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변화시키는 질문의 기술

 
반응형



질문에 대해서 그냥 이렇게해라.. 저렇게 해라가 아니라.. 스토리텔링으로 한 사람이 점점 질문속에 들어가서 현실의 잘못된 점들을 고쳐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대단한 내용인듯하지만.. 저자의 경력에 왠지 신경이 쓰였고, 무엇보다도 이책은 "상자안에 있는 사람, 상자밖에 있는 사람"이라는 책의 표절같다는 생각을 떨쳐버릴수가 없다. 똑같은 스토리의 똑같은 해결방식... 이 책만 읽은 사람들은 대단하다고 느끼겠지만, 기존책을 보고 나서 이 책을 보니 좀 짜증이 나기는 하고, 자꾸 그 책이 떠오른다. 허나 질문에 중요함에 대해서 깨우쳐나가고, 질문속에서 삶을 변화시켜나가는 과정이 참 멋지다.
무엇보다도 중요한것은 질문속에서 살고, 상자밖에서 살아가는 삶을 만들어 나가야 할것이다.
근데.. 표절이 너무 심하기는 해...-_-;;


<도서 정보>제   목 : 삶을 변화시키는 질문의 기술
저   자 : 마릴리 애덤스 저/정명진 역
출판사 : 김영사
출판일 : 2005년 6월
책정보 : ISBN : 893491825X | 페이지 : 247 | 410g
구매처 : 알라딘
구매일 : 2006/8/22
일   독 : 2006/8/25
재   독 :
정   리 :

<이것만은 꼭>



<책 읽은 계기>
질문 리더십을 읽다가 책의 내용을 인용한것을 보고 찾아봤는데, 리뷰가 상당히 좋아서...


<미디어 리뷰>
저자 : 마릴리 애덤스
질문사고 Question Thinking™ 의 창시자인 마릴리 애덤스는 버지니아 주 커먼웰스 대학에서 사회복지 석사학위를, 캘리포니아 대학 산타바버라 캠퍼스의 필딩 인스티튜트에서 임상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질문하는 리더십센터 Center for Inquiring Ledership’의 설립자이자 공동 소유자이며, ‘인생코치훈련연구소 Institute for Life Coach Training’와 컬럼비아 대학 사범대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전문 강연자로서 질문사고와 질문하는 리더십의 기술에 대해 강연해 수많은 조직과 청중, 매체로부터 갈채를 받았다. 심리치료사로 25년 넘게 활동하면서 수많은 개인과 커플, 가족들이 탐구정신을 활용해 스스로 새로운 가능성을 창조할 수 있도록 도왔다.
새롭고 활력이 넘치는 가능성들을 창조해내는 질문의 힘에 큰 감동을 받은 저자는, 이 책(원제: Change Your Question, Change Your Life)을 통해 진정한 변화와 획기적인 가능성을 추구하려면 자신에게는 물론이고 다른 사람에게 던지는 질문도 변화시켜야 한다고 충고한다. 이 책에 담긴 질문사고의 기술과 도구들은 록히드 마틴과 지멘스 빌딩 테크놀로지스, 애트나 U.S. 헬스케어, 미 국방대학교, 그리고 NASA의 고다드 연구소를 비롯해 《포천》선정 100대 기업의 근로자와 미 연방정부 공무원들의 사고방식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온 것으로 평가받았다.

록히드마틴과 미 국방대학교, NASA의 고다드 연구소를 비롯해 '포천' 선정 100대 기업의 근로자와 미 연방정부 공무원들의 사고방식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온 ‘질문사고QuestionThinking™’의 창시자 마릴리 애덤스가 ‘질문사고’의 핵심들을 알기 쉽게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 담은 책이다.

‘질문사고’는 숙련된 질문을 통해 사고와 행동, 결과를 변화시키는 도구들의 체계로, 여기서 말하는 질문에는 다른 사람에게 던지는 질문은 물론, 자신에게 던지는 질문도 포함된다. 저자는 우리의 자화상이라고도 할 수 있는 한 평범한 남자의 이야기를 통해 삶에서 질문이 갖는 위력을 보여준다.

<책속으로>
누구에게나 위기는 있다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두 갈래 길, 그리고 선택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내면의 새로운 눈과 귀인 발견
발 걸려 넘어지는 곳에 보물이 있다
마술 같은 질문의 힘
마침내 열린 돌파구
때론 근심을 나눠갖는 용기도 필요하다
위대한 결과는 위대한 질문에서 비롯된다

질문사고 워크북
 
반응형