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부자들 도서 서평, 3040부터 준비하는 다양한 재테크 노하우와 올바른 마인드

 
반응형

노후, 은퇴라는 단어는 참 듣기만 해도 안타깝게 들리는것이 현실입니다.

이제 막 기초연금이 도입된 정도로 복지제도가 제대로 갖추어져 있지 않은 국내의 실정상 노후가 준비 되지 않아서 폐지를 줍는 노인, 생활비가 없어서 자살을 하는 일가족 등 안타까운 일들이 많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SBS 스페셜 싱글턴, 혼자 살아서 좋다!?-1인가구와 복지에 대한 문제점을 다룬 다큐방송

대가족 제도도 붕괴되어 가서 자식을 믿고만 있을수도 없는 현실인데, 노후와 은퇴후를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이 책은 은행의 지점장이자, 대학 교수, 재테크 명강사로 소문난 고준석씨의 책으로 좀 직설적이고, 현실적으로 일찍부터 은퇴후를 준비하라고 말을 하며, 재테크에 대한 마인드부터 시작을 해서 다양한 포트폴리오 분산 투자, 부동산 투자 등에 대해서 다양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전반적으로 은퇴후 미래를 위한 큰 그림을 그려주는 책이라고 보시면 좋을듯 한데, 어짜피 겪게될 은퇴후에 일을 하루라도 젊은 나이부터 생각을 하면서, 차근차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강남 부자들
국내도서
저자 : 고준석
출판 : 흐름출판 2011.03.30
상세보기

경매 부자들
국내도서
저자 : 고준석
출판 : 흐름출판 2012.06.01
상세보기

위 강남부자들, 경매부자들에 이은 부자들 시리즈의 마지막 시리즈라고 합니다.

은퇴부자들
국내도서
저자 : 고준석
출판 : 흐름출판 2014.04.25
상세보기

아이 러브 고준서과 부동산 재테크 다음 카페 - http://cafe.daum.net/gsm888

위 카페도 운영을 하시고, 명강사로 강연도 자주하신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강남 부자들 책이 나온후에 저자와의 인터뷰인데 참고해 보시고, 인터넷에 보시면 더 많은 강연 자료들이 있습니다~

저자는 은행의 지점장인데도 불구하고, 저축에 대해서 적극장려를 하지 않으시는것을 보면 장사꾼은 아니신듯 합니다...^^

이 책에서 저자가 권하는 주 투자대상은 부동산, 땅입니다. 물론 땅만 사면 가격이 오르던 쌍팔년도가 아닌 현재에 지역보다는 미래가치와 수익성이 좋은 물건을 권하며, 물론 자신의 집은 대출을 얻어서라도 가급적 마련하기를 권합니다.

창업이나 고수익 상품은 쳐다보지도 말고, 주식이나 펀드를 하고 싶으면 30%미만으로 해보는 정도를 권하는데, 상당히 현실적인 측면에서 접근을 하시는듯 합니다.

어떻게 보면 뭐 뻔한거 아니야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문제는 우리가 뻔한것을 잘 알면서도 누가 좋은 소스가 있다고 하면 빚을 내서 주식투자를 해서 폭락장에서 홀딱 날려먹기도 하는데, 그런 문제점을 잘 짚어주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이해를 하기 쉽게 해주더군요.

무엇보다 재테크를 바라보는 마인드를 제대로 갖추게 해주는 책인듯 한데, 탐욕과 너무나도 안전한 투자가 아니라, 적정수준에서 문제가 생겨도 큰 손해를 보지 않고, 큰 문제가 없는 시기에는 꽤 좋은 고소득을 올릴수 있는 노하우들이 많은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부동산에 투자를 하려면 기본이 몇억 아닌가? 싶은 생각이 이 책을 보면 천만원대의 돈을 가지고 큰돈을 굴리게 되는 젊은 아가씨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나도 한번 해봐라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뭐 아직 은퇴나 노후에 대해서 생각해 본적이 없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느낀것은 사람들이 자기계발이나 성공을 위해서 투자를 하는 만큼 노후나 은퇴에 대해서도 꼭 생각을 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더군요.

이 책을 그러한 면에서 미래를 대비한 투자의 큰 틀을 잡아주고, 재테크에 대한 올바른 마인드를 잡아주는 책으로 괜찮은 책이 아닐까 싶은데, 물론 저자의 말을 100% 진리처럼 받아들이는 마음보다는 비판적인 견해를 가지고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배우고, 활용하는 방식으로 접근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은퇴부자들
국내도서
저자 : 고준석
출판 : 흐름출판 2014.04.25
상세보기

한편으로는 좀 안타까운 생각도 듭니다. 한참 꿈과 희망을 가지고 일을 해야하는 30,40대부터 은퇴나 노후에 대해서 걱정을 하지 않으면 미래가 불안할수 밖에 없다는것이 씁쓸하기도 합니다.

KBS경제세미나-장하준교수의 우리는 선진국에서 무엇을 배울 것인가!

KBS 경제세미나-새로운 자본주의와 한국경제의 미래, 장하준교수(캠브리지대 교수)

KBS 스페셜-세계탐구기획 핀란드의 숨겨진 성공비결, 사람만이 희망이다

국가나 정치권, 권력을 가진 자들이 변하지 않는 상황에서 개개인이 자신의 살길을 찾아가야만 한다는것은 어떻게 보면 국가적으로도 큰 손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창업보다는 부동산에 도전보다는 안정을 취하면서 노후를 대비한다는것은 어떻게보면 초등학생에게 꿈을 안정적인 공무원이나 의사가 되라는 당부의 말처럼 들리기도 하네요...^^

뭐 결국 재테크 대상을 고르는것이나 자신의 꿈을 선택하는것이나 결국 자신이 선택하고 결정할 문제인데, 좋은 선택과 결정을 통해서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SBS 그것이알고싶다-강남 귀족계, 다복회의 진실게임을 통해서본 인간의 탐욕

지금 당장 금리공부 시작하라, 경제상식과 투자전략을 배우는 금리 채권 입문도서

인생의 절반은 부자로 살자, 자기개발 + 부자가 되는 투자공식

저금리의 보험사 보험계약 대출이란?

그것이 알고 싶다 - 벼락부자, 인생역전을 이룬 사람들

한국의 부자들 : 자수성가한 알부자 100인의 돈 버는 노하우

마흔 살부터 준비해야 할 노후 대책 일곱 가지

월급쟁이로 살기엔 인생이 너무 짧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