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E (WALL-E) 애니 & 게임

 
반응형

지구가 오염이 되어서 인간들은 지구를 떠났고, 지구에서 혼자남아 청소 미션을 수행하는 월E가 지구에 생명체가 있는지 찾아러온 이브와 사랑에 빠지고, 우여곡절끝에 지구를 떠난 인간들을 데리고 지구로 돌아온다는 이야기...
애들과 보기에 참 괜찮은듯한 애니메이션에 어쩌면 정말 우리의 미래가 아닐까 싶었던 생각이 들었다....

조카가 하도 좋아해서 게임을 설치를 했는데, 생각보다 만만치 않다는...
영화는 대사도 별로 없고, 참 잘만들었는데, 게임은 뭐 그리 복잡하게 만들었는지...




개봉 2008년 08월 06일 
감독 앤드류 스탠튼 
출연 프레드 윌러드 , 제프 갈린 , 벤 버트 
장르  애니메이션 
제작국가  미국
제작년도  2008년
홈페이지  http://www.walle2008.co.kr/

< 니모를 찾아서 >로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감독 겸 각본가 앤드류 스탠튼과, < 인크레더블 >, < 카 >, < 라따뚜이 >를 탄생시킨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재기 넘치는 이야기꾼, 천재적인 기술진들이 다시 한 번 손을 잡았다! 지구에서 그리 멀지 않은 은하계로 영화 팬들을 데려가 줄 그들의 어드벤처 블록버스터, 이 새로운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은 ‘월•E’라는 이름의 뚝심 있는 로봇이다.

텅 빈 지구에 홀로 남아 수백 년이란 시간을 외롭게 일만 하며 보내던 월•E (WALL-E: Waste Allocation Load Lifter Earth-Class, 지구 폐기물 수거·처리용 로봇). 그런 그가 매력적인 탐사 로봇 ‘이브’와 마주친 순간, 잡동사니 수집만이 낙이던 인생에도 소중한 목표가 생긴다. 이브는 지구의 미래를 결정할 열쇠가 우연히 월•E의 손에 들어간 사실을 알게 되고, 고향별로 돌아갈 날만 애타게 기다리는 인간들에게 이를 보고하기 위해 서둘러 우주로 향한다. 한편 월•E는 이브를 뒤쫓아 은하를 가로지르며, 스크린 사상 가장 짜릿한 상상이 넘치는 어드벤처를 선사한다. 이제껏 꿈에서도 볼 수 없었던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우주에서 펼쳐지는 월•E의 환상적인 모험! 애완용 바퀴벌레, 용맹스럽지만 어딘가 나사가 빠진 듯한 사회 불량 로봇 군단 등 일련의 유쾌한 캐릭터들이 여기에 동참한다.

놀라운 영상과 흥미진진한 액션, 즐거운 웃음과 따뜻한 감동으로 가득 찬 < 월•E >는 앤드류 스탠튼이 각본과 감독을 맡았으며, 짐 모리스와 린지 콜린스가 공동 제작자로 나섰다. 음악과 사운드 작업에는 < 스타 워즈 >, < 인디아나 존스 >, < E.T.> 등으로 아카데미 수상 경력에 빛나는 벤 버트가 참여했다.



디즈니-픽사와 장기 게임 제작 계약을 맺은 THQ에서 WALL-E의 게임을 공식 발표했다. 게임은 PC, PS3, Xbox 360, PS2, PSP, DS, 그리고 모바일 버전으로 발매될 예정. 디즈니-픽사의 새 SF 코메디 애니메이션 WALL-E는 지구 상에 있는 유일한 로봇 WALL-E의 웃긴 이야기를 담은 것으로 올 여름 개봉 예정. 감독은 니모 감독. 아마도 게임도 개봉에 맞춰 발매될 것으로.. 하지만 게임의 장르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다.

 'WALL-E' 공식 비디오게임을 닌텐도 Wii와 NDS, Xbox360용으로 오는 7~8월 국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THQ는 오는 7월31일 국내 개봉 예정인 영화 'WALL-E'의 공식 비디오게임을 7월과 8월 사이에 발매한다고 3일 밝혔다.

'WALL-E' 공식 비디오게임은 Wii와 NDS 및 Xbox360용으로 국내 선 보인다. 게임내 자막과 설명서가 모두 한글화 될 예정이다.

게임은 폐기물 재활용과 하늘을 비행하는 등 WALL-E와 이브가 가진 각자만의 고유한 특성을 십분 활용, 악당 로봇의 방해를 피함과 동시에 눈앞에 놓여진 퍼즐 및 장애물이 놓여진 난관을 돌파해 나가는 방식으로 구현됐다. 지구와 엑시엄 우주 비행선을 무대로 한 10여개에 달하는 스테이지가 등장하며, 원작 영화의 조연 캐릭터들이 게임 진행을 돕는 동료로 출연한다.

일정 수준의 도전 과제를 완수하면 게임 속에 숨겨진 원작 영화의 원화나 각종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추가로 게임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특수 장소도 접해볼 수 있다. Wii와 닌텐도DS 및 Xbox360 고유의 온라인 기술을 활용, 복수의 사용자와 서로 협동 또는 경쟁하는 멀티플레이 모드는 게임의 재미를 더해준다.

이 밖에도 Wii와 닌텐도DS 및 Xbox360의 하드웨어 설계에 최적화 된 게임 조작 방식도 볼거리. Wii 전용은 눈차크와 Wii 리모컨으로 구성된 무선 컨트롤러를 이용한 체감형 게임 조작이 특징이며, 닌텐도DS 전용은 2개의 화면과 터치스크린 기능을 활용한 창의적인 조작법을 주무기로 한다.  고성능 그래픽 처리 기술을 탑재한 Xbox360용은 마치 원작 영화를 보는 듯한 사실감 넘치는 3차원 영상을 고화질 HDTV를 통해 사용자에게 선사한다.

박상근, 티에이치큐코리아유한회사 지사장은 "원작 영화와 게임의 즐거움을 동시에 담아낸 'WALL-E' 공식 비디오게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라며 "'WALL-E' 공식 비디오게임은 온 가족이 함께 거실에 모여 영화와 게임의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체험하고자 하는 이를 위한 최적의 게임"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