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이팅 - 시작의 일보 2기 (はじめの一步 New Challenger)

 

새로나온 시리즈인가 하고 받아보았는데, 기존의 스토리를 가지고 다시 연재를 시작하는듯...
그렇다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것은 아니고, 일보가 일본챔피언에 오른후에 방어전을 시작하는것부터 시작을 한다는...
기존의 애니에 비해서 그림체는 비슷한데 느낌은 약간 달라진듯...
2기라고 해서 같은 스토리로 어떻게 전개를 해나갈지...
1기의 멋진 감동을 다시금 전해줄수 있을까?

01234


제목 : 더 파이팅 New Challenger ( 2009 년 )
원제 : はじめの一歩 New Challenger, Hajime no Ippo New Challenger
부제 : 시작의 일보 | 하지메노 잇포 | Fighting Spirit
감독 : 시시도 쥰 (宍戸淳)
원작 : 모리카와 죠지 (森川ジョージ)
각본 : 후데야스 카즈유키 (ふでやすかずゆき)
음악 :
제작 : D.N. 드림 파트너즈 | VAP | 니혼TV (NTV)
저작권 : ⓒ 森川ジョージ/講談社・VAP・マッドハウス・
장르 : 히라노 요시히사 (平野義久
등급 : 13세이상
총화수 : (TV-Series)
공식홈페이지 : http://www.ntv.co.jp/ippo/(0)

국내에서는 <더 파이팅>이라는 제목으로 번역되어 출간되고 있는 모리카와 죠지의 만화 '하지메노 잇포(はじめの一歩)'의 두번째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1989년부터 꾸준히 연재되면서 현재는 코단샤의 잡지 '주간 소년매거진'의 간판 작품으로 꼽히고 있는 원작 만화는 2008년 시점으로 단행본이 85권까지 발매되면서 누계 판매량 8000만부를 돌파했을 정도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권투에 대해 문외한이었던 주인공 잇포가 수많은 대전을 통해 한 사람의 어엿한 권투선수, 그리고 진정한 챔피언으로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 이 작품은, 열혈, 성장, 근성, 노력 등 스포츠 장르의 만화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 키워드들을 가장 극적으로, 또 가장 감동적으로 포장하여 팬들에게 대령한다. 표현이 투박하고 직설적이라서 세련되지 못하게 여겨질수도 있지만, 이런 점이 '권투'라는 약간은 거친 이미지의 종목과 어우러지면서 팬들에게는 오히려 더 큰 감동을 선사하게 되는 것이다.

2000년 10월부터 전파를 타기 시작한 첫번째 TV 시리즈는 심야에 방영된 애니메이션으로는 이례적이라 할 수 있는 평균 4.5%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1기는 잇포가 일본 챔피언의 자리에 오르는 시점까지를 고스란히 따라가면서, 장편작이 드문 심야 애니메이션 계에 한 획을 그을만한 전 75화 분량이라는 장편작으로 종영되었다. 그 후에도 스페셜편이 방영되거나 OVA가 발매되는 등 그 인기는 식을 줄을 몰랐기에 이후의 분량에 대한 팬들의 애니화 기대도 사그러들지 않았는데, 결국 6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2009년이 되어서야 'New Challenger'란 제목을 단 2기 시리즈가 팬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1기와 동일하게 매드하우스가 맡고 있지만, 세월의 흐름은 메울 수 없었던 것인지 제작진에는 전반적으로 교체가 보이고 있다. <채운국 이야기>라는 긴 시리즈를 무리없이 이끌어 왔던 시시도 쥰이 신시리즈의 감독을 맡았으며 각본은 <가면의 메이드가이>의 후데야스 카즈유키가 담당한다. 캐릭터디자인은 전작과 동일하게 스기우라 코지가 맡고 있지만, 이전보다는 좀 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눈에 뜨인다. 1기 시리즈에서 수많은 어려운 승부를 헤치며 일본 챔피언의 자리에 오른 잇포가 이번 시리즈에서는 또 어떤 명승부를 보여줄 지가 자못 기대되는 바이다.

OP. 「HEKIREKI」 노래 : LAST ALLIANCE
ED. 「8AM」 노래 : coldrain

마쿠노우치 잇포 (Ippo Makunouchi)
성우 : 키야스 코헤이 (喜安浩平) (Kohei Kiyasu)


평소에는 실수도 많고 불안하지만 링에만 오르면 다른 사람이 되어버린 듯 있는 힘을 불태우는 복서. 홀어머니 밑에서 자라 매일 가업을 도우면서도, 최고의 복서가 되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타카무라 마모루 (Mamoru Takamura)
성우 : 코야마 리키야 (小山力也) (Rikiya Koyama)


카모가와 체육관 소속의 미들급 프로 복서. 잇포가 복싱에 대해 흥미를 갖게 된 계기를 만들어 준 장본인이다. 거칠고 난폭한 반면 어린애 같은 면모도 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장난도 곧잘 친다.
아오키 마사루 (Masaru Aoki)
성우 : 타카기 와타루 (高木渉) (Wataru Takagi)


잇포의 선배 복서. 라면집에서 일하면서 복싱을 하고 있다. 키무라와는 친한 친구 사이이자 라이벌 관계라 할 수 있다.
키무라 타츠야 (Tatsuya Kimura)
성우 : 후지와라 케이지 (藤原啓治) (Keiji Fujiwara)


카모가와 체육관의 분위기메이커. 언제나 침착한 모습으로 잇포를 포함한 다른 멤버들을 뒤에서 격려해 주곤 한다.
미야타 이치로 (Ichiroh Miyata)
성우 : 세키 토모카즈 (関智一) (Tomokazu Seki)


잇포와의 싸움 뒤 카모가와 체육관을 떠났지만 지금도 잇포의 영원한 라이벌이라 부르기에 모자람이 없는 존재이다. 카운터가 특기이다.
카모가와 겐지 (Genji Kamogawa)
성우 : 우츠미 켄지 (内海賢二) (Kenji Utsumi)


카모가와 체육관의 관장. 엄청나게 혹독한 훈련을 시키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잇포나 타카무라의 소질을 꿰뚫어 보고 그 능력을 키워내기 위해 적절한 지도를 해 주고 있다.
이타가키 마나부 (Manabu Itagaki)
성우 : 나미카와 다이스케 (浪川大輔) (Daisuke Namikawa)


akechi 님의 설명 : 페더급의 잇포를 동경하여, 프로 무대에서의 데뷔를 꿈꾸며 대학을 중퇴하고 카모가와 체육관에 입문한다. 고교 시절 전국대회 준우승이라는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을 고교 시절 3번이나 패하게 만들었던 우승자 이마이 쿄스케에게는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다. 공간 파악능력과 뛰어난 풋워크가 장기인 아웃복서 타입.
네코타 긴파치 (Ginpachi Nekota)
성우 : 나가이 이치로 (永井一郎) (Ichirou Nagai)


akechi 님의 설명 : 현역 시절부터 카모가와 관장의 라이벌이자 친구였으며 지금은 산속의 펜션을 운영하고 있다. 늙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가끔씩 어린아이 같은 장난기가 발동한다. 카모가와 체육관 멤버들의 합숙이나 경기 때, 자신이 기르는 애견(犬)과 함께 자주 구경하러 오곤 한다.
마시바 쿠미 (Kumi Mashiba)
성우 : 히라타 유카 (平田裕香) (Yuka Hirata)


akechi 님의 설명 : 마시바 료의 여동생으로, 잇포와는 고등학교 시절 후락원 경기장에서 처음 만났다. 이후 빵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잇포와 알게 되었으며, 후에 잇포가 신인왕 결승전에서 센도와의 대전 후 입원한 병원의 간호사로 재회한다.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고 폐쇄적인 성격의 오빠와는 달리, 마음이 따뜻하고 수줍음이 많다. 잇포에게 호감이 있지만, 잇포 역시 수줍음이 많아 둘 사이는 진전이 없는 듯 보이는데...
어니 그레고리 (크로커다일) (Arnie Gregory (Crocodile))
성우 : 쿠로다 타카야 (黒田崇矢) (Takaya Kuroda)


akechi 님의 설명 : 호주 출신의 동양 태평양(OPBF) 챔피언. 특기인 악어 턱처럼 강력한 좌우 훅 때문에 '크로커다일'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미야타와 동양 태평양 타이틀을 놓고 대결하게 된다. 미야타의 특기인 카운터에 대응하는 "블러디 크로스(피의 십자가)"라는 비밀 무기를 가지고 있다.
다테 에이지 (Eiji Date)
성우 : 아이자와 마사키 (相沢正輝) (Masaki Aizawa)


akechi 님의 설명 : 잇포를 상대로 일본 페더급 타이틀을 방어한 후, 타이틀을 반납하고 세계 무대로 나간다. 그 이유는 7년 전, 자신을 2라운드 만에 처참하게 패하게 만들었던 WBA 세계 페더급 챔피언 리카르도 마르티네스에게 재도전하기 위해서였는데...
미야타의 아버지 (Miyata's Father)
성우 : 이시즈카 운쇼 (石塚運昇) (Unsho Ishizuka)


카와하라 복싱 체육관 소속의 트레이너. 예전에는 일본 동양태평양 챔피언을 따내기도 했던 실력 있는 복서로, 카모가와 체육관의 야기 매니저와는 동기 사이이다.
리카르도 마르티네스 (Ricardo Martinez)
성우 : 스가와라 마사시 (菅原正志) (Masashi Sugawara)


akechi 님의 설명 : 멕시코 출신의 무패의 WBA 페더급 세계 챔피언. 21세의 나이로 세계 챔피언이 된 후 7년간 62전 62승 58KO라는 압도적인 실력으로 타이틀을 방어했다. 공격와 방어, 수비에 모두 강하며, 완벽에 가까울 정도의 테크닉과, 링을 피로 물들이는 야만성이 결합된 복서이다. 세계 타이틀 첫 방어전에서 도전자였던 다테 에이지를 2라운드만에 KO시켰으며, 그 7년 후 WBA 세계 타이틀에 도전하려는 다테 에이지와 국기관에서 다시 한 번 격돌하게 되는데...
야마다 나오미치 (해머 나오) (Naomichi Yamada (Hammer Nao))
성우 : 사카구치 다이스케 (坂口大助) (Daisuke Sakaguchi)


akechi 님의 설명 : 과거 카모가와 체육관에서 잇포를 따르던 후배. 자주 구토를 했기 때문 '오바이트 나오'라는 별명을 가졌었다.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되면서 카모가와 체육관을 떠나, 과거 잇포와 신인왕전에서 대결했던 제이슨 오즈마가 있던 하치노헤 체육관으로 옮긴다. 이전부터 잇포를 동경하고 있었기 때문에 페더급으로 감량을 하여 잇포의 타이틀에 도전한다. 풋 워크가 느린 반면, 잇포에 필적하는 강한 펀치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