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지원 캠페인,외로움 속에 놓아버린 희망의 끈에 따뜻한 온정을 주는 후원 방법(밀알복지재단)

 
반응형

제 블로그에 밀알 복지 재단의 배너를 달아 놓고 있는데, 밀알복지제단은 어려운 사람, 소외된 사람들을 대해서 도와주고, 힘을 주어서 다시금 일어설수 있게 해주는 자선단체로 이번에 독거노인지원 캠패인을 하고 있어서 소개를 합니다.

SBS 스페셜 싱글턴, 혼자 살아서 좋다!?-1인가구와 복지에 대한 문제점을 다룬 다큐방송

우리나라는 대가족 체재로 살아왔지만, 핵가족 시대를 넘어서 이제는 1인가구의 시대로 가고 있는듯 합니다.

뭐 젊거나 능력있는 분들이야 1인 가구로써의 삶도 좋겠지만, 어쩔수 없이 밀려서 하게된 1인 가구와 특히나 독거 노인의 실태는 많이 어려운듯 하더군요.

보건복지부 자료에 의하면 2013년 현재 한국의 독거노인 인구 수는 무려 125만 2천명으로, 전체 노인인구의 20%에 이르는 상황인데, 그중에서도 약 30만 명이 넘는 노인이 고독사의 위험에 처해 있다고 합니다...T_T;; 

자녀가 없어서 이런 고통을 당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자녀와의 인연을 끊거나, 멀어진후에 이렇게 살아가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앞으로는 이런 현상이 더 두드러질듯 한데, 5명중에 한명은 독거노인 분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사시다가, 아무도 곁에 없는 상황에서 고독사로 사망을 하게 되고, 몇달 후에 차가운 시신으로 발견이 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KBS 시사기획 10 - 황혼의 빈곤, 폐지 줍는 노인들과 복지

그나마 폐지를 주울 수 있는 힘이나 되면 좋겠지만, 그나마도 힘드신 분들은 작은 지하방 한칸에서 복지관에서 주는 식사로 하루 하루 끼니를 연명해 가신다고 하더군요...-_-;;

이런 분들이 얼마나 사람이 그립고, 외롭고, 힘겨울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독거노인들의 힘들고, 어려운 삶이 단순히 그들의 문제로 치부할것이 아니라, 우리의 문제라는 인식으로 자리 잡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위 사이트에서 정기적인 후원이나, 일시적인 후원도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밀알 복지 재단에서는 빈곤장애아동, 저소득가정, 다문화가정, 홰외빈곤 아동 등을 도우며, 투명하게 관리를 하는 조직인데, 다비치의 강민경씨는 많은 연애인들도 돕고 있더군요.

아무쪼록 추운 겨울을 맞이해서 힘들고, 어렵게 사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과 온정을 나누어서 세상을 더 따뜻하게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SBS 스페셜 싱글턴, 혼자 살아서 좋다!?-1인가구와 복지에 대한 문제점을 다룬 다큐방송

KBS 경제세미나-새로운 자본주의와 한국경제의 미래, 장하준교수(캠브리지대 교수)

KBS 스페셜-행복해지는 법 1편, 대한민국은 행복한가? 다큐 방송

KBS 스페셜-절망과 희망사이, 고시원 - 그곳에 살아가는 사람들

그리고 더불어서 한국의 복지가 더욱 보편화 되어서 밀알복지재단 같은 곳이 없어도, 소외되고, 힘들게 살아가는 분들이 충분히 살아갈수 있는 복지국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