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서울 추석 저녁 심야 시내 버스와 지하철 대중교통 연장운행 정보

 
반응형

버스와 지하철에 보니 한가위 추석을 맞이해서 올해도 귀경객을 위해 지하철과 버스을 연장 운행을 한다고 합니다.

서울 지하철 추석 연장운행 안내

운행일시는 9월 8일 월요일과 9월 9일 화요일 익일 2시까지 2시간을 연장한다고 합니다.

새벽 2시는 종착역 도착시간 기준으로 역마다 다른데, 평소보다 막차가 2시간 늦어진다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운행구간은 지하철 1-9호선 모두 연장하며, 한국철도공사 구간은 별도 운행을 한다고 합니다.

운행간격은 심야라서 그런지 20-30분  정도로 긴듯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뭐 자신의 동네 지하철역에 가시면 이렇게 행선지와 막차 시간표가 붙어 있는데, 지방에 내려갔다가 올라오시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두었다고 올라올때 늦으시면 이걸로 막차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모바일 서울지하철 정보 - http://m.seoul.go.kr/mw/traffic/SubwayMain.do

topis 모바일 서울 지하철 정보 - http://m.bus.go.kr/mBus/subway.do

위 사이트에서 실시간을 운행정보를 확인할수 있으니 SmartPhone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위 링크로 들어가서 자신의 동네 지하철역의 막차를 확인하시면 될듯 합니다.

서울 시내버스 연장운행 정보

버스 또한 시내버스의 막차 운행시간을 연장한다고 합니다.

9월 8일, 9월 9일, 9월 10일 그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연장운행을 한다고 하네요.

2013 추석 연휴기간 서울 지하철, 버스 막차 연장운행 안내 정보

매년 설날이나 추석때나 비슷한데, 서울역 환승센터, 청량리역, 상봉터미널, 용산역, 신용산역, 동서울터미널, 경방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고속터미널, 남부터미널, 영등포역 등에서 마지막 막차가 새벽 2시에 출발을 한다고 합니다.

늦은 시간에 KTX나 새마을, 무궁화 기차로 도착을 하시거나 광역버스로 도착을 하는 경우, 차가 없을꺼라고 택시를 타시기 전에 새벽 2시 이전이라면 동네에 가는 버스를 타고가시면 좋을듯 합니다.

모바일 seoul bus 정보 - http://m.seoul.go.kr/mw/traffic/BusMain.do

topis mobile 서울 버스 정보 - http://m.bus.go.kr/mBus/index.do

위 사이트에서 버스 정보를 확인할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늦었다고 무조건 택시를 타시기 보다 버스 정류장에 가시면 요즘은 이런 전공판에 막차 시간이나 다음 차량의 도착 시간을 알려주니 가까운 버스 정류장을 찾아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아무쪼록 참고하셔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귀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마트 9월 휴무일과 추석 영업 (롯데마트, 홈플러스 대형마트 정기휴점일 안내)

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현대백화점 휴무일(설날,추석,월요일 휴점일과 영업시간)

이마트 추석선물 세트 사전예약, 미리구매하면 최대 30%할인에 상품권 증정하는 추천 이벤트

교보문고 광화문점 영업시간 안내 (평일, 주말, 설날, 추석 등의 휴무 휴점일 소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