와 사업가를 염두에 두고 쓴 책으로, 실세계 비즈니스의 예를 적절히 사용하여 비즈니스 세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보여주고 있다.

 

대니얼 핑크 (『새로운 미래가 온다』의 저자)
쉴 새 없이 트위터링하고, 핑잉, 포킹, 페이스북킹하는 요즘 같은 시대에, 비즈니스를 고객과 연결하는 문제는 필수적이다. 문제는, 낡은 방식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미치 조엘이 이 감탄스러운 책에서 밝혔듯, 생존을 위해서는 진정한 가치를 창조하고, 진실하게 말하며, 신뢰를 구축해야 한다. 새로운 미디어 지평을 이해하고 싶은 사람에게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픽셀』이 궁극적인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크레이그 뉴마크(‘크레이그스리스트’ 설립자)
온 라인에서 모든 소셜 미디어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막론하고, 소통이 가장 중시되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 픽셀』은 이런 새로운 미디어를 분석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하루빨리 참여하고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현실적인 방법을 안내해준다.

 

 

목차

제1장 나는 당신을 검색한다 … 당신이 하는 것처럼
제2장 신뢰의 경제
제3장 기업가 정신 2.0
제4장 신뢰 기반 계획 ‧ 바이럴 확장 고리 ‧ 롱로드
제5장 통제의 미학
제6장 실세계
제7장 당신이 미디어다
제8장 매스미디어에서 매스콘텐츠로
제9장 디지털 다위니즘
제10장 매스미디어에서 1인 미디어로
제11장 배를 불 태워라
제12장 집단 지식
제13장 디지털 유목민
제14장 참여 2.0

 

 

저자소개

미치 조엘Mitch Joel
구 글이 세계 정상의 브랜드를 모아놓고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설명하고자 할 때,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의 구글플렉스로 미치 조엘을 불렀다. <마케팅> 잡지는 그를 일컬어 ‘디지털 마케팅계의 록스타’라 칭했다. 미치 조엘은 디지털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에이전시인 트위스트 이미지Twist Image의 회장이다. 이 회사는 디지털 분야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그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온라인 전문가로, 커뮤니티 지도자로, 블로거로, 팟캐스터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또한 디지털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한 통찰력을 세상과 공유하는 열정적인 기업가이자 강연자다.
2006년, 그는 블로그 마케팅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꼽혔다. 2008년에는 세계 100대 온라인 마케터로 선정되었다. 또한 마흔 이전에 엄청난 성공을 거둔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인 ‘Top 40 Under 40’을 수상하였다.
대화와 학습, 공유가 이 책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다. 미치 조엘의 블로그와 팟캐스트인 ‘식스 픽셀의 법칙’을 방문해서 비즈니스, 미디어, 기업가 정신, 마케팅에 대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www.twistimage.com/blo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