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음보고서, 내가 누구인지 알려주는 심리보고서로 작성하면서 나를 돌아보고 힐링이 되는 프로그램 소개

 
반응형

내 마음 보고서는 심리 질문을 통한 조사를 통해서 내가 어떠한 사람이고, 내가 받는 고통이나 스트레스 등의 원인을 찾아주는것인데, 인터넷 심리테스트처럼 단순하게 짤막한 결과만을 보여주는것이 아니라, 나의 성향을 통한 내 마음의 보고서를 책으로 만들어서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마인드 프리즘 홈페이지 - http://www.mindprism.co.kr/

위 사이트에서 신청을 하면 보고서를 보내주는데, 작성해서 다시 보내면 책이 도착을 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8만원으로 저렴한 비용은 아니고, 아직 책을 받아보시는 못했지만, 설문지를 작성하면서 내가 이런 사람이였나? 내가 이런 생각을 하기도 했었나? 등 많은 고민과 생각속에서 나의 문제점을 스스로 느끼게도 되는 등 참 도움이 많이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저는 이번에 체험 기회가 생겨서 참여를 해보았는데, 추후에 심리보고서를 받아보고 다시 리뷰를 하겠지만, 나 자신을 돌아보고, 내 문제점을 파악하는데 아주 괜찮은 서비스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더군요.

이 제품의 소개에 대한 동영상인데, 한번 어떤 서비스인지 잘 알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마인드 프리즘 홈페이지 - http://www.mindprism.co.kr/

회사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이 서비스외에 그림에세이, 오늘의 기분지수, 오늘의 스트레스 같은 스마트폰용 모바일 앱, 마인드링이라는 온라인 치유그림 선물 서비스 홀가분워크숍, 힐링Talk 등의 심리분야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더군요~

마음 미술관
국내도서
저자 : 정혜신
출판 : 문학동네 2007.11.14
상세보기

마인드프리즘의 CEO는 정신과전문의이자, 작가이신 정혜신씨로 정신분석, 자아경영 등 분야의 전문가이신 분이라고 하시네요~

신청은 마인드프리즘에서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시면 되는데, 자신의 위해서 할수도 있고, 선물쿠폰으로 가족이나 친구, 연인등에게 선물을 할수도 있습니다.

세상에 하나뿐이 책을 선물할수 있다는것이 아무 의미깊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주문을 하시면 3일내에 택배로 도착을 하는데, 내가 누구인지 알려주는 내마음보고서 심리검사지, 심리검사 안내문, 반송봉투와 택배용 봉투가 도착을 합니다.

내용물은 위와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마음보고소 심리검사 안내문인데, 개인정보에 대해서 걱정할것 없다는이야기와 연필로 작성하라는것, 검사지를 다시 보내는 방법등에 대한 소개입니다.

모든 문항에는 정답이나 오답이 없고, 이런것까지 답을 해야하나 싶은 질문도 있지만, 편하게 질문하시고, 각 질문에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거을 최대한 빠르게 답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다만 너무 빨리 진행을 하려고하다보면 예/아니오 선택을 엉뚱하게 할수도 있으니 너무 빠른 속도로 진행을 하려고 하다가 엉뚱한 결과가 나올수도 있으니 생가을 빨리하시고, 답안 기입은 약간 신중하게 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닌다.

검사 소요시간은 약 1시간정도가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이보다는 약간 더 걸린듯 합니다.

첫 질문의 자신의 삶에서 가장 커다란 변화나 성공, 실패를 점수화해서 그래프식으로 표기를 하는것인데, 몇몇 큰 사건은 바로 기억이 나지만, 취업, 실연, 창업을 빼고나니 크게 기억나는게 없더군요...-_-;;

내 인생의 변곡점이 이렇게 없었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집에 오는 길에 이부분에 대해서 인생을 다시 처음부터 검토를 해보게 해주는 계기를 만들어주기도 하는듯 합니다. 

심리검사부분인 정신적이거나 생각 등에 대한 비중이 가장 크기는 하지만, 신체적, 육체적으로 병이나 스트레스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도 질문을 하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몇개 안되는 단답형 주관식인데... 뭐 이런것도 해야하나 싶었는데, 이부분에 대한 답을 몇개 하다보니 정말 저에 대해서 다시 생각을 해보게 되고, 저와 제 삶을 다시금 돌아보게 되더군요....

집에서 열심히 작성을 하다가, 이건 방구석에 쳐박혀서 하기보다는 좀 탁트인곳에 가서 작성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뭐 주의사항처럼 너무 신중하게 할 필요는 없지만, 작성을 하면서 좀 더 차분하게 생각을 하자는 생각에 자전거를 타고 한강과 상암동 월드컵공원에 들려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점심으로 빵과 우유, 커피를 사서 시원하고 조용한곳에서 생각을 해보니, 집에서 하는것보다는 더 나은듯 합니다.

처음에는 이런것을 종이 설문지로 하지 말고,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받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런곳에 나와서 종이에 직접 샤프로 쓰다보니 왜 번거롭더라도 이런 방식으로 조사를 하는지를 알겠더군요~

꼭 이런곳이 아니더라도, 에어콘이 빵빵하게 잘나오는 시원한 카페같은곳에 가셔서 작성을 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나중에는 한강의 벚꽃나무 아래에 돗자리르 펴고 누워서 500여개의 단답형 설문도 모두 무사하게 마쳤습니다.

다 작성을 하고나니 기운이 좀 쏙 빠지는 느낌인듯한게, 꼭 수능시험을 다 치루고 나온 기분같다고 할까요...^^

이 프로그램은 설문을 통해서 내 마음 심리보고서를 받아보는 서비스이지만, 제가 보기에는 심리검사지를 작성을 하면서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내가 이런 사람이였고, 이런 문제가 있었나라는것을 느끼고, 다시금 자신을 볼아보게해주는 매력이 있는듯 합니다.

살아가면서 남들을 평가하고, TV나 방송을 보면서 쉽게 이야기를 하기도 하지만... 과연 자기 자신에 대해서 이렇게 한시간 이상 곰곰히 생각해본적이 또 언제 있었던가라는 생각이 드는데, 예전에 한참 MBTI나 에니어그램에 빠졌을때가 생각이 나더군요.

MBTI 측정

나는 무엇을 잘할 수 있는가 : 내 안의 강점 발견법

캐릭터코칭 & 리더십 - 에니어그램(Enneagram)에 길을 묻다

왜 나는 제자리인가, 단점혁명을 통한 미래가 불안한 당신이 알아야할 성공기술 도서 서평(마일스톤 성공의 기술 행운지수 설문 측정 방법)

윤태익의 나답게, 에니어그램으로 알아보는 남과 다른 나를 찾는 자기 발견의 기술

뭐 다른 심리조사나 성격테스트 등도 좋기는 한데, 내마음보고서처럼 내 자신을 깊숙하게 오랜 시간 들여다가 본게 얼마만인지 싶더군요...

다 작성한 서류는 우체국에 가서 등기로 반송을 하시거나 택배로 착불로 보내시면 되는데, 배송때왔던 봉투의 등기번호를 버리지 않고 가지고 계셨다가 보내시면 편리합니다.

10일 이내에 책으로 제본을 해서 내 마음 보고서라는 책을 보내준다는데, 과연 저는 어떤 사람일까요?

마인드 프리즘 홈페이지 - http://www.mindprism.co.kr/

뭐 세상에 나보다 나를 더 잘아는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 심리조사지를 통한 전문가의 견해는 어떨지도 궁금하고, 솔직한 심리조사를 통해서 내가 잘 보지 못했던 무의식속의 저를 발견하고, 또한 그를 통해서 지금보다 더 나아지고, 발전할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을까요?

조만간 세상에 한권뿐인 저만을 위한 내 마음 보고서를 받아보고, 또 리뷰를 남겨보겠습니다.

내 마음 보고서, 내가 누군지 알려주는 이 세상에 단 한권뿐인 책 서비스 사용방법 리뷰

암튼 개인적으로는 설문을 작성하면서 참 좋을 시간을 보냈는데, 물론 잡지의 혈액형이나 심리테스트같은것과는 차원이 다른데, 관심이 있으신 분은 위의 마인드 프리즘 홈페이지에서 좀 더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