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한 실내를 위한 초음파 가습기 구입 사용기(신일 SUH-25AG), 초음파 제품의 장단점은?

 
반응형

개인적으로 좀 건조해지면 코딱지가 많이 생겨서 코가 막히는데, 집에서 책상위에 두고 사용하려고 구입한 제품입니다.

마트나 인터넷 쇼핑몰에 보면 요즘은 생수통 물병을 가지고 가습기를 이용하는 제품도 있기는 한데, 작아서 좋기는 한데, 기능적으로 좀 의심스럽기도 하고해서 작은 사이즈의 초음파 가습기를 찾다가 구입한 제품입니다.

신일산업 홈페이지 - http://www.shinil.co.kr

신일산업주식회사에서 만든 제품인데, 선풍기로 유명한데, 제습기, 주방가전, 생활가전등의 제품들도 만드는데, 튼튼해 보이고, 꽤 마음에 드네요~ 신일전기라는 회사와는 다른 회사인듯...

11번가 신일 가습기 제품 판매처 바로가기

제가 구입한것은 2만원대로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왠지 생김새가 믹서기를 닮은듯한 느낌인데, 조작방법은 간단합니다. 220v전원을 끼우고, 물을 채워주시고, 조이셔틀같은 버튼을 돌려서 분무량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별도의 전원버튼을 없습니다.

분무량도 강하게 틀면 잘 나오고 좋네요~

직접 찍어서 유튜브에 한번 올려봤는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내부를 보면 이러한 모습으로 물이 없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됩니다.

간혹 청소용 솔이 들어있는 제품도 있는데, 이 제품에는 없네요~

최대분무량 - 350CC/h 

물탱크용량 - 3ℓ

소비전력 - 22W 

연속가습 11시간

조절방식 - 기계식 로타리 타입

분무량 조절 가능(다이얼 조절)

갈수안전장치 채용

자매모델 - SUH-50AG

SUH-25AG 제품 소개 홈페이지 바로가기

초음파식은 물을 넣은 밑부분에서 초음파를 발생해 물을 작은 입자로 쪼개 내뿜는 방식으로, 장점은  가장 전기료가 적게들고, 분무량이 많고, 소음이 적으며, 전원을 켠 후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며 가격도 저렴합니다.
단점은 가습기안의 물에 세균이 번식했을 경우 그대로 분무될수 있고, 수증기가 찬수증기로 온도가 낮아서 방안의 기온을 떨어뜨릴수 있고, 방향에 따라서 물기가 고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신생아나 유아 등 어린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고온 가습이 가능한 복합가습기를 구입하시는게 좋을듯한데, 가격은 좀 비싼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깨끗한 공기의 불편한 진실
국내도서
저자 : 마크 R. 스넬러(Mark R. Sneller) / 박정숙역
출판 : 더난출판 2011.11.04
상세보기

요즘 이러한 부분에 민감하신분들도 많은데, 위와 같은 책도 있는데, 겨울철뿐만이 아니라 평소에도 환기 등을 통해서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시는게 좋겠지요~

간단한 메뉴얼이 들어있는데, 별로 볼것은 없고, 신일 아프터서비스센터(전화번호 1577-6667) 위치가 나와있는데, 전국적으로 AS센터가 꽤 많은듯 합니다.

신일전자 AS센타 찾으러 가기

이제 곧 추운 겨울인데, 겨울에는 많이 춥기도 하지만, 건조해서 피부가 마르고 코가 많이 막히기도 하는데,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제품을 구입해서 올 겨울도 편안하게 나시길 바라겠습니다.

하이얼 제습기(Haier HDE6C) 6L, 장마철 습기를 제거해주는 제품 구입 사용기

산도깨비 향기속으로 전자식 자동향분사기 리퀴드타입-시간마다 방향제를 칙하며 쏴주는 제품 구입 사용기

삼성 핸디형 진공 청소기 VC-H20 (15W),2만원대의 저렴한 제품 인터넷으로 구입 사용기

아로마오일 - 스피아민트(Spearmint) 에센셜오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