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의 즐거운 나의 집 도서 서평 - 괜찮다, 다 괜찮다

 
반응형


공지영씨 책은 처음에 수도원기행으로 그녀를 만나서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빗방울처럼 나는 혼자였다, 사랑후에 오는 것들,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 등등을 읽었고, 얼마전에 나온 괜찮다, 다 괜찮다라는 책을 구입해서 읽다가 아무래도 이 책을 읽지 않고는 안될것 같아서 읽은 책...

소설이라고 하지만 공지영씨 가족의 현실적인 일을 바탕으로 써내려간듯한 책인데, 남편중에 한명이 이혼을 하면서 자신과 관련된 이야기를 안쓰기로 했는데, 이 책이 문제가 된다고 고소를 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어떻게 됬는지는 모르겠다...^^

암튼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 편에서 등장했던 큰딸 위녕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책인데, 자신을 두고 떠난 어머니와 헤어져서 아버지와 살다가 엄마 곁으로 떠난 큰딸이 겪는 성장통에 대한 이야기속에서 저자 자신이 자신의 삶을 한번 정리하고 싶지 않았나 싶었던 내용이다.

그리고 그들의 대화속에서 나까지도 많은 위안과 치료를 받게 되었다...
수도원 기행, 너를 응원할것이다에 이어서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들었던 책이였다.
많이 힘들지만 그안에서 위안을 찾고, 희망을 찾고, 싸우고, 다시 일어서는 그녀들의 모습에서 삶이라는것은 어떤 복잡하고, 왕도가 있고, 비법이 있는것이 아니라, 그 안에서 싸워가고, 사랑하며, 솔직하게 이야기해가며 치유되어가는 복잡한듯하면서 단순한 생활의 모습들이 우리네 삶이 아닐까 싶었다.

그리고 무엇이든 해보자라는 생각을 해본다. 무섭고 두렵고 낯설고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면서 살아가는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선택해가면서, 후회도 하고, 반성도 해가면서...
아마 그러한 삶이 즐거운 나의 인생이 되고, 즐거운 나의 집이 되어가는 시작이 아닐까?

도가니, 공지영 원작의 충격적이고 가슴아픈 사실을 바탕으로 한 한국영화를 보고 한국사회의 나아갈길은 생각해보다

MBC 스페셜 - 공지영, 지리산에서 행복을 배우다-진정한 행복한 삶이란?

MBC 황금어장 무릎팍도사-소설작가 공지영, 그녀의 인생과 행복 이야기

<도서 정보>
제   목 : 즐거운 나의 집
저   자 : 공지영
출판사 : 푸른숲
출판일 : 2007년 11월
책정보 : 페이지 344 / 460g  ISBN-13 : 9788971847558

즐거운 나의 집
국내도서
저자 : 공지영
출판 : 푸른숲 2007.11.23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