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기와 끈기로 최고를 꿈꿔라, 최연소 변호사 손빈희가 들려주는 성공의 방법 도서 서평

 

14살에 부산외국어 대학에 합격하고, 19살에 로스쿨에 합격하고, 22살에 최연소 변호사 시험에 합격을 하면서 모든 시험에 최연소라는 이름을 붙여가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손빈희양이 들려주는 희망 메시지로 어떻게 공부하고, 어떻게 살아가면서 이런 결과를 이루었는지를 보여주는 책입니다.

MBC 휴먼다큐 사랑 - 뻐꾸기 가족, 여러 가정이 하나로 아름답게 사는 모습을 보여준 방송

tvn화성인 바이러스에도 출연을 했다고 하는데, 찾아보니 예전에 재혼을 해서 살아가는 가정의 이야기의 방송에도 출연을 했더군요~

위 동영상은 화성인바이러스의 출연장면입니다.

아래가 책의 목차인데, 손빈희양의 노력과 끈기는 물론이고, 부모님의 교육열과 화목한 가정을 위한 노력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지더군요. 

책의 내용은 그녀의 노력, 끈지, 열정 등이 아주 잘느껴지는데,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의지와 더불어서 그녀의 부모님인 황석호, 윤미경 부부의 교육방침과 노하우 등의 솔루션이 잘 조합되어서 멋진 시너지를 이루어 낸듯 한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으면서 자녀교육과 공부 방법에 적용 및 활용을 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책을 보면서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공부를 잘하고, 화목한 가저에서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당연히 그래야 하는거 아니야 라는 그것들을 그들의 삶속에서 몸소 실천을 보여준다고 할까요?

보통의 범인들은 그래야 한다는것은 알지만, 옆집의 남의 아이와 비교하고, 자신은 전혀 실천하지도 않으면서 아이들에게만 강요를 한다던지, 아이들의 꿈과 희망보다는 부모의 욕심과 과욕을 강요하고 있는것이 비극아닌 비극을 이끌어내고 있는게 아닌가 싶은데, 이 가족은 가족이 똘똘뭉쳐서 가족의 행복을 위해 부단히 노력을 하시는듯 합니다.

몇일전에 인터넷 뉴스로 큰 화제가 되었던 내용이 엄마에게 욕을 해서, 따귀를 때렸는데, 아들이 엄마를 경찰에 신고한 일이 있었습니다.

댓글을 살펴보니 아이가 싹수가 노랗다... 크면 어찌될까 걱정이다 등등의 대부분이였는데, 개인적으로는 그 노란 싹수는 가정의 부모가 만들어낸것이 아닐까요?

뇌성마비 장애인 정유선 조지 메이슨대학 박사의 나는 참 괜찮은 사람이고 싶다 강연 후기

손빈희양의 가족도 그렇지만, 위 책의 나오는 가족의 이야기를 읽어보아도 가족의 사랑의 힘이 얼마나 주요한지를 알수 있고, 그를 통해서 인성이 올바르게 키워지는것이고, 그를 토대로 꿈과 희망을 가지고 성적도 오르고, 사회에 나가서 큰 성공을 거둘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KBS 수요기획 - 사교육 다이어트, 가정학습에 길이있다

MBC 스페셜 - 개천에서 용찾기, 미래사회 신분상승 가능할까?

SBS 그것이 알고싶다 - 영재들의 사춘기 (사라진 영재들과 영재교육의 문제점)

인성없이 이루어진 성적향상은 좋은 대학에 들어가서 좋은 회사에 취직을 할수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중도에 탈락하는 경우나 스스로 자립하지 못하는 문제점들도 많이 보여주는데, 손빈희양의 가족을 보면서 다시금 가정교육과 사랑의 중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휴먼다큐 사랑이나 화성인바이러스를 찾아서 보시는것도 좋을듯한데, 자녀교육에 있어서 아이들을 이렇게 해야한다는 일방적인 훈육보다는, 가족이 똘똘뭉쳐서 함께 해야한다는것을 잘 느끼게 해주는데, 부모와 자녀가 함께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보신다면 더 좋은 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기와 끈기로 최고를 꿈꿔라
국내도서
저자 : 손빈희
출판 : 미다스북스 2013.07.15
상세보기

26살, 도전의 증거 - 젋은 여성 CEO의 죽기살기 도전기

SBS 스페셜 다큐 - 은둔의 땅 부탄, 작은 나라의 큰 행복

EBS 국민성공시대, 성공학 특강 - 기양금속공업 대표 배영직, 한대중 강연

지방 실업계 고교 자퇴생이 서울대 의대 합격한 이야기

KBS 인간극장 - 천국의 아이들, 6명의 자녀들과 성공보다는 행복을 찾아가는 김다윗, 다리아 가족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