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원리

 
반응형

성공의 원리를 7가지로 정리해서 무지개 원리라는 제목으로로 붙인 자기개발서적.
저자는 신부님이시고, 벌써 100쇄를 넘어서 최근에는 함축본, 외국어본 등등 여러판본이 나오고 있는듯...
하지만 개인적으로 보았을때 다른 자기개발이나 성공학 도서에 비해서 큰 차이점은 없는듯하고,
7가지의 메세지도 뭐 누구나 알고 있는 상투적인 메세지이고, 저자의 경험담도 그다지 많이 들어가 있지는 않다.
다만 그 일곱가지의 메세지를 설명하기 위해서 예를 들어놓은 다양한 사례들이 여타도서에서는 잘 들어보지 못한 사례가 많았고, 적절하게 구성을 해놓은것이 괜찮은듯...
자기개발도서를 몇권 읽은 사람들은 뭐 굳이 읽어봐야 거기서 거기일지 모를지도 모르겠지만, 자기개발이나 성공학 도서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보기에는 꽤 괜찮은 책인것 같다.

뭐 그러는 너는 얼마냐 잘하고, 그 원리들을 실천하고 있냐고 묻는다면 할말은 없다...-_-;;

<도서 정보>제   목 : 무지개원리
저   자 : 차동엽
출판사 : 위즈앤비즈
출판일 : 2007년 9월
책정보 : 페이지 366 / 566g  ISBN-13 : 9788992825108
구매처 : 북뉴스 리뷰도서
구매일 : 2007/11/1
일   독 :
재   독 :
정   리 :

<이것만은 꼭>



<책 읽은 계기>



<미디어 리뷰>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라는 부제를 갖고 있는 한국판 탈무드, 『무지개 원리』100쇄 기념 개정판. 동서고금을 통틀어 빛을 남긴 정치가, 사상가, 기업가, 종교인, 예술인들을 행복과 성공으로 이끌었던 긍정적 사고, 미래에 대한 비전, 포기하지 않는 의지 등을 누구나 바로 실천으로 쉽게 옮길 수 있는 자기 계발 비법을 담은 실질적인 안내서이다. 저자의 철학과 사상이 쉬운 언어와 감동적인 예화, 그리고 명쾌한 표현으로 녹아들어 있으며, 개정판에는 새로운 예화들이 추가되어 보다 국제적이며 실천지향적인 해설이 곁들여졌다

저자 : 차동엽
1981년 서울 공대를 졸업하고 1984년 해군 OCS 72기로 군복무를 마친 후 서울 가톨릭 대학교, 오스트리아 빈 대학교,미국 보스턴 대학교(교환 장학생) 등지에서 수학하였고 오스트리아 빈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1991년 사제로 서품되었으며, 2006년 현재 미래사목연구소 소장겸 인천 교구 기획관, 인천 가톨릭 대학교 교수로 봉직하고 있다.

주요 저서 : 『여기에 물이 있다』(2004), 『밭에 묻힌 보물』(2005)
역 서 : 『Hi, 미스터 갓』(2006)

저자는 진정한 성공과 행복의 비결을 찾기 위해 국내외 많은 서적을 섭렵하고, 동서고금을 통틀어 빛을 남긴 사람들의 행적을 더듬어, 세계적으로 걸출한 인재를 가장 많이 배출한 유다인의 ‘셰마 이스라엘’(신명 6,5-9)속에 그 비밀이 숨어 있음을 알아내었다.
즉 무엇을 하든 ‘힘을 다하여(지성 계발)’, ‘가슴을 다하여(감성 계발)’, ‘목숨을 다하여(의지계발)’ 이를 ‘거듭 거듭’ 행한다면, 하는 일마다 잘 되게 되어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를 통해서 진정한 전인적 자기 계발을 이룰 수 있다.

저자는 이러한 논리를 바탕으로 꿈을 성취한 사람들의 성공원리를 통합하고 그 공통분모에서 일곱 가지 원리를 찾아내어, 듣기만 해도 희망을 느끼게 하는 『무지개 원리』라는 이름으로 정리하였다. 이것은 저자의 가슴 속에서 30년간 곰삭아온 결과물로서 실제적이고 구체적 실천방안이라 하겠다.

그 원리는 다음과 같다.
무지개 원리 1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무지개 원리 2 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무지개 원리 3 꿈을 품으라
무지개 원리 4 성취를 믿으라
무지개 원리 5 말을 다스리라
무지개 워리 6 습관을 길들이라
무지개 원리 7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무엇보다 이 책은 진정한 행복과 성공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고, 그 원리를 터득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안내서다. 총 21장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장마다 김복태 선생의 재미있고 핵심적인 삽화와 함께 전체 요약이라 할 수 있는 ‘행복 가이드’와 실천 지침인 ‘I CAN DO IT’이 요약되어 독자들에게 도움을 준다.

특히 이번 개정판을 통하여 독자들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원리적이고 통합적인 ‘법칙이 지닌 힘’을 알게 될 것이다. 또한 평생을 동반하는 생존의 지혜를 배우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


<줄거리>



<책속으로>
1부 달인을 만드는 2%
1. 그들은 달랐다
2. 팔자는 없다
3. 뇌 속에 성공이 있다

2부 힘을 다하여: 지성계발
4. 좌뇌에 숨은 블루오션을 찾으라
5. 무지개 원리 1 -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6. 무지개 원리 2 - 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3부 마음을 다하여: 감성계발
7. 우뇌에 숨은 블루 오션을 찾으라
8. 무지개 원리 3 - 꿈을 품으라
9. 무지개 원리 4 - 성취를 믿으라

4부 목슴을 다하여: 의지계발
10. 뇌량에 숨은 블루오션을 찾으라
11. 무지개 원리 5 - 말을 다스리라
12. 무지개 원리 6 - 습관을 길들이라

5부 치유
13. 상처의 치유
14. 관계의 치유
15. 자아의 치유

6부 인생비전
16. 생의 목적을 추구하라
17. 무지개 원리 7 -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18. 축복을 유통시키라

7부 무지개 원리
19. 하는 일마다 잘되게 하는 무지개 원리
20. 지금 행복하라
21. 무슨 일이든 감사하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