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나의 선택에 달려 있다

 
반응형


여행을 하며 길에서 길을 묻다가...

화장실을 찾아 낙산사 해우소에 들어갔다가 보게 된 글귀...




풍경소리

지금 내가 머물고 있는 장소는 내가 선택한 것이고,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 역시 내가 선택한 것입니다.

모든 잘못된 상황이 나름대로 이유 있고, 핑계 댈 것들이 충분히
있어 보이지만 그것은 잘못된 선택에 대한 자기 합리화일 뿐입니다.

10년후에는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그것은 오늘부터 10년간의 자신의 선택에 달려 있을 것입니다.

지난 10년 세월동안 내가 선택한 것들이 오늘의 나를 결정한 것처럼,
옳을 길을 선택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도 바로 자신이 해야 할 일입니다.

손기원(지혜경영연구소장)

지금 내가 이곳에 와있는것도...
지금의 내 모습도...
모두 다 내가 선택하고, 내가 만든것일뿐...

고로 내일의 내 모습도...
내가 선택하고 만들어 가는것일뿐...
그 누구의 선택도 책임도 아니다...
그저 나의 선택일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