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덩이 고기도 루이비통처럼 팔아라 도서 서평-팔리는 제품과 고객을 만드는 하이엔드 전략

 
반응형

만약에 정육점을 창업을 하게 된다면 어떻게 매장을 꾸미고, 어떻게 운영을 하는게 좋을까요?

제 머리로는 저렴한 가격에 좋은 고기를 구입해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해서 단골을 많이 확보해서 돈을 벌겠다는 정도밖에는 생각이 안나고, 오래 생각을 한다고 해도 결국에는 남들과 비슷한 방식으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촌 '치킨골목' 1년반새 9곳 문닫아..권리금도 5년만에 반토막

프로그래머는 치킨집을 차릴 수 있는가? - 은퇴, 퇴사후의 플랜B와 자영업 창업의 어려움과 우리가 준비해야 할일은?

하지만 그런식의 접근은 결국 대부분 치킨게임의 굴레속에서 빠져나오기 힘들겁니다.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위 가게는 명품샵이나 케이크가게가 아니라, 호주의 정육점인 빅터처칠(Victor Churchill)이라는 정육점인데, 럭셔리한 매장에 파트타임 직원도 연봉이 억대가 넘거가는 전문가들만을 고용을 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고기값이 몇배나 비싼것도 아니고 30%정도만 비싼정도라고 하는데, 여기에 손님과 취업을 하려는 사람들도 줄을 선다고 하더군요.

물론 우리가 이걸 보고 따라한다고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겠지만, 과연 이런 생각을 해냈다는것 자체가 대단한게 아닐까 싶고, 우리의 다양한 일이나 직업에도 이런 마인드를 적용해 보면 어떨까요?

이 책 한 덩이 고기도 루이비통처럼 팔아라는 팔리는 아이템, 파워 브렌드, 열광하는 고객을 만드는 하이엔드 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책으로 역발상과 전략적인 사고를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한 덩이 고기도 루이비통처럼 팔아라
국내도서
저자 : 이동철
출판 : 오우아 2014.08.28
상세보기

Seri pro 하이엔드로 돌파하라 강의 페이지 바로가기

위 세리 홈페이지에서 하던 강연을 책으로 엮은듯 한데, 책도 재미있게 읽히고 꽤 자극적으로 다가오는 책인듯합니다.

하이엔드라고 해서 책 제목처럼 고급 명품 전략만을 말하는것이 아니라, 고객의 접점에서 고객에게 가치를 주면서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전략을 제공합니다.

팔리는 아이템의 비밀, 열광하는 고객의 법칙, 파워 브랜드의 전략 등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요즘과 같은 불황의 시대에 있어서 어떻게 하면 고객을 잡고 팔리는 제품을 만들고 열광하는 단골팬을 만들지를 이야기합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제품을 기획하고, 서비스를 만들고, 고객과 접점속에서 어떻게 기발한 발상과 전략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잡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데, 이를 통해서 자신이 하는 일에 어떻게 적용 또는 활용을 해볼지를 생각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듯 한데, 자신과 비슷한 업종이 아니라도 많은것을 생각해 보게 되더군요.

또한 회사나 직장의 일뿐만이 아니라 개인 브랜딩의 측면에서도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더군요.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기발한 아이디어를 전해 주는것도 좋지만, 발상의 전환, 사고의 전환을 하게 해주는것도 이 책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사례를 통해서 내가 이것을 가져다가 사용해야지라는 생각보다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방법을 만들고, 활용한다는 방식으로 접근을 하시는게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구절을 보면서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데, 결국에 하이엔드 전략은 돈을 쫒는것이 아니라, 나의 노력과 도전을 통해서 더 나은 가치를 사람들에게 제공하는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더군요.

꼭 제품이나 상품, 서비스 뿐만이 아니라, 가족도 사랑도 마찬가지가 아닐까요? 

책을 읽고나니 이제 세상은 내꺼다같은 의욕이 샘솟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곰곰히 생각해 보니 세상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다는것은 느끼게 됩니다.

삼성(samsung)같은 세계 초일류의 기업도 중국 신생기업의 스마트폰에 밀려서 중국시장 1위를 내주고, 위협을 받고 있는데, 일개 개인인 대체 불가, 모방 불가, 측정 불가의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나만의 가치를 만드는게 쉬울까요.. 아니 가능은 할까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들과 똑같이 평범하게 살아가고 싶지 않다면 부단히 자신만의 가치를 찾고, 만들어 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인생이 삶이 하루 아침에 바뀌지는 않겠지만, 이러한 사례를 공부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고 하다보면 지금 보다는 더 나은 삶으로 나아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 덩이 고기도 루이비통처럼 팔아라
국내도서
저자 : 이동철
출판 : 오우아 2014.08.28
상세보기

자신의 삶에서 중요한 질문을 마음속에 품고 살다 보면 언젠가 그 질문의 답 속에 살고 있는 자신과 만나게 될 것이다 -라이너 마리아 릴케-

일본 전산의 이기는 경영 도서 서평, 부활의 신 나가모리 시게노부의 역발상 경영 전략

컨트라리언 전략 도서 서평, 컨설턴트 입장에서 역발상으로 신규사업 기회 찾는 방법

KBS 이야기쇼 두드림-광고천재 박서원,재벌2세가 아닌 자신의 성공을 만들어 나가는 광고인의 이야기

스마트경영을 위한 핫트렌드 83, 비즈니스 환경을 바꾸는 변화의 물결을 읽어라

KBS VJ특공대-비수기 생존전략! 다 퍼드립니다

퍼스널 MBA 도서 서평-비즈니스 성공의 불변법칙, 경영의 멘탈모델을 배우는 방법

생각을 뒤집어라 도서 서평 - 나와 세상을 뒤집는 역발상의 기술

오케이아웃도어닷컴(okoutdoor.com)에 OK는 없다 도서 서평 - 사업, 자기계발, 성공을 꿈꾸는 당신에게

잘 되는 회사는 분명 따로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