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3 (Iron Man 3), 액션보다는 스토리가 더 괜찮은듯한 영화 리뷰와 간단 줄거리

 
반응형

아이언맨 2 (Iron Man 2) - 할리우드 최고 배우들이 합세한 화려한 출연진!

아이언맨 (Iron Man)

요즘 관객동원 1위로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아이언맨 3를 보고 왔는데, 꽤 재미있고, 볼만한 블록버스터급 영화이더군요.

기존의 영화도 재미있었지만, 이번 편이 기존 전작에 비해서 못지 않은듯 한데, 평일 조조상영의 시간대인데도 불구하고, 2/3정도가 꽉찬 CGV영화관이 인기를 대변하는듯...(이하 스포일러 있습니다.)

액션, SF, 모험

미국, 중국 129분 2013.04.25 개봉

감독 셰인 블랙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토니 스타크/아이언맨), 기네스 팰트로(페퍼 포츠), 벤 킹슬리(만다린)

이번편의 달라진점은 아이어맨 슈트가 상당히 많이 만들어졌고, 원격조종으로 슈트 자체만으로 개별적으로 작동을 하던데, 슈트의 기능은 예전에 비해서 크게 달라진점은 눈에 띄지 않더군요.

줄거리는 스위스의 12월 31일밤에 한 남자를 바람을 맞추었는데, 이 남자가 열이 받고, 세상에 지배에 대한 간절함에 첨단 과학을 통해서 줄기세포처럼 순식간에 몸을 재생하고, 몸이 마그마 용암같이 뜨겁게 변하는 기술을 가지게 되고, 이 기술을 이슬람의 테러집단에 넘겨서 미국 대통령을 위협하고, 세계를 지배하려는 야욕을 꿈꾸는  악당들과 대결하는 이야기입니다.

영화를 보다보면 만다린 이야기가 좀 황당? 허무하기도 하고, 약물 주사로 인간이 터무니 없는 초인으로 변하고, 인간 폭탄으로 변한다는것이 좀 이해가 안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뭐 영화를 보는데 있어서 크게 몰입감이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기네스 펠트로는 얼마전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으로 뽑히기도 했는데, 여전히 이쁘고, 몸매도 좋기는 하지만.. 세월앞에서는 장사가 없다는 생각이...T_T;;

막판에 기네스 펠트로가 아이언맨을 능가하는 초인으로 변신하는 극적 반전 장면도 기대해보시면 좋습니다...^^

3D IMAX로도 상영이 되고는 있는데, 상암 CGV에 가서 아이멕스로 볼까했는데 검색을 해보니 그닥 추천은 하지 않던데, 막상 영화를 보니 토니의 집이 헬기 공격으로 무너지는 장면, 비행기에서 떨어지는 사람 구출장면, 마지막 전투씬을 빼고는 딱히 스펙터클한 장면이 많지가 않은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화려한 장면이 많이 않은데도 불구하고, 꽤 괜찮게 본것은 아무래도 아이언맨의 사랑하는 사람으을 반드시 지켜야 겠다는 인간적인 모습과 고뇌.. 그리고 사람냄새가 물씬 나는 스토리가 많은 재미와 감동까지도 주지 않나 싶더군요.

무엇보다 인상적으로 기억이 남는거이 마지막에 수많은 아이언맨들을 폭파시키는 모습인데, 함께 본 조카에게 왜 그랬냐고 했더니.. 불꽃놀이를 하려고 한거 아니냐고...

막판 대사에 새로운 프로토콜을 위해서 모든것을 다 부셔버리고, 새로운 출발을 하려고 모든 아이언맨들을 부서버리고, 가슴속에 핵에너지도 빼버렸는데, 그 모습을 보면서... 나도 새로운 출발을 위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것들을 버려야 할것은 버리고 새로운 출발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더군요.

아이언맨 4에서는 또 어떤 모습으로 어떤 메세지를 주면서 우리앞에 다가올지 또 벌써부터 기대를 해봅니다.

아르고(argo), 이란에 숨어있는 인질을 구출하는 CIA의 활약을 팽팽한 긴장감으로 잘보여준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의 영화 (국정원은 댓글 달고 있으라고 있는게 아니다!)

아무르(Amour)-사랑하는 사람의 영혼은 떠나가고, 육체만 남았을때 우리의 선택은? (깐트영화제 황금종려상, 아카데미 외국어 영화상 수상작품)

호빗 뜻밖의 여정,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이전 이야기로 화려한 그래픽과 장대한 스케일의 영화

클라우드 아틀라스, 정의를 위해서 싸우고 변화하며 살아가는 사람의 이야기를 환생속에서 그린 복잡하지만 추천 영화

레미제라블(Les Miserables), 빅토르위고의 원작소설 장발장과 뮤지컬을 영화로 만든 작품 줄거리과 OST 소개

왓챠(Watcha), 개인별로 자신의 취향에 딱 맞는 영화를 찾아서 추천해주는 홈페이지 사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