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밖에 모르는 음악을 찾고 싶을때

 
반응형

간혹가다가 어떤 노래가 생각이 나는데, 가사는 생각이 안나고 음만 생각이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가사 몇구절이 생각난다면 검색엔진을 통해서 찾으면 되지만,
음만 생각날 경우에는 주위사람에게 허밍을 들려주면서 이런 음악 아냐고 좀 민망하지만 물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 음악을 찾아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를 합니다.

http://www.midomi.com/



우선은 PC에 마이크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Click and Sing or Hum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 허용을 클릭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자신이 찾고 싶은 노래의 허밍을 부르면 됩니다.
저는 엘비스 프레슬리의 러브미텐더를 한번 읍조려보았습니다...





제가 잘못불렀는지, 첫번째 결과는 아니지만, 4번째 결과물로 나왔네요...



한국노래는 그다지 많이 등록이 되어있지 않아서 그런지 좀 아쉬운 감이 있지만, 많은 노래들이 등록이 된다면 쉽게 찾을수 있는듯 합닏.




노래를 불러 검색
midomi에서는 여러분의 목소리로 음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노래의 제목을 잊으셨습니까? 라디오에서 곡의 일부분만 들으셨나요?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컴퓨터의 마이크뿐입니다.
  1. 레코딩 검색을 위해서는 "노래부르기 검색(Singing Search)"을 누르십시오
  2. 노래를 부르거나 허밍으로 음악을 검색하십시오. 최고의 결과를 위하여 소리볼륨 레벨은 녹색을 유지하고, 10초 이상 녹음을 하며, 뒷 배경 잡음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3. 검색 결과를 보기위해서는 녹색화살표를 누르십시오.
더 많은 정보를 보시려면 저희 소개 코너를 방문해주십시오.
문제가 생기면, 마이크 검사를 해보십시오.
문자 검색
저희의 문자 검색은 곡과 사람을 찾는 빠른 방법입니다. 밴드 이름이나 가수 이름을 적으실 수 있으며, 곡의 제목 전부나 일부를 적으셔도 되며, 다른 midomi 사용자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문자를 적으시고 리턴을 누르거나 녹색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허밍으로 노래를 찾는다
과학관에 가면 볼 수 있던 음악검색 소프트웨어가 이제 사이트로 등장을 했다.
다른 음악 검색 사이트들과 달리 허밍을 입력하면 노래를 검색하는 사이트로 텍스트 입력이 아닌 목소리 입력으로 찾는 사이트이다. 노래, 허밍 또는 휘파람 소리로 음악을 찾거나 커뮤니티에 유저의 음악적인 취향을 연결해준다.

그리고 위 사이트를 보니 아이폰도 지원을 하는것 같더군요.
아이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인터넷접근을 통해서도 음악을 찾을수 있는듯 합니다.

길거리나 카페에서 나오는 좋은 음악들
제목은 알고싶은데 주인장한테 막상 물어보기도 모하고
참 답답한적 많았었는데요(저는 직접물어보고다녔다는-;;)

서핑중 좋은 프로그램이 올라와있길래 공유하고자합니다.
'Music Id'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음악을 피뎅이에  들려주면
자동적으로 가수와 곡제목을 찾아줍니다.
당연히 인터넷 접속이 되구요

데이터요금제 사용하시는분들 한해서 사용하시면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 것 같습니다.

사용법은 Id Song 클릭하고노래를 들려주면 10초정도 분석된뒤 결과를 알려주네요~

한국가요는 거의 인식이 안되지만 팝송은 거의 왠만한거인식됩니다*.*

아이폰외에도 PDA폰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데이터요금제가 아닌분들은 유의하시고,
궁금한 음악들 있으면 한번 찾아보시기들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