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양양국제캠핑 페스티발, 강원도 하조대해수욕장 부근에서 열리는 행사,공연,요금,시설 위치안내

 
반응형

양양국제캠핑이라는 행사가 열린다고 하는데, 캠핑시설에서 텐트를 치거나 임대를 해서 놀면서 바닷가나 놀이시설, 공연등을 즐기는 행사입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서울 난지캠핑장같은곳이 임시로 생기는데, 그곳에서 놀이시설을 만들어놓고, 공연도 한다고 보시면 되는데, 열리는 장소가 낙산, 강릉부근의 하조대 해수욕장 부근이라고 하더군요.

하조대 해수욕장, 강원도 양양의 조용하고 깨끗한 추천 동해 바닷가 여행지~

하조대 등대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하조대의 거친 파도의 멋진 겨울바다 풍경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여행에서 얻은것...

하조대해수욕장, 강원도 양양 동해안의 아담하고 깨끗한 강력추천 해수욕장

하조대 해수욕장은 개인적으로 1년에 한두번씩은 꼭 들리는곳인데, 얼마전에도 가족들과 좀 빨리 피서를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바닷물속에 들어가서 찍어본 하조대해수욕장의 모습입니다.

근데 이번에 열리는 양양국제캠피 페스티발은 하조대 해수욕장 왼쪽편에 보면 개발이 안되어서 놀리고 있는 땅과 앞의 군부대가 철조망으로 막아놓은 바닷가를 임시로 열어서 사용을 하는듯 합니다.

평소에는 출입금지이고, 간혹 여름에 놀러가면 오징어 잡기 체험등으로 잠시 오픈이 되고는 하는데, 이번 행사기간에도 오픈이 되는듯 합니다.

행사기간은 2013년 7월 26일부터 8월 5일까지로 휴가철 성수기기간에 열리는데, 다양한 시설에 공연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행사장은 자동차로 속초에서 하조대IC를 지나서 하조대해수욕장을 지나기 바로전에 위치하고 있고, 인근에 군부대도 있고, 길건너편에는 심미아파트라는곳도 있는 중광정리라고 합니다.

대중교통은 강릉고속버스터미널에서 하조대에 가는 버스가 수시로 있으니 이용을 하시면 되는데, 하조대 정류장에서 내려서 10-15분정도 걸어오시면 됩니다.

행사장부근에 가시면 이런 넓은 도로가 있는데, 차는 거의 전혀 안다니는데, 이 차선을 양쪽에 캠핑장과 행사장, 공연장등이 들어선다고 하네요~

이런식으로 행사장이 들어서는데 이곳에 양양국제캠핑장으로 사용되며, 기왕이면 앞으로도 계속 활용될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설은 바닷가에도 들어갈수 있지만, 아이들이나 노약자를 위한 워터풀과 어린이 전용놀이공간이 키즈존, 행글라이더 시뮬레이션에 열기구 체험까지 제공한다고 하는데... 정말 또 가고 싶네요...-_-;;

한밤의 영화제, 캠프파이어, 각종 이벤트 체험행사가 입장료만 내면 모두 무료라고 합니다.

국제양양페스티벌 블로그 - http://blog.naver.com/kcamporkr

국제양양페스티벌 홈페이지 - http://kocamp.com

공연도 열리는데, 7월 26일 한여름 밤의 재즈 이야기(색소폰리스트 이두현과 dude밴드), 7월 27일 윤도현의 YB밴드, 남궁민, 조여정 등이 출연하고, 7월 31일에는 여섯줄의 여름이야기로 어쿠스틱 공연으로 남궁옥분과 임지훈이 출연, 8월 2일에는 추억만들기 가수왕으로 노래자랑이, 8월 4일에는 인디밴드 공연으로 슈퍼키드, 고고보이스, 매쉬그레이등이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고보니 작년에는 낙산쪽에서 비슷한 행사를 열린듯하네요...

양양국제캠핑 페스티발 예약하러가기

미리 예약을 하시는것이 좋은데, 이용요금은 텐트대여가 2박3일 기준에 16만원, 자가텐트, 오토캠핑존은 2박3일 기준에 가격이 11만원으로 성수기 여름치고는 저렴한 편이고, 물론 부대시설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듯 합니다.

그리고 텐트등은 임대가 가능하지만, 나머지 캠핑용품 및 식자재는 직접 가져오셔야 한다고 합니다.

인근에 하조대 하나로마트가 있는데 저녁 6시정도면 문을 닫는듯하고, 인근에 가게가 밤늦게 까지 여는 편이고, 또 패밀리 마트도 있기는 합니다만, 미리 장을 보고 오시는것이 좋겠지요?

만리향, 하조대 해수욕장의 유일한 중국집 (바닷가로도 배달이 가능한 중식집)

강원도가 선정한 으뜸 맛집 음식점과 동해바다 관광여행정보

하조대 막국수 - 만두국도 일품

하조대 해수욕장 회집 & 숯불 바베큐

그리고 하조대의 단점이라면 먹을것은 그리 없는 편입니다. 치킨집부터 여러가지가 있기는 하지만, 하조대 막국수외에는 별로 추천할것도 없고, 횟집들은 꽤 비싼편이고, 별로인듯한데... 회가 꼭 먹고 싶으시다면 주문진쪽이 괜찮습니다.

올리브 비치 콘텔, 강원도 하조대 해수욕장의 바다전망의 추천 민박 숙박업소 방문기 리뷰

인근에 숙박시설이 몇곳이 있는데, 여름 성수기때는 아마 하루에 10만원이 훌쩍 넘을텐데, 에어콘이 아쉽겠지만... 이곳에서 좋은 추억을 만드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강원도 하조대 등대에서 바라본 멋진 동해 바다의 풍경 사진

하조대에 가시면 바닷가도 좋지만, 인근에 새로 생긴 바닥이 통유리도 된 등대도 좋고, 애국가 방송에 나오는 소나무가 나오는 하조대 정자와 탁트인 바다를 볼수 있는 하조대 등대는 꼭 한번 들려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하조대 관련 동영상 더보러가기

이건 두주전에 가족끼리 놀러갔다가 하조대에서 찍은 조카의 전복사고 동영상~

미시령 옛길 정상의 휴게소 완전 폐쇄-강원도를 미시령터널, 한계령으로 갈까? 설악산 울산바위를 보러 갈까?

눈내리는 폭설의 한계령 고개 절경

만석닭강정, 강원도 속초 중앙시장내의 후라이드 치킨, 닭강정 맛집 구입 방문 시식기(택배 연락처, 인터넷 주문방법과 가격 정보)

강원도 여행을 하신다면 몇가지 더 추천을 드리고 싶은거이 미시령 터널로 가시면 빨리는 갈수 있지만, 미시령 옛길이나 한계령으로 가시면 멋진 풍경을 볼수가 있고, 속초에 들려서 유명 맛집인 만석닭강정을 한두박스 사서 캠핑중에 드시는것도 강력추천하고 싶네요~

국제양양페스티벌 블로그 - http://blog.naver.com/kcamporkr

국제양양페스티벌 홈페이지 - http://kocamp.com

양양국제캠핑보다는 하조대에 대한 소개가 더 길어진듯한데, 괜찮은곳이나 한번 들려보시면 좋을듯하고... 양양국제캠핑은 제가 가보지 못해서 정확하게는 모르니 위의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즐겁고, 행복한 휴가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