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권박사 오디오북, 지켜야할 좋은 습관, 버려야할 나쁜 습관

 
반응형

강연, 저술, 방송 등으로 많이 바쁘신 이영권씨.. 최근에는 MBC 희망특강 파랑새에 강사로 나와서 강연을 하시기로...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강연자인데, 어찌보면 다른 성공학 강사들처럼 상투적인 메세지인것은 크게 다를바 없지만, 듣는이에게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재미있으면서도 직설적으로 강연을 해주어서, 그의 강연을 듣고나면 지금의 나를 다시금 돌아보게 된다...
이것은 몇년전에 만든 오디오북인데 대략 인터넷 서점에서 3천원정도에 팔리고 있고, 제목으로 검색을 해보면 여기저기에 불법 mp3도 꽤 있다는...-_-;;

암튼 강연 내용은 습관에 관한것으로 좋은습관을 지키고, 나쁜 습관을 버리라는 내용인데,
보통의 강사나 책에서 보면 적어도 3-4주정도 꾸준히 해야 습관이 몸에 배고, 바뀔수 있다고 하지만, 그는 인생이라는 마라톤속에서 한두달 열심히 한다고 사람이 확바뀐다면 성공못할 사람이 누가 있겠느냐고...
너무 무리하지도 말고, 그렇다고 하루하루를 낭비하지도 말고, 꾸준히 자기자신의 좋은 습관으로 이끌어 가라고...
이런 말을 들으면서 금방 바뀔수 없는것인가하는 약간의 실망감이 들기도 하지만, 늦더라도 지금부터 다시 시작할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된다.
자! 이제 부터 시작이다!
지켜야할 좋은 습관, 버려야할 나쁜 습관 TAPE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이영권
출판 : 아름다운사회 2005.11.25
상세보기

이영권 강의
아름다운사회
2005.11.25
ISBN : 9788957931080

이영권 - 열심히 일해도 가난해지는데는 이유가 있다
북세미나 - 신뢰 - 이영권 - 보이지 않는 것을 믿게 하는 힘
내 인생 최고의 멘토

저자 : 이영권

* 최근작 : <안전한 부자>,<한국경제의 대안, 왜 네트워크 마케팅인가? - 오디오테이프>,<부자가족으로 가는 미래 전략 - 테이프 1개> … 총 75종 (모두보기)
* 소 개 :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미국 뉴욕 뉴 스쿨(New School)에서 경영학 과정 수료. 명지대학교 경영학 박사. (주)이미지네이션 대표이사 역임. KBS 2TV '생방송 세상의 아침' 경제 패널, KBS 2라디오 '이영권의 경제포커스' 진행.

서울대, 아주대, 고려대 경영대학원에서 세계화 시대의 국제 비즈니스, 기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등을 강의했으며, 명지대 겸임교수와 세계화전략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SK그룹 임원을 거쳐, 라디오 진행자로 다수의 사람들에게 부자가 되는 쉽고 재미있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저서로는 2008년 KBS '아침마당' 강연을 통해 화제의 베스트셀러가 된 <부자 가족으로 가는 미래 설계> 등 10여 권이 있다

경영학 박사. 현재 명지대학교 겸임 교수로 있으며 세계화전략연구소 소장으로 있다. KBS 2 라디오 [이영권의 경제 포커스]진행자, KBS TV [아침마당>, MBC TV [인생은 아름다워][희망특강 파랑새]외 다수의 특강활동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경제를 읽으면 비즈니스가 즐겁다],[편지로 시작하는 아침], [멘토], [외 다수가 있으며, 오디오북으로는 [부자들에게는 성공하는 습관이 분명히 있다], [경제 트랜드], [부자가족으로 가는 미래전략]등 다수가 있다.

사람은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바른 행동을 몸에 배게, 매일 같은 행동을 하는 습관화가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어떤 결심을 하고도 실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중도에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바로 습관화에 실패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많은 습관을 가지고 있다. 좋은 습관도 있고 나쁜 습관도 있지만 좋은 습관인 경우는 완전히 몸에 배도록 지속적인 습관화 노력을 해야만 한다. 그래서 완전히 자신의 습관으로 만들어야만 한다.

나쁜 습관인 경우는 과감하게 집어 던져야 한다. 환골탈태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매일 아침마다 운동을 하는 것도 쉬운일은 아니다. 매일 하루도 거르지 않고 30분 이상씩의 운동을 하라고 권하지만 그것을 실행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그래서 성공하기 어려운 것이다. 습관화는 자기와의 끝없는 싸움이다. 자기 내부에는 긍정적 자아와 부정적 자아가 늘 대립하고 있는데 성공하는 사람들은 긍정적 자아가 부정적 자아를 이기는 사람이고 실패하는 사람들은 부정적인 자아가 이기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 성공 할 수 있다.” 라고 외치면서 자신을 관리해야한다. 아무도 자신을 대신해 줄 수 없기 때문이다. 매일 운동하기, 매일 편지 쓰기, 매일 책 읽기등... 자신이 세운 목표를 실천에 옮기는 노력을 끊임없이 할 때 습관화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오늘부터라도 긍정적 자아를 깨워 습관화에 들어가도록 하자!

성공은 습관화, Habituation, 이다
사람은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바른 행동을 몸에 배게, 매일 같은 행동을 하는 습관화가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어떤 결심을 하고도 실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중도에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바로 습관화에 실패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많은 습관을 가지고 있다. 좋은 습관도 있고 나쁜 습관도 있지만 좋은 습관인 경우는 완전히 몸에 배도록 지속적인 습관화 노력을 해야만 한다. 그래서 완전히 자신의 습관으로 만들어야만 한다.
나쁜 습관인 경우는 과감하게 집어 던져야 한다. 환골탈태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매일 아침마다 운동을 하는 것도 쉬운일은 아니다. 매일 하루도 거르지 않고 30분 이상씩의 운동을 하라고 권하지만 그것을 실행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그래서 성공하기 어려운 것이다.
습관화는 자기와의 끝없는 싸움이다. 자기 내부에는 긍정적 자아와 부정적 자아가 늘 대립하고 있는데 성공하는 사람들은 긍정적 자아가 부정적 자아를 이기는 사람이고 실패하는 사람들은 부정적인 자아가 이기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 성공 할 수 있다.” 라고 외치면서 자신을 관리해야한다. 아무도 자신을 대신해 줄 수 없기 때문이다. 매일 운동하기, 매일 편지 쓰기, 매일 책 읽기등... 자신이 세운 목표를 실천에 옮기는 노력을 끊임없이 할 때 습관화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오늘부터라도 긍정적 자아를 깨워 습관화에 들어가도록 하자! 성공을 위하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