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기회 2편 강연 정리와 동영상(티스토리 크롤러 오류, A/B테스트로 광고성과 높이기)

 
반응형

행아웃 온에어 세션,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기회 제1편 강연 정리와 참가하는 방법

어제의 강연에서는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각 광고단위별에 대한 설명과 팁, 테스트를 위한 방법론 등에 대한 설명을 해주었는데, 꽤 들을만하고, 직접 시도해 볼것도 꽤 많은듯 하더군요~

좀 전에 동영상이 공개되었다는 메일이 왔더군요~

약 한시간정도 되는 분량의 행아웃 온에어 교육세션인데,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아래는 중요한 내용을 위주로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검색용 애드센스는 두개까지 밖에 달수 없는 건 아시겠지요?

구글 맞춤검색(CSE)-애드센스 검색광고를 이용해서 블로그,홈페이지에 나만의 검색창 만드는 방법

맞춤검색을 통해서 광고와 상관없는 검색코드를 붙일수 없냐고 물어보니, 2개외에는 안된다고 하더군요.

이외에 게임용 애드센스(AFG), 동영상용 애드센스(AFV), DFP SB 등에 대해서도 설명을 했는데, 이부분은 개인들은 거의 필요없는 부분인듯...

이날 들은것중에서 꼭 기억해야 할것중에 하나가 첫번째 광고 단위의 중요성인듯 합니다.

위의 오른쪽 그림처럼 광고가 배치되어 있는 경우 첫번째 광고 단위가 가장 우수한 실적을 거두도록 하는것이 좋다고 하는데, 만약에 그렇지 않다면 2번의 위치에 존재하지만, div 테그를 이용해서 html상에서는 가장 위에 코딩을 하도록 하기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저는 카테고리를 보는 항목에 몇푼더 벌어보겠다고 콘텐츠 광고위에 링크단위 광고를 달아두었는데, 위 내용과 같은 방식이라고 할수는 없겠지만, 취지로 따지자면 위의 링크 광고를 삭제하는게 좋겠지요?

이부분은 블로그 타이틀 위에 광고를 배치하는 분들도 많은듯한데, 꼭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크롤러부분은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와 같은경우는 robots.txt 파일을 수정할수 없기때문에 어쩔수 없는 문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스코어카드, 다른사이트에 비교해서 내 블로그의 수익과 상태를 한눈에 볼수 있는 방법

스코어카드에 보면 수익최적화부분에 크롤러오류라는 말이 나와서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문제가 되는 부분은 관리자부분이거나, 삭제한 글, 비공개로 전환되어서 검색이 안되는 부분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404 not found 페이지 편법으로 만드는 방법 - Javascript Redirect 이용 애드센스 경고 해결

전 이부분때문에 애드센스측에 경고를 한번 먹은적이 있는데, 티스토리같은 경우 삭제되었거나, 비공개로 글을 바꾸어도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는 계속 출력이 되는데, 이 경우 계정경고가 내려질수 있는데, 위의 글을 참고해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간혹 블로그의 댓글이나 커뮤니티를 보면 블로그 상단에 어떤 사이즈를 다는것이 좋은가요?라고 묻는 분들이 종종있습니다. 

애드센스 ab테스트로 최적화하는 도움말 페이지 바로가기

어제 강연에서도 이야기를 했었지만, 정답은 없는것이고, 자신의 블로그 스킨이나 블로그 컨텐츠에 따라서 달라지는것인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두개를 넣어서 테스트를 하는것에 대해서 허용이 된다고 합니다.(물론 실수나 고의로 두개의 단위가 모두 노출되면 경고겠지요...)

위와 같은 코드를 넣은 상태에서 맞춤채널을 통해서 어느광고단위 사이즈가 나에게 좋은지를 찾으면 되는데, 애드센스의 실적보고서에서 어떤 광고가 cpc, crt, rpm 등을 체크해서 자신에게 유리한 광고를 부착하시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직접해보셔서 자신에게 최적화된 광고를 찾으시면 좋을듯 한데, 잘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은 위의 동영상을 참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Adsense 모바일의 기회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내일은 마지막으로 모바일 기회에 대한 내용인데, 요즘 저도 그렇지만,스마트폰덕분에 대부분 블로그에 모바일 방문자가 더 많은 편인데, 요즘 이부분에 대해서 말도많고, 탈도 많은데, 멋진 대안이나 좋은 해결책등이 많이 소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웹 스킨 ON/OFF 기능과 반응형웹 블로그와 애드센스 광고 만드는 방법

스마트폰(테블릿)에서 인터넷 접속시 모바일페이지가 아니라 데스크톱 PC화면으로 보는 방법(돌핀브라우저 user agent ua 설정 변경)

구글이 직접 만든 Google Adsense 무료 app 사용기 리뷰(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앱)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본문 상단 광고삽입과 광고단위 사이즈 문제점과 해결방법 상담내용 정리

티스토리 모바일용 페이지 스킨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수 있는 플러그인이 추가와 유의사항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전화 상담 지원 서비스 예약해서 궁금증과 문제점 해결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위 비동기 광고 코드 베타버전 제공과 설치방법 그리고 문제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