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EBS CEO 특강 - 제20강 누가 진짜 인재인가? Ⅱ

 
반응형
1편에서는 글로벌 인재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다면,
2편에서는 그런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서 취업준비생 혹은 직장인들은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실전적인 이야기...
물론 그녀의 말처럼 완벽한 사람이 되기는 어렵겠지만, 그런 완벽함을 추구하면서 노력을 한다면 누구나 지금에 비해서 훨씬 발전적인 사람이 될것이다.
늦은것은 없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하나씩 다시 시작하면 된다!

0123

국내 여성 헤드헌터 1호
경력 컨설팅 전문회사 유앤파트너즈의 유순신CEO는  한국 여성 헤드헌터  1호이다. 헤드헌팅이 환영 받지 못하던 시기에 과감하게 헤드헌터에 도전, 현재는 500대 기업 안에 드는 다국적 기업과 국내 대기업 및 우량 중소기업, 일류 벤처사의 임직원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이사장 채용 등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시켜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승무원으로의 삶에 안주하지 않고 열정적인 삶을 위해 도전에 도전을 거듭한 유순신CEO. 그간의 경험을 밑바탕으로 삼아 이제 고급인재추천 서비스의 전문가, 여성 CEO의 대명사가 되었다.

멋진 인터뷰를 하는 비법!
면접은 취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마지막 관문이다. 심층면접, 압박면접, 합숙면접 등 점점 고난이도의 면접으로 변해 가고 있는 지금, 고급인재추천 서비스의 전문가 유순신CEO에게 성공적인 인터뷰를 위한  비법과 첫 직장을 고르며 갖춰야할 자세에 대해 들어본다.

대학생들이여 프로리더가 되자!
21C가 원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선 학습능력, 사회성, 감성, 도덕성을 모두 갖춘 슈퍼휴먼이 되어야 한다. 또한 글로벌 무한 경쟁에서 도전해야 한다. 
취업을 앞두고 사회로 나가는 길목에 서있는 대학생들에게 유순신CEO가 말하는 프로리더가 되기 위한 7계명을 통해  21C의 핵심인재가 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유순신CEO의 강연 ‘누가 진짜 인재인가?’Ⅱ는 취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과 자기계발의 방법을 들려주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바람이 불면 고개를 숙이고 조용히 엎드려 있는 풀잎처럼 제자리를 지키고만 있다가, 바람이 지나가면 다시 일어나라. 힘든 일은 지나가기 마련이니까 그 때 또 아무렇지 않게 일하면 된다.’ 국내 벤처 업계의 신화로 잘 알려져 있는 미래산업 정문술 회장님의 이 말씀은 어렵고 힘들 때마다 큰 위안이 되었습니다. 늘 언제까지만 일하겠다고 말씀하시다 실제로 약속하신 때가 되셨을 때 일선에서 완전히 물러나셨던 실천 정신, 돈을 오래 갖고 있으면 욕심만 생긴다며 카이스트에 원래 장학금을 전달하기로 약정한 날짜보다 훨씬 일찍 기부를 하시기도 했던 청렴함은 제가 항상 존경하고 본받고 싶은 정문술 회장님의 모습입니다.


제20강 유앤파트너즈 유순신대표이사 - 구본형의 '세월이 젊음에게'
‘변화’ 라는 단어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구본형 님의 ‘세월이 젊음에게’를 추천합니다. 모든 사람이 갖고 있는 변화의 가능성을 알려왔던 작가는 이 책을 통해 젊은이들에게 일과 인생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얼마 후면 ‘학생’ 이 아닌, ‘사회인’으로서 전혀 다른 신분과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예비 사회인들이 유념해야 할 세 가지가 있습니다.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무엇을 할 때 진정 행복한가, 즉 자아에 대한 고민, 그리고 사람 사이의 관계 맺음과 그 속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이 그것입니다. 이 책은 이 세 가지를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러분들 인생의 선배가 되어줄 것입니다


지금까지 걸어온 길에 대해서 자부하는 것이 있다면 제가 하는 일에 대해서 진심으로 즐거워하고 장애물이 나타났을 때 피하거나 숨지 않고 정면돌파 해왔다는 것입니다. 또 무슨 일이든 쉽게 포기하지 않는데 그런 것들이 결과적으로 일을 해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업의 경쟁력인 인재를 연결하는 일은 곧 국가의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지는 귀중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더불어 우리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있다는 사명감을 갖고 모든 일에 임하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