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의 메이저리그 완봉승과 운동선수의 담배 흡연문제에 대한 우려와 국민영웅으로써 금연 기원

 
반응형

아프리카TV (Afreeca TV)-류현진,추신수 MLB 메이저리그 야구 생중계를 볼수 있는 앱(아이폰,안드로이드)과 인터넷 홈페이지

어제 방송이나 뉴스를 모두 보셨을껍니다. 정말 통쾌하게 2안타만 맞고, 실점을 하나도 하지 않고, 9회까지 던진 완봉승으로 11게임만에 그의 진가를 보여준듯 하고, 이제 메이저리그에 성공적으로 인정받기 시작했고, 이제는 올스타나 신인왕에 도전을 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다만 그의 선전을 보면서 좀 우려스러운 점이 하나 있는데, 담배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침에 집을 나서는데 집근처의 헬스클럽 앞에서 운동선수같이 근육이 엄청난 사람 둘이서 담배를 피우고 있더군요.

물론 저도 담배를 피우는 골초이지만, 운동하는 젊은 사람이 저러면 좋지 않을텐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류현진선수도 올 시즌전에 이 문제로 논란이 되어서 저도 류현진선수가 담배를 피운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는데, 어제의 완봉승으로 그런 우려를 싹 날려버렸고, 금연을 하라고 독설을 했던 기자도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는 뉴스도 있더군요.

문제는 젊은 운동선수들중에서 몰래 흡연을 하던 사람이나, 담배를 피워말어하던 사람들도 흡연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각을 유현진 선수때문에 날려버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3년 보장 250만 달러, 옵션포함 350만 달러

2014년 보장 350만 달러, 옵션포함 450만 달러

2015년 보장 400만 달러, 옵션포함 500만 달러

2016년 ~ 2018년 보장 700만 달러, 옵션포함 800만 달러

메이저리그에서 27억원의 연봉을 받고, 성공적으로 승리를 거두고 있는데, 담배가 뭐 큰 영향이 있겠어, 담배는 담배일뿐이고, 그저 실력만 키우면 되는거 아니야? 류현진도 피우는데 뭐 어때? 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 싶은 우려가 들더군요.

한국에서 한화에서 투수였을때는 실력있지만, 운이 없는 안타까운 선수정도로 인식이 됬다면, 어제의 완봉승 이후에는 이제는 박찬호, 김병헌을 잇는 메이저리거에 국민영웅이라고 할수도 있고, 아마도 프로를 꿈꾸는 모든 운동선수들에게는 꿈이자 희망이 되어 가고 있을텐데, 청소년을 비롯해서 운동선수들을 위해서라도 류현진선수가 금연을 하고, 금연대사로 나선다면 아마 그 파급력은 엄청나지 않을까요?

물론 시즌중에 갑자기 끊었다가 금단현상으로 슬럼프나 제구력 난조로 흔들릴수도 있으니 이번 시즌을 멋지게 마치고, 다음 시즌에는 류현진선수를 좋아하는 팬들과 존경하는 운동선수를 위해서 금연을 해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전지역 금연구역 실시와 흡연자를 위한 흡연부스 시범운영 등의 다양한 금연정책

금연법 시행에 관해 음식점, 술집이 생각 발상의 전환을 통해서 기회를 만들어 보는 방법은 어떨까?

강남 양재역의 금연거리, 흡연시에 5만원의 과태료과 부과되니 거리 도보시 흡연을 자제하세요

정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금연을 권장하고, 흡연자들이 발붙일 자리를 없애고 있는데, 이런 단속도 좋지만, 류현진 선수의 금연과 금연 홍보대사 활동이면 흡연율이 팍팍! 떨어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얼마전 강호동의 무릎팍도사에 나와서 영어를 못하는것이 고민이라고 들고 나오셨는데, 포스트시즌이후에 한번 다시 출연을 해서 담배를 끊기 힘들다는 주제로 다시 나오셔서 금연 홍보를 해보시면 어떨까요?

암튼 앞으로도 멋진 선전 기원해서 IMF때 박찬호선수가 국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준것처럼 잘 해내길 바라고, 본인뿐만이 아니라, 운동선수들의 우상으로써도 금연을 꼭 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도 남보러 배놔라, 감놔라 하지만 말고, 금연에 다시한번 도전을 해봐야겠습니다.

기적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국내도서
저자 : 이승복
출판 : 황금나침반 2005.08.27
상세보기

시간이 흐르면서 나는 운동선수로서 자기관리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몇몇 친구들은 10대의 호기심에 담배도 피우고 가끔 모여 술도 마시는 듯했는데, 그 다음 날이면 여지없이 술에 취해 훈련시간에 지각을 하고, 얼굴이 새하얗게 질려서 화장실에 들락거렸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나는 훌륭한 선수가 되어 성공하려면 생활에서도 절대로 망가져서는 안된다는것을 깨달았다.

위 책에 나온 글인데, 비단 운동선수뿐은 아니겠지요~

불만제로 - 금연 프로젝트의 완결판 아듀 담배! (사진보기)

금연 - MBC 불만제로에서 소개한 성공방법

하얀 연기의 재앙 - 금연합시다! (사진보기)

SBS스페셜 - 정골초씨, 금연세상에 말을 걸다

금연보조제 챔픽스(Champix), 의사 처방전으로 약국에서 구입해서 복용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