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석의 불황을 이기는 세일즈전략, 홈쇼핑에서 1분당 4,200만원 판매영업의 신화 도서 서평 리뷰

 
반응형

현재 영업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간혹가다가 매너리즘에 빠지거나 일에 의욕이 없을때 종종 읽고는 하는 책이 세일즈맨의 책들인데, 지기계발이나 성공학도서보다 더욱 강렬하게 삶에 열정을 주는 책이 영업하는 분들의 이야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차태진을 벤치마킹하라

3W 100주 달성하기

인간극장 - 총알 탄 사나이, 영업대통령 최진실

영업대통령 최진실의 차차차인생

이 책의 저자는 CJ홈쇼핑에서 1분에 4200만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던 저자분인데, 아마 TV에서 채널을 돌리다가 한두번씩은 보셨을 겁니다. 현재는 화법과 대화의 기술등에 대해서 강연을 하신다고 하시더군요.

김효석 쇼호스트 아카데미 홈페이지 - http://www.kimhyoseok.com

인터넷을 찾아보니 방송대학TV 방송에서 소통 아카데미, 소통을 부르는 유쾌한 대화법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하는게 있는데, 아마 위 방송을 보시면 목소리를 듣고 아~ 이 사람이구나 하실껍니다.

책의 전반부 100여페이지는 저자가 세일즈맨으로 출발해서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그를 만들어 준 다섯 가지 키워드인 설득, 열정, 끈기, 창의력, 공동체 마인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뒷부분에서는 영업의 대표적인 상품군인 보험, 자동차, 쇼호스트, 방문, 매장 세일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방식으로 성공적으로 영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자질과 열정, 노력 등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그를 기반으로 해서 각각의 업종에 맞는 영업 기법과 노하우 등을 설명을 합니다.

각각의 다른 영업에 있어서 해당 업종에 맞는 노하우가 참 괜찮은 책인듯 한데, 책을 보면서 느끼는것은 영업이나 성공이나 무슨 노하우나 왕도가 있는것이 아니라, 정말 기본에 충실하고, 우리가 잘아는 아주 기초적인 내용들을 자신의 일과 삶에 고스란히 녹아들게 하는것이 바로 성공의 기초이자 왕도가 아닐까 싶더군요.

설득, 열정, 끈기, 창의력, 공동체 마인드 등 그가 말하는 성공을 이끄는 다섯가지 세일즈 마인드를 읽어보면 참 대단한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저도 잘 알고, 살아가는데 있어서 이렇게 살아야겠다라는 생각은 하지만, 귀찮다는 이유로, 이런저런 핑계로 회피하면서 그저 그런 성과만을 내고 사는건 아닌가 싶더군요...-_-;;

개인적으로 봤을때 영업을 하시는분들은 이런 책을 많이 보셨겠지만, 열정이나 도전, 노력, 끈기 등에 대해서 배우고 싶어서 자기계발서적이나 성공학 도서등을 보시는 분이라면 이런 영업관련 책을 통해서 생생하게 살아있는 현장에서의 에너지를 느껴보시면 어떨까 싶고, 그런 살아있는 에너지를 자신의 삶에 적용, 활용해서 자신의 일에서 성과를 높이는데 이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불황을 이기는 세일즈 전략
국내도서
저자 : 김효석
출판 : 넥서스BIZ 2013.05.05
상세보기

최근에는 홈쇼핑, 인터넷, 스마트폰 모바일,소셜 커머스 등으로 직접 사람을 대면하는 영업의 중요성이 예전같지는 않지만, 설득의 힘, 일에 대한 열정 등의 영업적인 마인드는 여전히 필요한 세상이 아닐까 싶은데, 이 책은 영업관련해서 초보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듯한데, 영업에서 성공하는 마인드와 다양한 영업분야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분들에게 권해드리고 싶은 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