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7 AirDrop 기능으로 파일,사진,동영상 전송하는 방법 (새로운 기능인 에어드롭 활용법)

 
반응형

아이폰 ios7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 업데이트전에 꼭 백업을 하고 하세요!

아이폰 ios7 한글 키보드 천지인 단모음 10키 설정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 IOS7 검색 스포트라이트 화면, 홈화면으로 이동과 사용방법

아이폰 iOS7 삭제버튼 스와이프(Swipe) 손가락 제스쳐 쓸기 방식의 변경(왼쪽,오른쪽에서의 좌우 변화)

ios7에 변하고, 새로나타난 기능들이 상당히 많은데, 새롭게 생긴 airdrop(에어드롭) 기능은 ios를 사용하는 기기간에 파일, 사진, 영상 등을 전송할수 있는 기능으로, 기존에 있던 open in.. 기능의 확장판으로 보시면 되는데, 기존의 공유, Open in은 이메일, sns, 다른 앱에서 열기를 지원했지만, 애어드롭에서는 기기간에 직접 전송이 가능해졌습니다.

 

설정은 간단한데, 끔, 연락처만, 모두 3가지중에 하나만 선택을 하시면 되는데, 연락처만은 연락처에 등록된 기기만 가능하게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연락처만, 모두 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wi-fi와 블루투스가 on 되더군요.

현재로는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PC컴퓨터나 맥북과는 통신이 되지 않는데, 별도의 페어링이나 인증과정없이 편리하게 전송이 됩니다.

 

애플 기본앱인 사진이나 동영상에서 내보내기 기능을 클릭하시면 왼쪽의 사진처럼 메시지 보내기, mail, youtube, facebook 등 기존의 항목은 그대로 있고, 그 위에 위처럼 AirDrop 항목이 뜨는데, 근처에 있는 사람과 즉시 공유합니다. 자동으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 제어 센터를 열고 airdrop을 켜도록 요청하십시오라고 나옵니다.

상대방의 기기가 뜨지 않는경우 폰의 전원을 켜시고, 에어드롭의 기능을 켜시면 상대의 aipdrop대신에 상대의 모습이 뜨는데, 클릭을 하면 전송이 되어서 사진이나 동영상이 상대방의 카메라롤에 저장이 됩니다.

  

애플의 기본앱뿐만이 아니라, number같은 문서편집 프로그램에서 가능하고, 동영상 플레이어에서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다만 저작권 DRM관련된 mp3 음악 앱 같은곳에서는 당연히 되지 않습니다.

물론 아이패드나 ipad mini에서도 잘 작동을 하는데, 상대 기기가 인식이 되면 위 처럼 상대 기기의 이름이 나타나고, 클릭을 하시면 바로 전송이 됩니다.

직접 찍어서 유튜브에 올려놓은 동영상인데, 아이폰과 아이패드간에 사진과 동영상을 전송하는 동영상과 설명인데, 좀 헷갈리시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현재 ios7 이상의 기기만을 지원을 하는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이후에 PC컴퓨터 윈도우나 맥북도 지원을 해준다면 앞으로는 케이블없이도 자료를 넣고 빼기 좋은데, 외장메모리가 없고, 어플간에 자료 공유가 힘든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가 상당히 편리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암튼 꽤 편리한 기능이니 한번 사용을 해보시면 나중에 필요할때 요긴할듯 합니다.

iptime에서 내 공유기에 wi-fi로 접속하면 안내화면 뜨게해서 공지사항이나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

개개인이 활용하기에 좋지만, 종로, 강남, 신촌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곳에서 불특정다수에게 할인쿠폰이나 안내전단지를 에어드롭이나 위처럼 와이파이 공개를 통해서 활용해보는것도 하나의 홍보수단이 될수도 있지않을까 싶네요~

아이폰 iOS7 삭제버튼 스와이프(Swipe) 손가락 제스쳐 쓸기 방식의 변경(왼쪽,오른쪽에서의 좌우 변화)

아이폰 IOS7 검색 스포트라이트 화면, 홈화면으로 이동과 사용방법

아이폰 ios7 한글 키보드 천지인 단모음 10키 설정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 ios7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 업데이트전에 꼭 백업을 하고 하세요!

NFC(근거리 무선통신)는 무엇이고, RFID, 블루투스와의 차이점와 장단점, 활용방법은?

아이폰5 (iPhone5, 4s) 파노라마 사진촬영 기능으로 찍은 북한산 설경과 서울시 전경 모습과 잘 찍는 방법

ios의 키보드 단축키 기능으로 자주 입력하는 내용을 쉽고 편리하게 입력하는 방법(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패드에 파일(동영상, 텍스트, pdf 등)을 iTunes(아이튠즈)와 usb를 이용해서 집어넣는 방법

PC 컴퓨터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모바일용 웹브라우저 Apple Safari 사파리에서 돌려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