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 앤 노라즈 인피니트 플레이리스트 (Nick and Norah’s Infinite Playlist)

 
반응형

청춘남녀의 사랑과 우정 에피소드.. 그리고 한 남녀의 하루밤 사이의 로멘스...
음악이나 급박한 전개등은 좋았으니 전체적인 스토리는 개인적으로 뭔소리를 하고 싶어하는것인지 이해가 가지 않다는...-_-;;


개봉 년 월 일 
감독 피터 솔레트 
출연 마이클 세라 , 캣 데닝스 , 아론 유 , 라피 가브론 
장르  드라마 , 코미디 
제작국가  미국
제작년도  2008년

레이첼 콘과 데이비드 리바이썬이 쓴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대형스크린으로 옮겨온 틴에이지 로맨틱 코미디물. 제작비가 불과 1천만불이 소요된 이 영화의 출연진으로는, <주노>, <슈퍼배드>로 인기 급상승 중인 마이클 세라가 닉 역을 맡았고, <찰리 바틀렛>, <하우스 버니>의 캣 데닝스가 노라 역을 연기했으며, <21>, <디스터비아>의 한국계 배우 아론 유, <미스틱 리버>의 애리 그레이너, TV <로마>의 라피 가브론, <사랑보다 황금>의 알렉시스 지에나 등이 공연하고 있다. 연출은 도빌영화제 특별상 수상작 <빅터 발가스 키우기(Raising Victor Vargas)>의 피터 솔렛이 담당했다. 미국 개봉에선 첫 주 2,421개 개봉관으로부터 개봉 주말 3일동안 1,131만불의 수입을 벌어들이며 주말 박스오피스 3위에 랭크되었다.

 뉴욕의 인디 락밴드 공연장을 자주 찾으며 아픈 마음을 달래는 닉은 자신의 밴드 ‘저크 오프스(The Jerk Offs)’의 베이스 연주자이다. 또, 노라는 세상에 대해 다양한 궁금증을 가진 10대 소녀. 음악 취향을 제외하고는 아무런 공통점이 없어 보이는 이 둘은 어느날 밤, 전설적인 밴드의 비밀 공연을 찾아 온 밤을 헤매게 된다. 이 ‘결코 잠들지 않는 도시’의 밤거리에서 둘은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미 국 개봉시 대부분의 평론가들은 이 영화가 엄청난 걸작까지는 아니더라도 호감이 가는 작품이라는데 동의하였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의 리사 슈왈츠바움은 “이 경이롭고 마법 같은 로맨틱 코메디물은, 친숙한 스토리로 가장한 혁명적인 영화.”라고 치켜세웠고, 월 스트리트 저널의 조 모겐스턴은 “다소 불완전하고 때로는 상투적이지만, 정말 활기넘치는 이 코메디는 관객들에게 공명하는 로맨스와 스토리에 필수적인 사운드트랙을 가지고 있다.”고 만족감을 나타내었으며, 워싱턴 포스트의 앤 호너데이는 “이 영화는 거부할 수 없는, 쾌할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사랑의 또다른 면에 바치는 대안적 로맨스물.”이라고 칭했다. 또, LA 타임즈의 마이클 올도냐는 “황당함과 복잡함이 훌륭하게 조합된 영화. 매력있는 두 주인공은 영화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고 호평을 아끼지 않았고, 뉴욕 포스트의 카일 스미스는 “뉴욕을 배경으로한 <식스틴 캔들스>, <슈퍼배드>, 그리고 <데이즈드 앤 컨퓨즈드(Dazed and Confused)>에 대해 우리가 답을 할 수 있었던 시간에 대한 영화.”라고 요약했으며, 토론토 글로브 앤 메일의 리암 레이시는 “옛날 할리우드 코메디에 깊은 존경심을 바치기 위한 영화.”라고 평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