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돼지 (紅の豚 / Crimson Pig)

 
반응형

예전부터 봐야지 했는데... 한국어 더빙판을 구해서 봤는데... 생각보다는 괜찮았지만, 미야자키 하야오라는 이름에 비하면 좀 약한듯한 느낌이 들었다.
마지막의 결론은 여운이라기 보다는 약간의 짜증이 밀려오는듯한 느낌이...


감독 : 미야자키 하야오
출연 :
각본 : 미야자키 하야오
촬영 : 오쿠이 아츠시
음악 : 히사이시 조
편집 : 미야자키 하야오
미술 : 카츠 히사무라
장르 : 애니메이션
개봉 : 2003년 12월 19일
등급 : 전체 관람가
시간 : 94 분
제작/배급 : -
제작국가 : 일본
제작년도 : 1993

낭만을 꿈꾸는 로맨티스트
때는 1차 세계대전이 종결 된 1920년대 말, 이탈리아 아드리아 해의 외딴섬을 비행하며 공중해적을 상대로 운송로를 지켜주는 한 사내가 있었다. 그의 이름은 포르코 루소. 스스로에게 마법을 걸어 돼지가 된 그는 1차 대전 당시 이탈리아 공군의 뛰어난 에이스였다. 세상과 스스로 벽을 쌓으면서 그는 외딴섬에 표류하게 된다. 포르코는 죽은 동료의 부인인 지나가 운영하는 수상 까페에서 가끔 쉬기도 하고 그녀와 대화를 나누기도 하지만 쉽게 지나에게 마음을 열지 않는다. 한편 포르코는 비행기 수리를 위해서 단골 비행기 수리센터에 가게 되고, 비행기 설계사인 소녀 피오를 만나게 되면서 뭔지 모를 감정을 갖게 된다.

로맨틱하고 아릿한 노스탤지어가 느껴지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아나키스트적 성향이 드러난 가장 개인적인 작품. 성인이 주인공인 거의 유일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이다. 마법에 걸려 붉은 돼지로 변한 최고의 현상금 사냥꾼이자 비행선 조종사인 포르코의 로맨스와 모험이 아련하게 펼쳐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