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해외다큐스페셜 - 뱃살과의 전쟁

 
반응형
뱃살.. 그중에서도 내장비만이 우리몸에 얼마나 온좋은지를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잘 보여주고,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를 보여준 방송...
다만 그다지 동기부여가 되지 않는듯한 느낌이 들었다. 아~ 나도 뱃살을 빼야지라는 생각보다는.. 아! 그렇구나라는 생각만 들었다.
그래도 뭐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접근을 통해서 비만, 내장비만, 뱃살의 위험성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괜찮은 방송인듯하다.

01234

● 앵커: 일본 정부가 뱃살과의 전쟁에 나섰습니다.

정부가 직접 나서서 국민들의 내장지방을 조사하고 관리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도쿄에서 송형근 특파원입니다.

"술마신 다음 날은 칼로리 섭취를 억제해야 하는데... 내장비만은 아니지요?"

● 기자: 이처럼 뱃살이 걱정되는 메타볼릭 신드롬, 즉 대사 증후군이나 증후군 예비군이 일본에는 2000만 명 가까이 됩니다.

이들은 내장 사이에 지방이 쌓이면서 치료에 많은 시간과 돈이 들어가는 고혈압 등 생활습관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 때문에 일본 정부가 뱃살퇴치에 나섰습니다.

다음 달부터 40살에서 74살 사이의 5600만 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합니다.

이들 가운데 내장지방 비만인 사람이 고혈압과 고혈당, 고지혈증 가운데 두 가지 이상에 해당될 경우 대사증후군 판정을 받게 됩니다.

이 경우 보건소 직원 등이 직접 관리합니다.

● 미야자키 시게루 (일본 비만학회 회장) : (배 둘레가) 85cm이상 사람은 위험을 자각하고 당장 체중을 줄이고 허리를 줄이는 노력을 해야 한다.

● 기자: 또 검증과 지도를 받지 않으면 해당 건강보험조합의 보조금 삭감 등의 불이익이 내려집니다.

일본 정부는 뱃살 퇴치를 통해 성인병을 막는 것은 물론 늘어나는 의료재정 적자를 줄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