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 Master - 아인슈타인 퍼즐(Einstein Puzzle) & 스도쿠(sdoku)

 

예전에 이런 퍼즐이 있어서 아이큐가 낮으면 못푼다는 문제가 있었다.

색깔이 다른 5채의 집이 일렬로 있다. 각집에는 서로 다른국적의 사람이 살고 있다.
그들은 각각 다른 종류의 음료수를 마시고 다른 종류의 담배를 피우고 다른 종류의 애완동물을 키운다. 다음 사실에서 금붕어를 키우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알아내시오
1. 영국인은 빨간색 집에 산다.
2. 스웨덴인은 개를 키운다.
3. 덴마크인은 차를 마신다.
4. 녹색집은 흔색 집 왼쪽에 있다
5. 녹색집에 사는 사람은 커피를 마신다.
6. 폴몰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새를 키운다.
7. 노란색 집 사람은 던힐담배를 피운다.
8. 한 가운데 집에 사는 사람은 우유를 맛니다.
9. 노르웨이 인은 첫번째 집에 산다.
10. 블랜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옆집에 산다.
11. 말을 키우는 사람은 던힐 담배를 피우는 사람옆집에 산다.
12. 블루마스터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맥주를 마신다.
13. 독일인은 프린스 담배를 피운다.
14. 노르웨이 인은 파란색 집 옆집에 산다.
15. 블랜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생수를 마시는 사람옆집에 산다.

이 퀴즈를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만든 게임이 Einstein Puzzle 인데,
pda에 설치된 게임중에 하나인데, 어떻게 하는 줄을 전혀 모르다가 오늘 검색해보니 우리나라 사이트에는 한군데밖에 소개가 된곳이 없다는....

http://kaisyu.blogspot.com/2007/08/einstein-puzzle.html

잘 설명이 되있기는 한데, 가로세로 개념이 조금 헷갈렸는데, 상하를 생각하지 말고, 좌우개념으로 생각하면 규칙은 어렵지 않은듯...

http://games.flowix.com/en/index.html

위 사이트에 프로그램이 있어서 설치후에 무료로 할수도 있지만, 처음부터 6X6으로 시작을 한다면 어려워서 일찍 포기할수도 있는듯...

m4655에 위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고 easy모드로 시작을 하면 4X4로 할수 있는데 처음에 개념을 잡는데는 좋을듯...


위 사이트에 소개된 기본팁대로 하나씩 잘못된것을 제거해가니 나름대로 꽤 재미있고, 머리쓰는데도 도움이 되는듯...

그리고 브레인 마스터라는 이 프로그램에 들어있는 게임들은 최저수준 레벨이 다른 프로그램읠 중상급은 되는듯...
이 프로그램안에 있는 스도쿠를 몇번 풀어보기는 했는데, easy, medium은 그럭저럭 풀어볼만한데, hard나 expert 는 대부분 풀다가 포기를 한다는...-_-;;
이건 뭐 저장하는 방식부터 아래의 그림처럼 찍는것을 염두에 두고 있으니...-_-;;

스도쿠게임은 이 게임보다는 resco sudoku touch라는 프로그램이 머리로만 생각하면서 푸는데는 딱 좋은듯하다.

이외에도 퍼즐이나 큐픽 프로그램이 있는데, 정말 상당히 난해하고, 즐기기 보다는 스트레스를 더 받는듯하다는...


Sudoku
Play thousands logic solvable sudoku puzzles.
Game built for logic training. Even easy puzzles
will tend you to think, not just clicking and
placing numbers.
The goal of the game is to solve the 9x9 cell grid
of numbers, so that each row, column and 3x3 cell
block contains numbers 1 through 9.

Features:
  • Most suitable interface for solving sudoku
  • Real sudoku puzzles
  • 4 puzzle difficulties
  • Hint options
  • Pencil modes (simple and smart)
  • Quick Load/Save option
  • Auto save on exit
  • Drawing mode (to place visual marks on puzzle)
  • Small number crossing option
  • Undo option
  • Create own puzzles (e.g. from newspapers)


  • Popup window to choose the number doesn't overlap the needed cell.

    Possible values in each cell can be crossed if you know they can't happen to be there.

    Putting visual marks on playground helps to solve advanced puzzles.

    Quick Save/Load option (available only in hard and expert puzzles) can assist you with very difficult puzzles.



    Pentamino
    Improve your geometrical logic with this game.
    The goal is to place 12 predefined figures on
    game field so they form a particular big figure.

    Features:
  • Over 30 original figures to solve
  • Undo option




  • Cube
    Improve your 3D geometry logic with color cube
    solving game. Play classic game to solve the
    mixed cube and puzzle game to solve a normal cube
    into one of the color patterns.
    Features:
  • Nice 3D look
  • Use stylus to rotate cube
  • Over 30 original puzzle patterns to solve
  • Integrated help with desription of method of cube solving
  • Quick Load/Save option
  • Auto save on exit




  • Einstein
    Try your logic skill with this challenging logic game based on famous Einstein task.

    The goal of the game is to solve the grid with cards (like Sudoku).
    To assist you the game gives you some rules of cards relations to each other.
    All rules will help you solve the puzzle.
    The game is more interesting than sudoku.

    Features:
  • 3 difficulties
  • Help on rules for solving puzzle
  • Auto save




  • 1. 가로 규칙



    이것은 '네모'가 '숫자 1'의 왼쪽에 배치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네모'와 '숫자 1' 사이에 다른 기호가 있는지 없는지, 몇 개의 기호가 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것은 '세모'와 '알파벳 D'가 서로 인접해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 두 기호의 순서는 알 수 없습니다. 즉, 두 기호 사이에 아무 기호도 오지 않지만 '세모'가 '알파벳 D'의 왼쪽일 수도 있고 오른쪽일 수도 있습니다.



    이 것은 '주사위 2'와 '알파벳 A', 그리고 '로마숫자 3'이 인접해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바로 위의 규칙과 마찬가지로 세 기호의 순서는 알 수 없습니다. 즉, '주사위 2' - '알파벳 A' - '로마숫자 3' 순서로 배치되어 있을 수도 있고, '로마숫자 3' - '알파벳 A' - '주사위 2' 순서로 배치되어 있을 수도 있다 말이 됩니다.

    2. 세로 규칙



    세로 규칙은 단 하나뿐입니다. 예제의 그림은 '연산자 +'와 '알파벳 D'가 같은 열(column)에 배치된다는 뜻입니다.

    팁 한 가지

    게 임을 몇 번 해보면 자연스레 알게 되겠지만, 결국 이 퍼즐 게임은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기호들을 제거해나가는 과정의 연속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을 많이 하다 보면 깊이 고민하지 않고도 바로 알 수 있는 규칙의 패턴을 터득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 가장 빨리 터득할 수 있는 패턴을 알려드립니다.
    • 가로 첫 번째 규칙 그림에서, '네모'는 절대로 6 열에 올 수 없고, '숫자 1'은 절대로 1 열에 올 수 없습니다.
    • 가로 세 번째 규칙 그림에서, '알파벳 A'는 절대로 1 열과 6 열에 올 수 없습니다.
    자, 이제 논리적 사고 능력 및 인지 능력이 계발될 수 있다고 굳게 믿으시면서 Einstein Puzzle에 한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