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 지펠냉장고 무상 리콜 AS 확인하고 신청하기

 

삼성전자가 한 가정집에서 일어난 지펠 냉장고 폭발 사고와 관련해 21만대 규모의 양문형 냉장고에 대한 자발적 리콜에 들어간다.
삼성전자는 2005년 3월부터 이듬해 6월까지 생산해 국내에서 판매한 양문형 냉장고 SRT·SRS·SRN 계열 일부 모델 21만대에 대해 내년 1월31일까지 3개월 동안 리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냉장고 폭발 사고를 조사한 결과 냉장고 냉매파이프의 서리를 제거하는 히터(제상히터)의 연결 단자에서 누전되면서 이에 따른 발열로 일어난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삼성전자는 리콜 대상 기간에 생산한 제품이 아니더라도 동일 모델 계열의 제품을 보유한 소비자들에게도 무상으로 안전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리콜 대상이 되는지는 삼성전자 서비스 콜센터(☎1588-3366)로 연락하거나 서비스 홈페이지(www.3366.co.kr)에서 24시간 확인할 수 있다.
또 홈페이지에서는 안전 점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리콜 대상 모델을 구입한 고객의 집 등에 서비스 직원들을 보내 제품의 안전성을 점검하고 과열을 방지하는 안전장치를 달아주는 방식으로 수리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백색 가전제품에 대한 대규모 리콜은 2004년 밥솥 폭발 사고 이후 사실상 처음이다.
앞서 지난 10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동백동의 한 아파트에서 삼성전자의 2006년형 지펠 냉장고(680ℓ)가 폭발해 냉장고 문이 날아가면서 다용도실 미닫이 유리문과 창문이 깨지는 등의 피해가 발생했다

위의 뉴스 기사를 보고 혹시나 하고 확인을 해보니 저희집 냉장고는 리콜 대상이네요...
리콜 링크 주소는 하단에 있는데, 우선은 지펠 냉장고의 해당 모델명을 확인 하셔야 합니다.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이 스티커에 모델명이 젹혀 있고,
혹시 스티커를 띠셨다면, 냉장실 도어를 열면 안쪽 중간에 스티커가 붙어 있다고 합니다...




모델명을 확인하시고, 아래의 링크에 들어가셔서 모델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리콜 서비스 홈페이지
http://www.samsungsvc.co.kr/cyber/jsp/event/RefAsApply.jsp






입력을 하고 나면 위와 같이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모델은 서비스 또는 무상안전점검 대상 모델로 확인되었습니다."라고 나온다면 무상 리콜 AS 대상입니다.

그러면 창을 닫고나서 위의 열려있는 페이지에서 성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등을 입력하면 AS 신청이 끝이 납니다.

위의 사항을 남기니 삼성전자에서 집으로 연락이 왔다고 하네요.
근데 모델번호를 다시 물어본다고 하니까,
부모님이나 나이드신 분만 계신 경우에는
모델넘버를 적어두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대상 냉장고가 무려 21만대라고 하니, 양문형 냉장고를 구입하신 분이라면 꼭 확인을 해보시고 대상자라면 꼭 AS 받으시길 바랍니다.


수리도 다녀갔다는데, 와서는 모델확인하고 휴즈같은것을 간단히 설치하는것으로 마무리를 금세 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