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은 생각이 다르다

 
반응형



저자의 경험담이 아닌..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이론을 많은 성공사례와 에피소드, 이야기등으로 풀어가는 성공도서...
간혹가다가 맞으면 좋은 열정과 에너지를 주는 책인듯하지만.. 이제 이런책은 너무 봐서 그런지 좀 물리고, 질리기는 하다...-_-;;
과연 저 많은 성공을 위한,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중에서 저자는 몇개나 제대로 실천에 옮길까하는 삐딱한 생각도 든다.
성공의 길은 많고도 많고, 그 길은 단순하다. 여러 사람들의 성공사례를 모으다보면 앞뒤가 안맞는 경우도 생기고, 그 많은 길들에 지치게 될지도...
그저 내가 맞다고 생각하는 단순한 길을 묵묵히 걸어가야 하는것이 성공으로 가는 바로 그 길이 아닐까?

<도서 정보>제   목 : 성공하는 사람은 생각이 다르다
저   자 : 김양호
출판사 : 비전코리아
출판일 : 2006년 9월
책정보 : ISBN : 898722466x | 페이지 : 328 | 492g

구매일 :
일   독 : 2006/11/24
재   독 :
정   리 :

<이것만은 꼭>



<책 읽은 계기>



<미디어 리뷰>
저자 김양호 박사는 이 책에서 뜻한 바를 이루고 사회적 지위를 얻는 이른바 ‘완전한 성공’을 위해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은 첫째 각자의 생각과 마음가짐이며 둘째 성공을 위한 각자의 노력이라고 강조한다. 이를 설명하기 위해 저자는 동서고금의 ‘성공자’들의 이야기에서 추출한 50가지의 성공 지혜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복잡한 현대 사회를 바쁘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성공이란 무엇이며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어떤 것인지를 보여준다.

저자 : 김양호
김양호(金良灝) 박사는 1943년 서울에서 태어나 동국대학교 법학과와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1971년 사회단체 <한국언어문화원>을 창립하여, 전국 24개 도시에서 <언어교양대학> <인생대학> <스피치강좌> 등을 개최하여 100만 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그의 이름은 국내 주요언론의 인명록에는 물론, 영국 국제인명센터(IBC)가 선정한 <21세기의 탁월한 지성인(2001년)>과 <신화적인 현존인물(2003년)>에 등재되었으며, 미국 마르퀴스(Marquis)의 에 2001년부터 2006년까지 연속 등재되어 있다.
저자는 한국국어교육학회와 밝은가정협의회 이사, 국제TM클럽 한국회장, 월간 <언어문화>와 계간 <산업교육 2000>의 발행인, 한국산업교육연합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언어문화원 원장과 전국웅변인협회 수석부총재, 중국 랴오닝대학 명예교수이며 중앙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객원교수, 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로 출강 중이다.
《상대를 움직이는 대화의 심리작전》《자기계발을 위한 135작전》《성공하는 직장인의 매너와 화법》《대중화술의 비결》《성공하는 비결은 엉뚱한 데 있다》《화술과 인간관계(시리즈5권)》《스피치대백과사전》《강사의 화법》《성공적인 삶을 위한 아주 특별한 자기와의 대화》《세일즈 혁명》등 70여 권의 저서와 역서가 있다.
성공은 노력하는 사람만이 얻고 누릴 수 있는 최대의 영광이다

동서고금을 통틀어 ‘성공’이란 단어처럼 뭇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말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성공이란 도대체 무엇이냐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그 정의가 다른 것 또한 사실이다. 백 년 전 릴케는 “바람에 흔들리는 이삭의 물결처럼 굽혔다가 다시 일어나는 것”을 성공이라 했으며, 로맹 롤랑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을 성공이라 정의했다. 게다가 자동차 왕 헨리 포드는 “세상이 자신에게 준 것보다 더 많이 세상에게 되돌려 주는 것”을 성공이라 했으니 ‘성공’하기 어려운 만큼 그 뜻을 하나의 단어로 정의하는 것 역시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성공학’이라는 말까지 만들었나 보다. 분명한 것은 성공이라는 것은 지극히 주관적이면서도 객관적이라는 사실이다.
한국언어문화원 원장이자 <인생대학>의 유명 강사이기도 한 저자 김양호 박사는 이 책에서 성공을 ‘뜻한 바를 이루는 주관적 성공’과 ‘사회적 지위를 얻는 객관적 성공’으로 구분하여 정의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자기만족에 해당하기 때문에 누구나 마음먹기에 따라 얼마든지 이룰 수 있는” 주관적 성공보다는 “타인들의 인정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끊임없는 노력해야 이룰 수 있는” 객관적 성공에 대해 많은 비중을 할애한다. 저자에게 성공은 결국 개인의 끊임없는 노력의 부산물인 것이다.
하지만 그 노력에 앞서 개인의 마음가짐, 즉 성공에 대한 희망 혹은 욕망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희망은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처럼 “잠자고 있지 않은 인간의 꿈”으로 생명이 있는 인간의 가능성을 나타내는 말이다. 결국 사람은 희망을 달성하기 위해 끈질긴 집념과 노력을 경주한다. 저자는 이와 같은 집념과 노력이 성공의 원동력이 된다고 이야기한다. “자신의 무한한 능력을 믿고, 성공의 가능성에 새로운 각오로 도전할 때 성공의 문은 항상 열려 있게 되는 것”이다.


<책속으로>
1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2 소원은 간절히 원하면 얻을 수 있다
3 가능성은 누구에게나 있다
4 운명의 지배자가 되라
5 토털 맨을 지향하라
6 낙관론자인가? 비관론자인가?
7 적극적으로 사고하라
8 자신을 믿는 자가 성공한다
9 플러스 관념을 단련하라
10 당신의 한계는 어디인가?
11 당신은 어떤 변신을 원하는가?
12 변화하는 자만이 성공한다
13 소속가치보다 존재 가치가 중요하다
14 결단의 시기를 간파하라
15 약점을 승리의 무기로 승화시켜라
16 인생의 원석을 연마하라
17 올바른 목적설정과 목표달성
18 백만 불짜리 성공 계획
19 상념술의 위력과 활용 방법
20 매일의 성과가 성공을 좌우한다
21 실패자 형인가? 성공자 형인가?
22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는가?
23 노력에도 성공 법칙이 있다
24 끝마무리가 성공을 좌우한다
25 성공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26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라
27 품격을 높여라
28 꾸준히 책을 읽어라
29 정보를 지배하라
30 시간 관리에 신경을 써라
31 성공한 사람은 일하는 자세가 다르다
32 약속을 잘 지켜라
33 융통성을 발휘하라
34 친절은 인간관계의 열쇠이다
35 서비스 제일정신이 성공을 만든다
36 성공하는 사람은 사랑할 줄 안다
37 성공의 원동력은 신념이다
38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충실해라
39 자기 대화가 성공을 만든다
40 기대하면 기대한 대로 된다
41 하트파워 vs 헤드파워
42 세상에 안 되는 일은 없다
43 고객창조가 성공을 만든다
44 샐러리맨은 출세욕에 산다
45 우물을 파려거든 한 곳을 파라
46 샐러리맨의 생존전략
47 자기 계발의 시대, 전략과 방법
48 자기 개조가 성공을 만든다
49 변화하는 시대의 생존전략
50 행복한 삶을 사는 방법

당신이 진정으로 성공하려면, '나는 할 수 없다'라는 소극적인 마음을 버리고, '나는 할 수 있다!'라는 적극적인 마음으로 행동에 옮겨야 한다.

할 수 있다. - 해본다. - 해낸다.

오늘날 창조적인 사람이 적은 이유는 창조적인 사람이 되는 데 필요한 대가를 치르려 하지 않기 때문이다.

패배자라고 해서 항상 패배만 하는 것은 아니다. 패배자도 승리할 때가 있다. 그러나 패배자는 자신이 ''왜 승리했는지'' 이유를 모른다. 승리자도 늘 승리만 하는 것은 아니다. 패배할 때도 있다. 그러나 승리자는 자신이 패배했을 때, 패배의 원인을 분석하여 거기서부터 다시 출발한다

1. 목표설정을 할것 ( 내가 누구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2. 설정된 목표를 구체적으로 이미지화하고 꾸준히 노력하고 실현되리라 믿는것
3. 시간관리를 효율적으로 할것
4. 피동형 인간이 되지말고 능동형 인간이 될 것
5.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생각할 것
6.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고 인간관계를 잘 유지할 것 ( 약속잘 지키기, 약속 남발하지 않기)
7. 계속적인 변화로 남과는 다른 '' 비범함''을 가질 것
8. 정보의 중요성을 알고 정보력을 가질것
9. 원하는 것이 있다면 어떤 실패에도 굴하지 않고 계속 도전할 것.

부자로 살기 위해서 좋은 논밭을 가지려고 하지 마라.
천 말들이 곡식이 책 속에 들어 있다.
편안하게 잘살기 위해서 고대광실 높은 집을 짓지 마라.
황금기둥의 집이 책 속에 들어 있다.
대문 밖을 나서는데 따르는 사람이 없다고 한탄하지 마라.
갈대숲처럼 빽빽한 마차가 책 속에 들어 있다.
혼인을 하려는데 중매하는 자가 없다고 한탄하지 마라.
옥 같은 얼굴의 여인이 책 속에 들어 있다.
남자가 평생 욕심을 낼 것은
밝은 창문 앞에 앉아서 책을 읽는 것이다.

성공도 실패도 행복도 불행도 결국은 관념을 어떻게 갖느냐에 달렸다. 따라서 당신이 진정으로 성공을 바라고 행복한 삶을 원한다면 플러스의 관념, 즉,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사고방식을 가져야만 한다.
그 이유는 의식에 들어오는 자극이 잠재의식 속에 받아들여지면 무조건 현실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인간은 자기를 위하여 죽는다''라고 했던가? 타인은 물론 자신을 변화시키는 척도는 기대감이다. 긍정적인 기대와 확고한 신념을 갖고 자기 대화로 잠재능력을 일깨우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