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브 탭3 윈도우8 태블릿 화면 자동 회전(가로,세로) 전환 사용하지 않는 방법 (HID 센서 컬렉션 사용중지)

 
반응형

삼성 아티브 탭 3, 윈도우8 터치 기반의 태블릿 제품 개봉기(가격,사양,장단점)

samsung ativ tab3 제품을 아주 재미있게 잘 사용을 하고 있는데, 단점중에 하나가 화면 회전이 너무 민감하더군요.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오래써서 그런지 적당하다고 느껴지는데, 아티브 탭은 너무 쉽게 화면 가로, 세로 방향이 전환되고, 간혹 오동작도 있는듯 합니다.

이렇게 약간만 기울였는데도 세로 모드로 전환이 되어서 침대에 누워서 볼때는 꽤 불편합니다.

그렇다고 ipad처럼 하드웨어 버튼이 있는것도 아닌데, 그럼 소프트웨어도 해결해야 하나싶어서 여기저기를 찾아보아도 그런 설정은 없는건지.. 안보이는건지...-_-;;

결국 고객센터에 실시간 채팅으로 문의를 했는데, 처음에는 전원버튼 옆에 해당 버튼이 있다고 했다가, 좀 더 알아본다고 하더니... 별도로 회전기능키는 따로 제공되고 있지 않아서 고정된 화면을 이용할수 어려울것 같다는 좀 황당한 답변이...-_-;

아마 제품에 따라서 하드웨어 버튼으로 있는것도 있는듯 하네요.

G마켓 아티브 탭 3 판매처 바로가기

옥션 아티브 탭 3 판매처 바로가기

11번가 아티브 탭 3 판매처 바로가기 

인터넷을 찾아보니 데스크톱 모드로 들어가서 제어판->장치관리자->센서->HID 센서 컬력션 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고 사용중지를 하시면, 가로모드로 고정이 됩니다.

이런방식으로 꼈다가 켰다가 하는것은 좀 불편한데, 나중에 s/w로 해결이 됬으면 좋겠네요.

암튼 저같은 경우에는 세로모드로 볼 일이 거의 없기때문에 괜찮은데, 저 같은 경우라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해결하시면 될듯 합니다.

댓글로 우마루님이 알려주셨는데, 제어판 -> 디스플레이 -> 화면 해상도에 가서, 자동 변환 체크된 거 해제하시면 간편하게 해제가 됩니다....-_-;;

참고하셔서 해결하시면되고, 우마루님께 감사드립니다!

직접 찍어서 유튜브에 올려놓은 동영상인데, 헷갈리시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삼성 아티브 탭 3, 윈도우8 터치 기반의 태블릿 제품 개봉기(가격,사양,장단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